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깔루아 원두로 에스프레소 마티니 만들기

색다른 향에 벌써 눈이 감겨요~

류지수 2021.02.25

색상 바
사진=류지수 작가
색상 바
사진=류지수 작가

류지수

2021.02.25


진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 마티니. 만들기 어렵지 않고,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커피 칵테일'이다. 에스프레소 마티니에는 에스프레소와 보드카 등이 들어간다. 특별한 재료나 기술이 없어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특별한 것이 있다면 리큐어인 깔루아라고 할 수 있는데. 깔루아사에서 나온 에스프레소 마티니 커피원두를 사용해 에스프레소 마티니를 만들었다. 무알콜의 커피 원두지만, 보드카가 들어가는 순간 우리 스타일이 완성되는 것이다.


에스프레소 마티니 만들기

궗吏=瑜섏닔 옉媛 젣怨 사진=류지수 작가 제공


재료: 원두 18g로 내린 에스프레소 2샷, 보드카 30ml, 깔루아 30ml, 바닐라 시럽 10ml


궗吏=瑜섏닔 옉媛 젣怨 사진=류지수 작가 제공

1) 깔루아 에스프레소 마티니 원두로 에스프레소 2샷 내린 후, 준비해 놓은 얼음물에 넣어 식혀준다.

2) 쉐이커에 나머지 재료를 넣은 후, 식힌 에스프레소를 넣고 얼음과 쉐이킹한다.

3) 얼음을 거른 후 차가운 마티니잔에 여러 번 나뉘어 담아준다.

4) 데코레이션으로 홀 원두 3알을 올려준다.


*만드는 팁

궗吏=瑜섏닔 옉媛 젣怨 사진=류지수 작가 제공


에스프레소를 내린 후 바로 얼음물에 넣어 식혀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또한 쉐이커에 넣을 때 얼음과 바로 맞닿지 않도록 하여 얼음이 빨리 녹지 않도록 한다. 이 작업으로 얼음이 녹아 밍밍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쉐이킹 후 풍부한 거품이 생기는데, 잔에 한번에 따라 부어주면 거품이 얼음을 타고 내려오지 못한다. 그래서 여러 번 나뉘어 잔에 부어주는 것이 좋은 것이다.


에스프레소 마티니 맛은?

궗吏=瑜섏닔 옉媛 젣怨 사진=류지수 작가 제공


깔루아 에스프레소 마티니 원두는 홀 원두가 아닌 그라인드 된 원두이다. 또한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아 해외배송으로 주문해야 하는데, 이런 과정에서 원두의 신선도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원두의 깊이감이 있진 않으나, 깔루아 특유 향이 첨가되어 있다. 깔루아 에스프레소 마티니 원두는 마티니에 넣고 첨가된 맛보다 우유와 함께 마시면 그 향과 맛이 도드라져서 깔루아밀크 위에 샷을 부어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Written By. 크리에이터 류지수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드링킷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외부필자의 원고는 드링킷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