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턱빠짐 주의! 치명적 반전영화 추천

스포일러 절대 안돼! 바로 시청해야는 영화들

Editor 조윤정 2020.09.1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0.09.18

어느새 찾아온 금요일! 어김없이 알찬 주말과 홈술을 위해 영화 추천을 들고 왔다. 이번에 소개할 영화들은 예상치도 못한 결말을 보여주는 반전 영화이다. 무엇을 예상하든 상상 그 이상! 치명적인 결말의 작품들을 고르고 골라 준비해 보았다. 반전 영화들은 스포일러를 당하면 재미가 반감되기 때문에 이번에는 스포일러 없이 최소한의 설명만 적었다.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면 나도 모르게 입을 벌리고 있을지도 모르니, 너무 놀라 턱 빠짐 주의!


▶ Tip. 아래의 작품들은 특히나 스포일러를 주의해야 하므로, 아래의 짧은 설명 이외에 다른 정보들은 절. 대. 찾아보지 말 것! 포스터조차 보지 말고, 에디터를 믿고 바로 영화를 틀어보아요!



아이덴티티(2003)

사진 = '아이덴티티' 스틸컷

도로에 물이 차서 더는 움직이기 어려울 정도로 거센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 밤, 우연한 사고와 사건들로 인해 10명의 사람이 외지고 낡은 모텔로 모이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도망갈 곳도 숨을 곳도 없는 곳에서 연쇄적으로 벌어지는 의문의 살인 사건!


사진 = '아이덴티티' 스틸컷

과연 그곳에서 살아나갈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 것인가? 또, 범인은 누구인가? 결말을 본 당신은 “안돼~!!!”를 외치게 될 것이다. 술 없인 보기 힘든 결말...★



나를 찾아줘(2014)

사진 = '나를 찾아줘' 스틸컷

5주년 결혼기념일에 아내가 실종되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유명 동화작가이자, 동화 속 주인공이었던 에이미의 실종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는데, 남편 닉은 어떠한 사실도 알지 못한다. 모두가 그를 의심하고 궁지에 몰리는데, 주인공 닉이 누명을 벗고자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다.


사진 = '나를 찾아줘' 스틸컷

과연 남편이 아내를 죽인 것일까? 그렇다면 에이미의 시체 어디로? 등 끝없는 의문의 연속이다. 참고로 에디터는 개인적으로 결말 이후가 더욱 무서워지는 영화라고 생각했다.



타임패러독스(2015)

사진 = '타임패러독스' 스틸컷

SF 스릴러 장르의 영화로, 뉴욕에서 대규모 폭발 사건을 일으킨 범인을 찾는다는 내용이다. 주인공이 범인을 잡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은 ‘타임머신’으로, 이 영화를 관통하는 중요 소재이자 사건의 시발점이 된다.


사진 = '타임패러독스' 스틸컷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한 사람의 인생을 다룬 드라마라고 생각되었던 작품. 사회에서의 소외, 자기애와 자기혐오 등 인간이 살아가며 겪는 혼란을 복합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작품 중 가장 충격적인 결말…. 이하 생략…. 차라리 취하고 어라. 이 영화는 포스터가 파워 스포일러이니 특히나 절대 보지 말 것.


인비저블게스트 (2017)

사진 = '인비저블게스트' 스틸컷

완벽한 밀실, 연인의 살해 현장에서 깨어난 주인공 아드리안,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에 절망하지만, 기억을 잃은 채 범인이라는 누명을 쓰게 된다. 어떠한 변호사도 그의 무죄를 입증하지 못하고, 재판까지 단 3시간이 남은 와중에 승률 100%인 변호사를 선임한다.


사진 = '인비저블게스트' 스틸컷

절대 자신을 속여서는 안 된다며 진실만을 말할 것을 요구하는 변호사. 과연 그에게 숨겨진 사실은 무엇일까? 그의 무죄 입증을 같이 응원하게 되는 영화였다. 오늘 소개한 영화 중 유일한 스페인 영화이다.


“어? 왜 <식스 센스>, <유주얼서스펙트>, <올드보이>가 없는 거지?!” 하고 생각했다면, 당신을 반전영화 덕후로 인정한다. 이 세 작품은 너무 유명한 작품이라 설명도 필요 없으므로 제외했다. 매운맛 반전 결말에 더욱 몰입하게 해줄 흑맥주와 함께하길 추천한다. 너무 놀라 우당탕할 수 있으니, 국물 요리는 No! 쏟아도 안전한 마른안주와 함께하길!


마티니와 어울리는 '스파이 영화'도 함께 추천한다.




식스 센스 급 반전이란 이런 것!



Editor 조윤정

Editor 조윤정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 (feat. 와리가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