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팩트체크] 술 잘 못마셔요, 술린이 '배우편'

술 못해도 괜찮아요, 제가 다 마셔줄게요?

Editor 반윤선 2020.02.1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반윤선

2020.02.18


지난 편에 아이돌을 소개했다면 오늘은 술린이, 알린이 배우들을 모아봤다. (#아이돌편 확인하기) 생각했던 이미지와 다르게 아예 술을 못하는 배우들도 있고, 이미지와 꼭 맞는 배우들도 있었다. 술 못마셔도 괜찮다. 내가 대신 마셔줄게.



박보검


출처 -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착하고 순수한 이미지 때문에 술을 못 마실 것 같은 박보검. 역시나 그의 주량은 0잔에 가깝다. 한 매체 인터뷰에서 평소 회식을 제외하고는 술을 찾아 마시거나 즐겨 마시지 않지만 술을 잘 마시는 사람처럼 잘 놀기는 한다고 밝혔다. 그는 "술에 취하면 판단력이 흐려지고 실수하는 모습이 안타깝다"고 말하기도 했다. (뜨끔)



박형식


출처 - UAA 엔터테인먼트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본인 피셜로 밝힌 주량은 한 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데 버틸 수는 있다는 배우 박형식. (지켜주고 싶잖아요) 소주는 거의 못 마시고, 그나마 맥주는 좀 낫지만 연습생 시절에 맥주 한 캔을 마시고 다리에 쥐가 난 적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요새는 많이 마셔서 술이 늘었다고 한다. 그래서 얼마나 마시냐면, 소주 한 병 정도라니 알린이까진 아니지만, 귀여우니깐 괜찮아!!


이종석


출처 - A-MAN 프로젝트

"술을 전혀 안 마시냐?"라는 인터뷰어의 질문에, "못 마시는 건 아니지만 한 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진다, 하지만 한 번 제대로 마시면 꽤 마시는 편"이라며 패기(?) 넘치는 답을 한 이종석. 패기 넘치는 그의 대답에 비해 알려진 그의 주량은 소주 1잔. (작고 소중해) 그가 술린이, 알린이라는 결정적인 증거는 아직 술 맛을 잘 모르겠다는 것. 그럼그럼, 그럴 수 있지, RGRG



김수현


출처 - 골드메달리스 홈페이지

알려진 주량은 소주는 3잔에서 4잔 정도, 맥주로는 2캔이다. 술을 아주 많이 마셔 본 경험이 아직 없어서 잘 모르겠다며 배가 불러서 많이 못 마시겠다는 귀여운 말을 했다. 술버릇은 잠 드는 것이라니, 이것마저 큐트 그 자체! 상황에 따라 그의 주량은 달라지지만, 선배 배우들이 준 술을 다 마시고 후퇴했다는 후문도 있다.




김남길


출처 -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왠지 데킬라와 위스키를 즐길 것 같은 김남길은 정말 의외의 '알린이'! 술 마시는 토크쇼 '인생술집'에 출연했을 때 소맥 한 잔에 목까지 다 빨개졌다. 녹화 마지막에는 약간 헤롱헤롱한 모습도 보여주며 팬들의 심장을 저격했다. 동료 배우 하정우는 최근 영화 인터뷰에서 한 잔도 못 마신다는 그의 말을 의심했는데 곧 소주 두 잔을 마시고 '떡실신'이 된 그의 모습을 보고 사랑스럽다고(ㅋㅋㅋ) 평했다.




김재욱


출처 - 매니지먼트 숲

배우 김재욱도 '인생술집' 프로그램에 나와 술을 좋아는 하는데, 잘은 못 마신다고 밝혔다. 맥주 한 두 잔만 마셔도 잠을 청하는 진정한 '알린이'인 그는 드라마 종방연에서 입고 온 코트와 신발마저 버려두고서 매니저에게 연행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그래서 혼자만 2차 회식에 가지 못했다는 귀여운 에피소드를 제조했다. 배우 김남길과 김재욱은 절친한 사이로, 술 한 방울 마시지 않아도 술자리에서처럼 기나긴 수다타임을 갖는다니, 이 둘 정말 잘 어울린다!!!




주원, 정우


출처 - 화이브라더스 홈페이지

출처 - BH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인터뷰에서 밝힌 주원의 주량은 소주 2잔!! 얼굴이 잘 빨개지는 스타일로, 맥주는 2캔까지 마실 수 있다고 밝혔다. 배우 정우 또한 회식 자리에서 맥주 한 두 잔만 마셔도 쓰러진다고 밝혔다. 소주는 거의 못 마시고, 술을 마시면 몸이 아프지만 반대로 안주는 무한대로 들어간다고 말했다. 두 배우 모두 의외로 못 마시는 모습! 이것마저 반전 매력 아니겠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