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여름 음료 유목민들을 위한 정착지

(feat. 논커피)

Editor 윤은애 2022.07.06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7.06

『오늘 하루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뭘 해도 안되는 날이다. (생략) 심지어 미국에서만 즐길 수 있다던 스타벅스 신메뉴인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를 맛보러 갔는데 품절이란다. 그제도, 어제도, 오늘도ㅠㅠ 벌써 시즌이 끝났을 리는 없는데… 상큼하고 시원하게! 여름에 딱일 것 같았는데, 언제 마셔볼 수 있을까?』


6월의 어느 날, 에디터 다이어리의 일부 내용이다. 그렇다. 결국 신메뉴를 아직도 맛보지 못했다. 여름에 즐겨 마시는 음료로 리스트를 추가하고 싶었으나, 결국 실패했다는 뜻이다. 조만간 꼭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에디터의 여름 음료 정착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새콤 #달콤

사진=투썸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매번 주문할 때마다 속으로 ‘죄송해요’를 외치세요! 딸기와 복숭아를 각각 블렌딩하여 제조되는 이 음료는 새콤달콤하다. 특히 밑에 깔린 복숭아는 여름 제철에 먹는 과일 그대로의 맛이다. 빨대를 이용해 따로 맛봐도 좋고, 깊게 빨아들여 복숭아와 딸기를 순서대로 즐겨도 좋다. 어느 정도 마시다가 섞어 먹어도 전혀 이질감 없이 잘 어우러진다. 무엇보다 프라페임에도 얼음이 씹히지 않고 굉장히 부드럽다.


#상큼 #건강

사진=이디야 공식 인스타그램

이디야 전직 5년 아르바이트생으로서 강력 추천! 아이스 블렌딩 티로는 석류 애플라임, 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오렌지 3종이 있다. 시럽이 아닌 실제 과일청이 들어가서 과일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3가지 중,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기에는 새콤하고 상큼한 석류 애플라임이 제격이다. 산뜻한 석류에 다양한 꽃, 그리고 샴페인의 향이 더해졌는데, 풍부한 향과 맛을 자랑하는 새콤한 홍초라고 생각하면 좋다. 갈증은 물론이고, 비타민까지 충전할 수 있는 음료다.


#달달 #포만감

사진=빽다방 공식 홈페이지

여름 is 찜질방.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여름날은 마치 찜질방에 있는 듯하다. 땀을 쫙 빼고 난 후, 얼음 동동 떠 있는 식혜 한 잔의 행복을 빽다방에서 만끽할 수 있다. 평생 설탕 덩어리의 식혜만 맛본 에디터의 입맛에는 과하게 달지 않아서 어린아이가 마셔도 좋을 듯하다. 식혜 밑바닥에는 100% 경기 쌀로 만든 작은 밥알이 적당히 들어있다. 간 얼음과 각 얼음 중 본인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찜질방 느낌을 내보고 싶다면 간 얼음을 추천한다.


편집=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