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스콘탐험] ‘상쾌환 스토어’는 정말 상쾌했을까?

삼양사 큐원 상쾌환, 팝업 스토어 방문기

Editor 김진선 2022.06.1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진선

2022.06.15


편집자주스페셜·핫플레이스·기간 한정 팝업 스토어’와 같은 단어는 얼핏 들어도 심장박동이 빨라진다. 도대체 어떤 점이 그렇게 특별하고 다르기에 수많은 이들이 찾는 것인지 궁금하기 때문. 갔던 곳은 또 가기 싫지만, 남들이 가는 HOT한 곳은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이왕이면 특별한 곳에 가보고 싶다면? 잘 찾아왔다. 드링킷 에디터들이 각 매장을 탐방하고 고스란히 전하려 한다. 이름하여 스콘탐험(페셜 셉트 매장 탐험)! 에디터들이 발길을 향한 곳에서 정말 ‘스페셜 한 향기’를 맡을 수 있었을까?




오늘 과음할 예정이라면 준비할 건 뭐다? 바로 상쾌환 되시겠다. 음주를 즐기는 나에게 안주보다 더 중요한 건 바로 숙취해소제인데, 술 먹을 때만 찾았지 팝업 스토어까지 찾게 될 줄 몰랐네. 큐원 상쾌환이 ‘환타스틱’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고 해서 부리나케 달려가 봤어. 절친이 이럴 때 빠질 수 없잖아?







상쾌환의 상징색인 하늘색으로 꾸며진 이곳! 핫한 성수동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더라고. 공식 캐릭터 ‘환곰이’를 활용한 폰케이스, 슬리퍼, 술잔 등 한정판 굿즈 21종 구입과 다양한 브랜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해 술 한잔한 것처럼 두근거렸어.


정말 환곰이를 활용한 제품들이 많지? 깜찍한 포스트잇, 종이컵, 엽서 등 소장 욕구 높이는 귀여운 자태에 눈에서 하트가 뿅뿅 나왔어.





숙취해소제 아니랄까 봐, 귀여운 컵들 봐. 환곰이 보면서 얼큰하게 한잔하면, 마치 상쾌환을 들이켠 듯 다음날도 상쾌할 거 같아. 새로운 나의 술친구랄까.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깜찍함이야.






환곰이 그려진 티셔츠 입고, 슬리퍼 신고 휴대폰 케이스 끼우고 나가면 술자리 인싸는 바로 나! 병뚜껑도 잊지 말라고!!


참, ‘환곰이’는 하늘색 곰 캐릭터로 동그랗고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는데 잘 보면 머리 위에 숙취 해소에 좋은 환이 자라고 있어. 신화 속 환웅이 곰을 사람으로 바꾼 것처럼 머리 위의 환으로 술에 취한 사람의 숙취 해소를 도와준대. 환곰이라는 이름은 상쾌환의 ‘환’과 곰을 합쳐 만들었다고 하네?





요새 빠질 수 없는 이벤트도 있어. ‘취전네컷’, SNS 방문 인증 등 있는데, 취전네컷 이벤트는 취하기 전(취전)의 상쾌한 상태를 기록하는 이벤트래. 다양한 소품도 준비돼 있으니 놓치지 말라고. 기념 굿즈도 증정한다고 하니까 말이지.





아기자기하게 꾸민 게 많아서 보는 내내 흐뭇한 미소가 흘러나왔어. 하지만 참여형 콘텐츠가 별로 없어서 팝업 스토어보단 굿즈샵에 가까운 느낌이 들어 아쉬웠어. 물론 굿즈도 다양하고 포토존도 잘 꾸며져 있었지만, 여유롭게 즐기고 구경할 만한 것들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거 같아.




시원함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상쾌환 스토어’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성수동 ‘토로토로 세라믹 스튜디오’에서 열린대. 술 한 병 잊지 말고!


+추가컷= 혜리가 정말 방문했다고 한다!

사진=삼양사 제공



사진=서정준 객원 기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