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넌 왜 안쪄? 나? 홈트 해!

술먹고 찐 살, 홈트로 쉽고 프라이빗하게

Editor 이유진 2020.02.1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2.19

운동을 해야 하긴 하는데.. 막상 등록하고 몇 번 안 하는 사람을 많이 봤다.(그 사람이 바로 나에요.) 이젠 운동도 개인 맞춤 시대! 돈 들여 밖에서 찾지 말고, 집에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쏙쏙 골라 해보는 건 어때? 에디터도 좀 해보려고 골라봤는데, 같이 할 사람!



185만의 Pick, 땅끄부부
사진=유튜브 ‘땅끄부부’ 방송 화면 캡처


홈트 영상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땅끄부부. 땅끄부부는 ‘Thankyou BUBU’에서 나온 이름으로 남편은 ‘땅끄’, 아내는 ‘오드리’로 활동하며 부부가 함께 상체부터 하체, 그리고 전신 운동까지 다양하게 소개한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칼로리 소모 폭탄 운동’. 줄여서 ‘칼소폭’ 이라 부른다.


에디터는 이런 게 좋더라

땅끄부부의 장점은 계속해서 동기부여 시켜준다는 것. 긍정적으로 운동을 유도하고 ‘완벽’보다는 ‘건강’을 강조하는 마인드로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것이 인기 비결! 또 집에서 층간 소음 없이 효율적으로 유산소운동법을 알려준다니, 종합선물세트가 따로 없잖아?!


에디터의 추천 영상

▷ 칼.소.폭(칼로리 소모 폭탄 운동) 시리즈



마음까지 건강하게, 다노TV
사진=유튜브 ‘Dano TV’ 방송 화면 캡처

온라인 PT로 유명한 ‘마이다노’의 유튜브 채널, 다노TV. 인플루언서 제시가 20kg을 감량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한 습관성형을 제안한다. 현재 약 6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트레칭 영상으로 유명!


에디터는 이런 게 좋더라

주 타깃 층이 여성인 만큼 여성들을 위한 콘텐츠가 많다. 월경주기 운동, 골반에 좋은 운동 등 여성들에게 필요한 운동을 찾는다면 다노TV를 추천!


다노 TV는 특히나 건강한 마인드를 강조한다. 운동도 운동이지만 식단이나 자존감 등 몸과 마음의 건강함을 위한 다양한 비법들을 제시! (역시 제시언니)


에디터의 추천 영상

▷ 다노 레전드 스트레칭 상하체 통합본

▷ 38분 올인원 전신운동



하체운동의 끝판왕, 마일리 사이러스
사진=유튜브 ‘XHIT Daily’ 방송 화면 캡처

2015년부터 지금까지도 하체 운동의 레전드로 남는 ‘마일리 사이러스 섹시 레그’. 초고강도의 홈트로 이 운동을 한 사람들은 일주일 간 계단 내려가기를 포기한다고. 20분 동안 쉬지 않고 하체만 공략하는데 힘든 만큼 1~2주만 해도 다리 라인이 예뻐진다.


주의할 점은 꽤 강도 높은 운동이라 초보자들이 무작정 따라 하면 무릎 부상을 당할 수 있다. 초보자라면 영상을 중간중간 멈추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


에디터는 이런 게 좋더라

런지, 스쿼트, 레그 리프트 등 필수적인 하체 운동으로 구성된 이 영상은 근육운동이 중심이지만 워낙 힘들어 저절로 유산소 효과까지 노릴 수 있다. 한 겨울에도 땀이 뻘뻘. 섹시 레그를 노리는 사람이라면 이 영상 무조건 추천!


에디터의 TIP

▷ 딱딱한 바닥에서 하면 무릎에 더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매트 사용을 권한다.



부종 올킬,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
사진=유튜브 ‘강하나스트레칭’ 방송 화면 캡처

홈트라는 개념이 나오기 시작했을 즈음 스트레칭의 진수를 보여준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 홈트족이라면 한 번쯤 해봤을걸? 미국에 마일리 사이러스가 있다면 한국엔 강하나가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


에디터는 이런 게 좋더라

이 영상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부종으로 고민하는 사람에게도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골반부터 허리, 허벅지, 종아리까지 알차게 공략하는 데 처음엔 아플 수 있지만 1주 정도 지나면 다른 스트레칭으로 만족하지 못한다고! 최근 상체 버전과 전신 버전도 있으니 부위별로 골라 톡톡하게 효과 보자.


에디터의 TIP

▷ 숫자를 세다 말고 동작 설명을 할 때가 있음. 이 영상의 특징. 견뎌보자(^^)

▷ 맨바닥에서 하면 닿는 부위가 아플 수도 있으니 매트 사용 추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