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팩트체크]술 잘 못마셔요, 술린이 '아이돌 편'

술 못마셔도 좋아요. 귀엽고 멋지고 세상 다 가졌잖아요♡

Editor 반윤선 2020.02.1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반윤선

2020.02.17


우리 오빠, 혹은 언니들의 주량이 궁금한 사람들, 드링킷이 지금부터 팩트체크 해주겠다. 아이돌들의 주량에 관한 모든 것을 파헤쳐본다. 술을 잘 마시는 주당 연예인들부터, 한 방울도 못 마시는 술린이라고 하기에도 귀여운 연예인까지 다 모았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술을 잘 못 마시는 남자아이돌 멤버들을 소개한다. 못 마셔도 괜찮아, 내가 다 마셔줄께!



방탄소년단 - 뷔 / 제이홉


출처 - 빅히트 공식홈페이지


BTS 뷔와 제이홉은 술린이라고 부르기에도 귀여운 멤버다. 제이홉은 맥주 세 잔 정도가 주량이라고 하며, 한 방울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진다고 한다. 여기서 반전은 그가 '술의 신'이라는 뜻을 가진 '디오니소스'라는 노래를 작곡했다는 것이다. 술은 못 마셔도 노래는 잘 만드는 그는 도.덕.책! 뷔는 일단 쓴 걸 싫어하기 때문에, 회식자리에서도 맥주 대신 콜라로 바꿔 마시는 장면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최근에는 그래도 와인을 즐겨마시는 듯하다. 레드와인은 쓴 맛이 강해 마시지 않고 주로 화이트 와인을 마신다고 한다. (쓴 맛 싫어하는 거 귀엽자나..)



엑소 - 백현


출처 - 엑소 공식홈페이지


엑소 멤버들은 대부분이 주량이 비슷하지만, 백현만은 예외다. 치킨에 맥주가 어울린다는 건 정말 이해 할 수 없다는 말을 하면서 치킨에는 무조건 콜라!라고 외치는 그에게 술린이의 냄새가 난다. 그치만 콘서트에서 각 잡고 마시면 소주 한 병 반 정도는 마실 수 있다는 말을 했는데, 얼굴이 빨개질때까지 천천히 먹으면 하얘지는 구간이 생겨서(더 이상 얼굴이 붉어지지 않는다는 말인듯) 그때부터는 계속 먹을 수 있다며 주량을 늘리는 법을 터득했다고 밝혔다.



세븐틴 - 조슈아 / 준 / 우지 / 승관


출처 - 세븐틴 공식홈페이지


세븐틴 멤버들 중에서 조슈아와 준은 술을 좋아하지 않아 잘 마시지 않는 편이라고. 우지는 소주 4잔, 승관은 맥주파로 세븐틴 내 주량 13위란다. (꼴등이라는 말) 그런데도 소주 2병까지 마셔봤다니, 세븐틴 멤버들은 모두 은근히 술을 잘 마시는 의외의 주량돌인걸로!



뉴이스트 - 백호 / 민현


출처 - 뉴이스트 공식홈페이지


뉴이스트의 멤버들은 대체로 못 마시는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민현은 술 자체를 좋아하지 않고, 몸에서 술을 안 받아서 못 마신다고 한다. 백호는 잘 마실 것 같이 생긴 외모와 달리 소주 2잔이라고 했다. 여기서 또 한 번 반전 매력은 동호가 술은 못마시는 와중에 숟가락으로 맥주병은 잘 딴다는 사실.(ㅋㅋㅋㅋㅋ) 그리고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은근히 막걸리가 잘 맞는 것 같다며 막걸리를 들이키는 모습을 보였다. 백호는 막걸리파인걸로!



갓세븐 - 잭슨 / 마크


출처 - 갓세븐 공식홈페이지


갓세븐 멤버 중 술을 좋아하지 않는 멤버는 마크. 소주 한 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진다. 그리고 잭슨은 술자리에서 가장 신나하면서 가장 빨리 취한다고 한다. 어른들과 함께 마실 때, 고개를 돌려서 마시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면 취해있다는 본인의 말을 보아 진정한 술린이의 냄새가 뿜뿜 난다. 취한 기억이 없다는 것은 매일 취해있어서 그렇다는 말을 하면서 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고!



비투비 - 정일훈 / 육성재


출처 - 비투비 공식홈페이지


그룹 '비투비'의 멤버들은 대체로 모두 술을 잘 마시는 그룹에 속하는데, 그나마 못 마시는 멤버를 고르라면 막내라인인 정일훈과 육성재. 일단 멤버들 중 평범한 주량이 소주 2병이라고 하니, 못 마시는 멤버들도 주종 상관 없이 모든 술을 1병씩 마신다고 한다. (이정도면 잘마시는거 같은데..?) 팬피셜, 프니엘은 주량은 쎈 것 같은데 술 자체를 워낙 좋아하지 않아서 정확하게 모른다고!



몬스타엑스 - 민혁 / 아이엠


출처 - 몬스타엑스 공식홈페이지


몬스타엑스는 다들 주량이 '병' 단위로 모두 술을 잘 마실 것 같지만, 멤버 민혁만큼은 예외다.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주량이 소주 2잔이라고 밝힌 전적이 있는 민혁은 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술자리에서도 탄산음료를 주로 마신다고 한다. 아이엠도 주량이 와인 1~2잔으로 밝힌 것으로 보아 딱히 잘 마시는 편은 아닌걸로!



이진혁


출처 - 이진혁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 시즌에 출연해 2019년부터 화제를 부른 이진혁(이라 쓰고 아기태양이라 부른다). 술은 물론 카페인도 마시지 않는다. 어릴 적 수술한 경험이 있어 몸에 좋지 않은 카페인과 술은 입에 대지 않는다고. 그래서 그가 들고 있는 음료수는 항상 부농부농 노랑노랑한 음료가 대부분이다. 브이앱에서 그가 공개한 최애 음료는 사과 에이드. 티 음료 전문점인 공차의 음료 원픽은 '레몬허니티' (정식 메뉴명은 '허니레몬티'지만 오빠가 '레몬허니티'라고 하면 그게 맞는 것이지. 암.) 다른 방송에서도 바나나 우유 두 개 원샷 때리는 그의 귀여움이란.. ♡



Editor 반윤선

Editor 반윤선

더운 나라에서 살고 싶어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