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쫓고 쫓기는 서스펜스! 추적 스릴러 영화 3

누구냐 넌!

Editor 조윤정 2022.04.2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2.04.27

스릴러 장르에서, 특히나 심장 쫄깃해지는 느낌을 주는 작품은 주인공이 도망치기만 하는 영화가 아니다. 오히려 위험을 앞둔 상황에서, 마치 추리물처럼 주인공이 숨겨진 진실과 인물을 추적해 나아가는 과정이 더 짜릿하다. 잡을 듯, 잡힐 듯 아슬아슬한 분위기에 느껴지는 스릴은 덤! 흥미진진한 추적 스릴러 영화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만나보자!



출처 = 영화 <콜> 스틸컷

아무도 없이 방치되어있는 고향 집에 내려오게 된 ‘서연’. 오는 길에 비싼 휴대전화까지 분실하는 바람에 기분이 좋지 않다. 본인의 핸드폰에 전화를 걸기 위해 집 안에 있던 낡은 전화기를 연결하게 된다. 그런데 그 전화로 기묘한 전화가 걸려 온다. 상대방은 오래전 이 집에 살던 여자 ‘영숙’. 시간대가 뒤틀린 듯, 과거에 사는 영숙과 현재에 사는 서연이 전화로 연결된 것! 이들은 전화를 통해 시간을 초월한 우정을 쌓게 된다.


출처 = 영화 <콜> 스틸컷

그러다 영숙은 과거에 돌아가신 서연의 아버지를 구하게 되고, 현재를 살고 있는 서연의 삶에 아버지가 생존하게 된다. 행복한 나날에 서연은 점차 영숙에게 소홀해지고, 화가 난 영숙은 과거의 어린 서연과 그 가족들을 위협하며 협박하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서연은 영숙에게 미래, 즉 현재의 삶에 대해 얘기해 주고 서연이 영숙을 구하는 일이 벌어진다. 하지만 영숙의 상태가 점점 이상해진다.


작품을 본 이들이 입을 모아 배우 진종서를 극찬할 만큼 광기 어린 연기가 압권이다. 이와 함께, 과거가 바뀌면 동시에 현재 모습도 바뀌는 빠른 속도와 전개는 숨을 쉴 수 없는 긴장감을 형성한다. 더불어 순간 순간 조여오는 공포감과 분위기는 눈을 뗄 수 없는 몰입을 선사한다.


Tip. 쿠키영상 절대 놓치지 마세요!


RUN

출처 = 영화 <RUN> 스틸컷

하반신 마비로 인해 태어날 때부터 걷지 못한 주인공 ‘클로이’. 하지만 그럼에도 자신을 사랑으로 보살펴주는 엄마 덕분에 당차고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있다. 평화롭기만 한 일상, 그러던 와중에 클로이는 엄마 이름으로 처방받은 초록색 약을 발견하게 된다. 그런데 그날 밤 자신이 먹는 약 사이에 그 초록색 약이 섞여 있는 것에 의아함을 느끼게 된다.


출처 = 영화 <RUN> 스틸컷

약에 관해 물어보지만, 엄마는 대수롭지 않다는 듯이 얼버무린다. 이상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던 클로이는 엄마가 잠든 늦은 밤 거실에 있는 컴퓨터로 약을 확인하려 한다. 하지만 인터넷은 끊겨있고, 무슨 약인지 확인할 방법이 전혀 없다. 항상 다정하고, 나를 위해 헌신하는 엄마. 하지만 그 헌신은 점점 클로이를 옥죄어 오기 시작하는데...! 2018년도 화제작이었던 영화 <서치> 감독의 차기작으로 차근차근 쌓아 올려지는 복선과 압박감으로 가슴 두근거리는 스릴을 맛볼 수 있다.


기억의 밤

출처 = 영화 <기억의 밤> 스틸컷

상냥한 어머니와 아버지, 다정하고 똑똑한 형까지. 부족한 것은 삼수생인 자신밖에 없는 듯한 완벽한 가족은 주인공 ‘진석’의 포근한 안식처이다. 그런데 새로운 집으로 이사 온 날 갑작스럽게 형이 납치되는 순간을 목격한 진석은 혼란에 빠진다. 그 이후 매일 같이 악몽에 시달리는데, 불안에 떠는 며칠이 지나고 형이 아무렇지 않은 모습으로 돌아왔다.


출처 = 영화 <기억의 밤> 스틸컷

하지만 무언가 달라진 형의 모습에 진석은 위화감을 느낀다. 자신이 잠든 사이에 자신을 위협하는 듯한 모습, 아픈 왼쪽 다리가 아닌 오른쪽 다리를 저는 모습 등 의심이 쌓여만 가는 중에 우연히 엄마의 통화하는 목소리를 듣게 된다. “이 새끼 눈치챈 거 같은데?” 혼란에 빠진 진석은 집을 뛰쳐나가고, 형과 이사한 집에 얽혀있는 진실이 밝혀지기 시작한다. <기억의 밤>은 주인공이 보는 환각과 악몽, 현실이 뒤섞여 묘한 분위기와 조여오는 공포심을 불러일으킨다. 숨겨져있는 충격적인 진실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시청해보자!


> 반전이 엄청난 영화를 보고싶다면? 턱빠짐 주의! 치명적 반전영화 추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