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급찐급빠! 추석에 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빼버리자

에디터는 홈트로 몸무게를 5kg 뺐다지

Editor 최지현 2021.09.24

색상 바
급찐급빠! 추석에 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빼버리자
색상 바
급찐급빠! 추석에 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빼버리자

Editor 최지현

2021.09.24


매년 추석, 눈 앞에 펼쳐지는 진수성찬! 내 몸의 양은 한정적인데 상다리가 부러질 듯, 맛있는 음식은 끝이 없다. 동태전, 동그랑땡 등 기름진 음식들과 떡, 잡채와 같은 탄수화물 범벅들. 말만 들어도 내 몸에 푹신한 친구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는 기분이다. 결국 본인의 양을 주체하지 못한채 과식을 해버렸다고? 괜찮다. 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빠지는 것이기에 지금부터 빼면 된다.


에디터는 N년 전 끝없는 집념으로 두 달간 약 5kg을 감량한 경험이 있다. 비결은 바로 홈트레이닝! 당시 에디터가 매일 꾸준히 실천했던 루틴을 추천하며 부위별 살을 집중 조져버리는 비법을 알려주겠다.


더 자세한 에디터의 TIP을 듣고 싶다면?


[ 삐약스핏 ] 집에서 하는 상체운동

궗吏=쑀뒠釉 '굪빟뒪븦' 諛⑹넚 솕硫 罹≪쿂 사진=유튜브 '삐약스핏' 방송 화면 캡처


이미 조회수 955만을 달성한 마성의 영상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되었다는 뜻. 에디터는 이 운동을 두 세트씩 하루 3회 진행했는데 그저 앉아서 따라하면 되기 때문에 아침 기상 직후 침대에서 시작하곤 했다. 내 팔이 아픈 것만 빼면 힘들게 전혀 없는 진정한 홈트레이닝이다.


이 영상의 좋은 점은 트레이너가 8분 동안 계속해서 나에게 말을 걸어준다는 점. 지금 내가 하는 동작이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정확한 자세는 무엇인지 등을 캐치해준다. 마치 실시간으로 1:1 강습을 받는 것처럼 말이다. 영상 내내 힘을 건네주는 트레이너 덕분에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보기에는 간단해 보여도 막상 하면 매우 힘들다. 만약 힘들지 않다면 그것은 잘못하고 있는 것이니, 동작을 교정해서 다시 따라 해 볼 것.


[ 추언니 ] 7일에 팔뚝살빼기 1탄

궗吏=쑀뒠釉 '異붿뼵땲 chueonny' 諛⑹넚 솕硫 罹≪쿂 사진=유튜브 '추언니 chueonny' 방송 화면 캡처


에디터는 5kg를 감량하면서 팔뚝살이 가장 많이 빠졌다고 느끼는데, 가장 많이 도움이 됐던 영상이다. 위 삐약스핏이 예쁜 라인 형성에 도움을 줬다면 추언니는 지방을 태워주는 느낌이 파바박 오는 운동이다. 일어서서 온몸을 전부 사용하기 때문에 한 세트만 돌려도 땀 범벅이 된다.


그저 근육통만 심한 운동이 아닌, 숨이 가빠 헉헉 댈 정도로 운동다운 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 같은 동작을 몇 번씩이나 반복하는데 처음에는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이 들지만 어느 순간 팔뚝살이 홀쭉해져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눈바디로 측정해봤을 때 가장 전과 후가 극명했다. 에디터의 경우 하루 한 세트씩 2회 진행했다.


다리

[ 삐약스핏 ] 허벅지살 다빠져도 책임못짐

궗吏=쑀뒠釉 '굪빟뒪븦[궡鍮쇱<뒗 蹂묐쭧 떎씠뼱듃 梨꾨꼸]' 諛⑹넚 솕硫 罹≪쿂 사진=유튜브 '삐약스핏[살빼주는 병맛 다이어트 채널]' 방송 화면 캡처


믿고 보는 삐약 스핏! 어르고 달래는 스킬이 나를 막 조종하네.. 사실 허벅지 안쪽 운동은 어느 영상을 보든 대부분 비슷하다. 하지만 에디터가 이 영상을 추천하는 이유는 영상의 분위기다. 급박한 배경음악과 트레이너의 말투가 에디터의 마음을 더 조급하게 만들었다. 마치 헬스장에서 빠른 속도의 음악을 틀어야 더 효율적이라는 말처럼 이 영상 또한 마찬가지.


총 7가지의 운동이 13분 동안 등장하는데, 중간중간 휴식 시간과 함께 매우 알찬 구성을 보여준다. 에디터는 이 운동을 두 세트씩 하루 3회 진행했고 한 달 후 허벅지 부분이 꽉 끼던 바지에 조금 틈이 생겼다.


[ 힙으뜸 ] 11자 복근 찾아내기

궗吏=쑀뒠釉 '옓쑝쑙' 諛⑹넚 솕硫 罹≪쿂 사진=유튜브 '힙으뜸' 방송 화면 캡처


가장 담백하지만 효과만큼은 강력한 영상이다. 트레이너와 함께 말 없이 20분 동안 운동을 진행한다. 처음에는 살짝 지루할 수도 있지만, 에디터만 믿고 한 번 따라와 보자. 영상의 구성은 레그레이즈, 마운틴 클라이머, 프랭크 등 복부에 자극이 가는 7가지 동작을 한 번씩 진행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유의할 점은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동작이 많은데, 이때 반드시 복부의 힘을 사용해야 한다. 목의 힘을 사용한다면 그대로 목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삐끗하기 십상이다. 올바른 자세로 정확하게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 또 한 가지 팁은 이 운동에 효과를 강력히 보고 싶다면 식단관리는 필수라는 점! 에디터는 한 세트씩 하루 2회와 식단관리를 병행했다.


사실 모든 운동 영상들이 처음에는 한 세트를 다 마치기 어렵다. 하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힘들기만 했던 운동이 내 몸에 촥 달라붙는 게 느껴질 것이고, 처음에는 1회도 어려웠던 몸이 점차 2회, 3회를 연속으로 해도 거뜬해진다. 그때가 되면 이미 원하는 목표에 도달한 자신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과 돈 모두 절약되는 홈트레이닝 어때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