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견과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견과류, 생각보다 조심해서 섭취할 것

Editor 윤은애 2022.10.26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10.26

어린 시절에는 견과류를 선호하지 않았다. 사실은 싫어했다(하하). 특히 호두를 정말 싫어했는데, “호두를 많이 먹어야 똑똑해진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때 많이 먹었으면 지금의 나는 달라졌을까? 견과류의 종류가 다양하고, 맛이 다 다른 것처럼 효능도 각각 다르다. 그래서 준비한 견과류 효능 모음.zip. 오늘부터는 더욱 건강하게 견과류 즐겨봅시다!


아몬드


아몬드는 간식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견과류다. 특히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아, 마카롱과 같은 베이킹의 주재료가 되기도 한다. 밀가루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기 위해 대신해서 쓰이는 경우도 많다.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 함량이 높은 편이다. 특히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다.


호두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호두의 모양이 뇌를 닮았다고 하여 ‘먹으면 똑똑해진다.’라는 소문도 있다. 호두는 저탄고지 식품 중 하나다. 100g당 지방 65g, 탄수화물 10g, 단백질 15g, 식이섬유 6g이 함유되어 있다. 질량 대비 높은 열량이기에 체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하이킹이나 러닝, 등산에서 간식으로 먹으면 좋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건강에 좋은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비타민 B6 함량이 높아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땅콩


땅콩은 볶아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삶기도 한다. 땅콩은 100g당 550kcal로 열량이 높다. 특히 지방 함량이 높아 폭풍설사를 야기하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과 비타민 E,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다. 엽산이 풍부하여 산모들에게 좋다.


캐슈넛


캐슈넛은 무게의 40%가 지방이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한다. 이점만 조심한다면, 탄수화물, 비타민, 섬유질 등 골고루 갖추고 있어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