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자세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 모두 응원합니다♥

Editor 윤은애 2022.11.24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11.24

지난 20일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이 카타르에서 막을 올렸어요. 축구 팬들은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월드컵만 기다리고, 또 기다렸죠. 드링킷 에디터들 또한 그래요! 개막식에서 울려 퍼지던 “대~한민국!”을 들으니 애국심이 차오르면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카타르에 오랜 시간 보내고 오면 좋겠다고 생각했죠.


그러다 문득, 이번 조별리그 경기를 어떻게 하면 더 알차게 응원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됐어요. 좋아하는 음식과 시원한 맥주만 있다면 끝이죠. 사실 이게 근본이고 진리예요. 배달 주문을 하자니, 경기가 끝난 후에 도착할 것 같은 예감이 들어 이번에는 직접 요리, 아니! 조리해 먹기로 했어요. 경기를 즐길 때 좋은 맥주 안주로, 에디터들이 어떤 먹거리를 선택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에디터 : 치킨

누가 뭐라고 해도 치맥을 이길 수 있는 안주는 없지 않나요. 축구하면 치맥, 치맥하면 축구라는 공식적인 룰(?)이 있는 만큼 배달하기에 더욱 걱정되는 메뉴죠. 그래서 저는 냉동실에 사세 브랜드의 치킨봉과 버팔로윙봉을 준비했어요. 기름에 튀겨진 바삭한 치킨은 아니지만, 맛만큼은 정말 좋거든요.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쫄깃하면서도 따듯한 치킨을 즐길 수 있으니 정말 편하죠. 짭조름한데 매콤하기까지 해서 질리지 않는다니까요? 혹시 경기를 보던 중간에 화가 난다면, 화리케인치킨봉으로 바꿔보세요. 세상에서 제일 매운 고추 캐롤라이나 리퍼가 함유돼 아주 화끈한 맛을 느낄 수 있거든요. 무려 청양고추의 150배 매운맛!


썬디터 : 햄버거

치맥만 생각나던 순간에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는 햄버거. 햄버거를 먹을 때 탄산은 필수라고 생각하기에 항상 콜라를 즐겨 마셨어요. 하지만 월드컵을 더욱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콜라가 아닌 맥주를 선택할 예정이에요. 프랜차이즈 버거도 좋고, 수제버거도 좋지만, 이번에는 특별히 편의점 햄버거를 선택했어요. 이유는 앞에서도 언급되고 있지만, 배달이 늦게 올까 걱정이거든요. 이번에는 CU편의점에서 리얼 더블 슈림프 버거를 샀어요. 편의점 햄버거는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칵테일 새우가 무려 5개 들어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그 점을 제외하고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편의점 햄버거 맛. 입을 크게 벌려 와구와구 씹어 먹으며 맥주로 넘기니 아주 좋더라고요. 햄맥도 성공적!


찐디터 : 과자

한국이 속한 H조의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밤에 경기가 진행돼요. 그래서 고칼로리의 안주를 먹기에는 부담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맥주를 안 마실 수는 없고, 안주를 안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과자를 선택했어요. 과자도 칼로리가 은근 높다는 거? 저도 알아요. 그래도 이왕 먹을 거, 가볍고 맛도 있었으면 해서 선택했으니 반박은 말아주세요. 0.1%의 양심을 지키기 위해 선택한 프로틴칩.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면서도 바삭해요. 심심한 맛에 계속 손이 가서, 맥주를 반쯤 마셨을 때 이미 없더라고요. 음주하면서 건강 챙기는 기분, 나름 괜찮을걸요?


넘버카스

사진=카스 공식 인스타그램

“맥주라면 좋아”를 외치지만, 월드컵에 진심인 사람들은 잠깐 여기에 주목해 보세요. 최근에 맥주를 마신 적이 있다면 다들 한 번쯤은 봤을 넘버카스. 카스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로서 넘버카스를 준비해 국민들에게는 즐거움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는 응원을 전달하고 있어요. 카스 투명 병에 숫자 0부터 9, 그리고 기호 ‘:’까지 새겨져 있어 경기 점수를 예측할 수 있고, 827(파이팅)과 같은 문구를 남길 수도 있어요. 축구 덕후라면 모든 숫자를 모아서 인증 사진을 남기기도 하죠. 이외에도 카스 홈페이지에서 6종의 게임을 함께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요.


▼▽대한민국 경기 일정▽▼

11월 24일(목) 22:00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11월 28일(월) 22:00 대한민국 vs 가나

12월 3일(토) 00:00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카타르 월드컵! 더 뜨겁게, the Reds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