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토닉워터 꿀 비율을 알려주마 #1

안 보면 후회! 드링킷이 찾은 토닉워터의 단짝 친구들

Editor 이유진 2020.04.02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4.02

토닉워터, 어디까지 말아봤니! 설마 아직도 '한라토닉', '소토닉'만 마시는 건 아니지? 한라산에만 쓰이는 토닉워터가 아쉬워 드링킷이 직접 발품을 팔아 단짝 친구들을 엄선했다. 시음하는 내내 행복해 미ㅊ..아 이게 아니지, 주량이 각기 다른 에디터들이 직접 마셔보고 뽑은 꿀 비율! 지금부터 아낌없이 풀어볼 테니 집중은 필수다. 이 구역의 미친 비율은 나야_



라인업


-매화수

-블루 레몬에이드

-엑스레이티드 리큐르


매화수와 엑스레이티드엔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지만, 블루 레몬에이드는 시럽이라 따로 소주를 혼합해 주었다. 과연 이들은 조합이 어땠을까?



매화토닉

▶ 드링킷 비율

토닉워터 : 매화수 = 2 : 1




첫번째 조합은 매화수와 토닉워터. 간단한 조합이지만 한라토닉만큼은 술집에서도 즐겨 마실 수 있을 것 같아 골라봤다. 참고로 매화수는 14도로 한라산보다 7도 낮음.



▶ 비율, 괜찮았어?

- 술린이 A 에디터 : 딱 적절했다. 샴페인 같은 느낌이랄까. 술의 쓴맛을 토닉워터가 잡아주어 달달한 매실 맛을 잘 느낄 수 있었음! 계속 먹다가 어느새 취해있을 것 같다.


- 애주가 B 에디터 : 술을 0.5만큼 더 넣었으면 좋겠다. 술맛이 약해 조금 아쉬웠으나 맛있었음! 토닉워터와 매화수의 비율을 2 : 1.5로 잡으면 술집에서 원 없이 즐길 듯.


▶ 어울리는 안주

과일 향이 깊게 들어간 숙성 삼겹살이 생각나 미칠 뻔.



핑크토닉

▶ 드링킷 비율

토닉워터 : 엑스레이티드 = 3 : 1





다음은 에디터의 사심 듬뿍 엑스레이티드! 도수가 낮고 달달하여 스트레이트로도 즐겨 마시는 이 술과 토닉워터의 조합이 굉장히 기대됐다. 엑스레이티드의 도수는 17도로 일반 소주와 비슷한 정도.




▶ 비율, 괜찮았어?

- 술린이 A 에디터 : 알코올을 느끼기도 전에 달달한 칵테일 맛에 놀랐다. 인위적이지 않은 과일의 상큼 달콤함이 훅- 들어왔던!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건 좀 부담스러울 것 같은데, 토닉워터에 믹스하니 정말 바에서 만들어 먹는 고급 칵테일 느낌이 났음. 목에 넘어갈 때 약간의 화끈거림이 있었다.


- 애주가 B 에디터 : 달달한 술은 사절이었는데, 꽤나 고급스러운 맛에 당황했다.(비싼 술이니 당연할 수도) 하나의 잔에서 복합적인 열대 과일의 맛을 느낄 수 있었음. 스트레이트로 마셨을 땐 너무 달았는데 토닉워터에 믹스하니 딱 적당했다. 저 비율 괜찮은데? 달콤한 술을 싫어하는 사람에겐 비추!


▶ 어울리는 안주

과일이랑 먹어도 좋을 것 같고, 파티할 때 케익이랑 먹어도 좋을 듯.



블루토닉

▶ 드링킷 비율

토닉워터 : 블루 레몬에이드 시럽 : 한라산= 180ml : 1포(30g) : 소주잔 3컵





'쓴 소주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소주와 토닉워터의 조합을 즐길 수 없을까?' 고민하던 찰나 발견한 블루 레몬에이드! 레몬 맛에 대한 호불호는 적은 편이니 누구나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한 조합이다. 어땠을까?



▶ 비율, 괜찮았어?

- 술린이 A 에디터 : 색이 예뻐서 좋았다. 영롱한 푸른 바다가 떠올랐음! 일단 눈으로 한 번 먹고 입에 넣으니 더 맛있었던 것 같다. 알코올 향이 강한 한라토닉에 비해 블루토닉은 상큼한 레몬향이 더 강했음! 눈코입 다 만족스러웠던 조합. 다만 예상했던 맛이라 조금 아쉬웠다.


- 애주가 B 에디터 : 예쁜 열대어들이 살고 있을 것 같은 에메랄드빛에 시음도 하기 전에 신났다. 시럽이다 보니 한라토닉에 들어간 레몬보다 더 자극적인 단 맛이었지만 선호! 토닉워터와 레몬, 그리고 소주의 조합이니 실패하기가 어렵지. 소주 비율까지 맘에 들었음! 상큼보다는 달달에 더 가깝다, 참고할 것.


▶ 어울리는 안주

시럽의 단맛이 스낵류와 호흡이 좋을 것 같다. 크래커에 크림치즈를 얹어먹는 건 어떨까?








위 따옴표

총평

아래 따옴표




술린이 A 에디터

1위 매화토닉 2위 핑크토닉 3위 블루토닉


애주가 B 에디터

1위 핑크토닉 2위 매화토닉 3위 블루토닉



다음 편 예고 '와인과 토닉워터의 만남'도 기대해 달라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