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반전에 반전! 뒤통수 조심해야 하는 추천작 3

뒤통수 찰지게 때려드려요

Editor 조윤정 2022.01.2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2.01.21


분명 아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둘도 없는 빌런일때, 주인공의 절친이었는데 작품 말미에 뒤통수를 날리는 경우. 이런 작품을 접한 우리의 뒤통수는 누군가에게 세게 한 방 맞은 것처럼 아찔해진다. 얼얼한 뒤통수를 부여잡고, 혹시나 놓친 떡밥은 없는지 작품을 처음부터 곱씹어 보게 하는 ‘반전을 지닌 작품’! 반전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수많은 작품이 뒤통수를 가격하지만, 오늘은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결말로, 벌린 입을 다물 수 없게 한 작품을 골랐다. 스포일러는 금물, 그저 손에 흐르는 땀을 즐기면 된다.


▶<턱 빠짐 주의! 치명적 반전영화>도 있어요


트라이앵글


‘트라이앵글’은 공포 장르이지만, 쫄보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에디터도 시청을 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 그렇다고 안 무서웠던 건 아니예요. 특수학교에 다니는 아들을 키우고 있는 제스는 친구 그렉의 초대를 받고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렉의 다른 친구들까지 함께 탄 요트는 갑작스럽게 폭풍우를 만나게 되고, 친구 중 한 명인 헤더가 사라지고 만다. 그러다 우연히 호화스러운 유람선을 발견하고,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그 유람선에 오르는데!



어찌 된 일인지 승객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의아해하는 와중에 의문의 괴한에게 한 명씩 습격을 당하기 시작하는데…! 주인공 제스는 집에서 기다리는 아들을 위해서 반드시 살아나가야만 한다. 가까스로 도망을 치고, 사람들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제스. 절체절명의 순간, 과연 그녀는 살아서 이 배를 벗어날 수 있을 것인가! 생각지도 못한 반전, 그리고 제스가 느끼는 두려움과 긴장을 바라보면 작품이 더 흥미로워진다.

비하인드 허 아이즈


이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6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 작품은 영화는 아니지만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아서 킬링타임 용으로 보기에 딱이다. 특히나 장르 분류가 심리 스릴러인 만큼 주인공들의 미묘한 신경전이 시청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술자리에서 우연히 만난 남자 데이비드에게 이성적 매력을 느낀 주인공 루이즈, 하지만 그는 알고 보니 그녀의 새로운 상사였다. 위험하고도 은밀한 만남을 가지게 되는 가운데 그의 아내 아델이 접근한다. 아델에게 묘한 동정심과 친밀감을 느끼게 된 루이즈. 줄거리만 보면 불륜을 저지르는 파렴치한 남자, 그리고 그의 비서에 관한 로맨스인 듯하지만, 심리를 자극하는 장면들이 긴장감을 높인다. 야경증, 꿈, 정신병원 등의 상황 등은 등줄기에 흐르는 땀이 마를 수 없게 한다. 이들의 관계에는 어떤 비밀이 있고 또 어떻게 풀리게 될지, 끝까지 숨을 죽이고 시청해 보자.


맨 인 더 다크


나름의 소신이 있는 빈집털이범 3인조는 우연히 외진 곳에 혼자 사는 노인의 집에 딸을 잃고 받은 거액의 보험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마지막으로 크게 돈을 얻고 밑바닥 인생을 청산하고자, 노인이 있음에도 집에 숨어들게 되는데….



힘없는 노인인데다 시각장애인이라고? 빈집털이범들은 일이 쉬워졌다며 노인을 얕잡아 보는데, 집이 암전되는 순간 상황은 역전되기 시작한다. 이 노인, 보통 사람이 아니라 퇴역 군인이었다! 암흑 속에서 뻗쳐오는 소름 끼치는 손길에 언제 죽을지 모르는 상황이라는 공포가 턱 밑까지 다가온다. 보험금은커녕, 그들은 이 집에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 것인가!


뒤통수 얼얼해지는 마라맛 추천작 모셔왔습니다.



Editor 조윤정

Editor 조윤정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 (feat. 와리가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