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녹즙이 맛 없다고? 야채 맛있게 마시기♥

녹즙 다섯 형제들을 만나보았습니다!

Editor 최지현 2021.10.0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최지현

2021.10.01


쌀쌀해지는 날씨, 길어지는 저녁 그리고 높아지는 하늘을 바라보며 가을이 왔음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다. 이렇게 또 한 해가 지나가는구나, 많은 생각으로 지난 시간을 곱씹어 보게 되는 요즘이다. 하지만 찬찬히 떠올려보니 입에 즐거운 음식만 추구했던 과거의 나! 반성해,,,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 부모님이 아침마다 정성 한 스푼, 건강 한 스푼으로 완성해주신 녹즙이라도 마셔봐야겠다. 사실 예전에는 쓰고 떫은 맛에 녹즙을 먹는 것이 꺼려졌다. 입도 즐겁지만, 맛도 좋은 녹즙이 과연 있을까? 생각하던 찰나, 내 손에 주어진 녹즙 5개. 당근, 석류, 베리 등 다양한 맛으로 에디터의 어린 입맛까지 따뜻하게 안아줄 것만 같은 느낌! 마주한 순간 에디터를 미소 짓게 한 깜찍한 옷을 입은 녹즙 형제들까지! 마구 파헤쳐보자.



당근망고지



다섯가지 제품 중 가장 원재료의 맛을 잘 살려냈다. 노력의 결실을 이룬 듯 땀을 삐질 흘리고 있는 사진 속 당근씨. 물론 단맛도 잡았다! 오로지 당근만 넣은 착즙 주스에 설탕 시럽 약 두 펌프 섞은 느낌이다. 단맛과 함께 왠지 모를 토마토의 상큼함까지 느껴졌기에 평소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 에디터의 입맛에도 거부감이 없었다.




무엇보다 다섯 제품 중 가장 농도가 진했던 제품으로, 목 넘김이 꾸덕꾸덕하여 식욕이 없을 때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다. 한 에디터는 몽글몽글한 푸딩 같다고 표현했을 정도. 당근 음료와 좋은 첫인상을 남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석류어때요



피부가 탱탱하고 촉촉해지고 싶다면? 그럼 무조건 석류다. 첫입은 석류 특유의 시큼함이 강해 신맛에 약한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망고가 들어갔기에 음미할수록 달달한 맛이 돋보이니 한 번 도전해보자.




석류의 상큼함과 망고의 달달함이 조화를 이루는 맛이다. 녹즙이라는 타이틀에 맞지 않게 일반 음료로 맛있게 마셔도 손색없을 맛이었다. 질감은 너무 묽지도 않고 오히려 꾸덕한 편이다.



양배추천해



색감부터 나 건강해!를 마구 외치고 있다. 역시나 첫입을 마시자마자 느껴지는 건강함. 다섯 제품 사이 가장 녹즙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제품이 아닐까. 시중에 파는 양배추즙에 비해서는 단맛이 꽤 섞여 있는 편이지만 녹즙 입문자들에게는 다소 장벽이 높을 수 있다. 마치 양배추를 삶았을 때 나오는 물을 그대로 즙으로 담아낸 느낌. 평소 위 건강이 좋지 않아 녹즙을 자주 마시는 에디터를 제외한 나머지 팀원들은 한 통을 다 비우기 어려울 정도였다.




파인애플, 사과가 들어갔다고 하지만 워낙 양배추의 존재감이 컸기 때문에 두 과일의 맛은 희미했다. 나 녹즙 꽤 마셔 봤다~ 하는 녹즙 고수님들에게 추천하는 제품.



베리마리굿



와인 글라스에 담아두면 와인이라고 해도 속을 비주얼로, 즙이라기보다 주스에 가까운 묽은 질감이다. 적포도가 들어가 뚜껑을 열자마자 시중에 파는 포도 주스 향이 올라왔고, 단맛이 강하지 않아 마치 당도 없는 포도 주스 같다. ‘석류어때요’와 마찬가지로 주스 같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쉽게 마음을 열 것.




원재료인 베리는 눈에 좋은 영양분을 갖고 있기에, 종일 스마트폰을 바라보는 현대인들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식품이다. 눈의 건강을 챙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우리 모두 베리마리굿 마시고 광명 찾도록 하자.



케셀아세라



마치 물감을 탄 듯, 진한 초록색을 자랑하는 케일 녹즙이다. 건강함을 느끼고 싶지만 ‘양배추천해’를 도전하기 어려운 분들은 주목하자. ‘케셀아세라’는 녹즙의 건강함이 느껴지는 동시에 달콤함까지 아주 살짝!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그래서인지 다섯 가지 제품 중 맛있는 녹즙이라는 타이틀이 가장 잘 어울린다.




열대과일, 배와 같은 달콤한 과일 여러 가지가 한 번에 섞여서 오렌지 주스의 맛이 나기도 하는데, 한 팀원은 구수한 감잎차의 향이 느껴진다고도 했다. 녹즙다운 녹즙을 마시고 싶은 입문자들에게 추천한다.


* 풀무원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


사진 = 김태윤 기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