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감기야 가라! 서울 뱅쇼 맛집 5곳

유럽인의 겨울철 보약 '뱅쇼' 서울에서 느끼는 유럽 갬성

Editor 송윤정 2020.01.17

색상 바
감기야 가라! 서울 뱅쇼 맛집 5곳
색상 바
감기야 가라! 서울 뱅쇼 맛집 5곳

Editor 송윤정

2020.01.17


에디터가 뱅쇼를 처음 알게 된 건 11년 전 겨울, 프랑스 파리의 한 식당에서다. 식당 문을 열자마자 콧구멍을 가득 메운 짙은 와인 향기에 취해 정신이 몽롱해진 나는 자연스럽게 뱅쇼를 주문했다.


프랑스어로 '따뜻한 와인'을 뜻하는 뱅쇼(Vin Chaud)는 와인에 시나몬과 과일, 여러 향신료 등을 넣고 뭉근히 끓여 낸 음료다. 비타민이 풍부한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유럽 사람들이 즐겨 마셨다고. 프랑스인의 '천연 감기약'으로 불리는 뱅쇼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 개선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즘처럼 뼛속까지 시린 날씨에 딱 어울리는 뱅쇼! 에디터가 평소 즐겨 찾는 서울의 뱅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클래직


媛먭린빞 媛씪! 꽌슱 諭낆눥 留쏆쭛 5怨

번듯한 간판 하나 없는 이곳은 레알 아는 사람만 찾아 오는 힙플레이스. 을지로 인쇄골목에 조용히 숨어있는 갬성 카페다. 구글 지도를 켜고 따라가면 '만수메달'이라는 주황색 간판이 달린 건물이 나오는데, 반신반의하며 계단을 오르면 하얀 미닫이 문이 보인다. 조심이 문을 열면 어두운 조명과 신나는 음악, 힙스러운 인테리어가 당신의 셀카 욕구를 마구 불러일으킬 것.


다른 카페에 비해 음료의 가짓수는 적지만 특징있는 메뉴들로 꽉 찼다. 그 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뱅쇼'. 커다란 자몽 슬라이스에 시나몬 스틱, 로즈마리는 물론 쉽게 볼 수 없는 팔각(별모양의 향신료)까지 예쁘게 넣어 제공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뱅쇼 양이 너무 적다... (세 모금 마시면 끝ㅠㅠ)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 62-1

영업시간 평일 12:00 - 22:00, 토요일 12:00 - 22:00, 일요일 12:00 - 20:00



그문화다방


異쒖쿂_instagram @wutang810 출처_instagram @wutang810

당인리발전소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주간에는 다방, 야간에는 싸롱으로 운영된다. 낮과 밤의 모습이 다른 그문화다방은 여러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최소 7천 원부터 최대 22만 원까지의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보유한 이곳의 대표 메뉴는 역시 뱅쇼다. 이 집의 뱅쇼는 한 방송에서 '겨울을 이기는 보약'으로 소개될 만큼 유명하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길 49

영업시간 월수목일 12:00 - 03:00, 금요일 14:00 - 04:00, 토요일 14:00 - 04:00 (화요일 휴무)



장농속


異쒖쿂_instagram @1.2.0.1 출처_instagram @1.2.0.1

연남동에 자리잡은 분위기 좋은 맥주펍이다. 1960년 대에 지어진 오래된 주택을 개조해 2015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장녹속은 가게 콘셉트부터 인테리어, 디자인, 메뉴 등 모든 것이 '아트(ART)'한 것으로 유명하다. 테이블 수는 5~6개가 전부이지만 이곳을 찾는 발걸음은 끊이질 않는다.


이 집의 뱅쇼는 11월부터 3월까지 딱 겨울 시즌에만 판매하는데 새콤달콤한 과일맛이 고스란히 살아있다. 또한 다양한 수제 맥주와 정통 이탈리안 피자, 샐러드, 브루스게타를 판매한다. 게다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조지아식 피자인 '카차프리'까지 맛볼 수 있으니 '연트럴 파크'에 가게 된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22

영업시간 평일 17:00 - 02:00, 주말 12:00 - 02:00



카페 미미미


異쒖쿂_instagram @veronica_seoha 출처_instagram @veronica_seoha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입점한 '카페 미미미'는 이탈리아 밀라노 비아브레라 23에서 탄생한 글로벌 콜렉트 카페다. '나(Me)'와 '밀라노(Milano)'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브랜드 네임 '미미미(MeMeMi)'는 전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음식과 음료로 일상을 즐겁게 만드는 맛있는 아름다움을 제시한다는 콘셉트를 의미한다고.


오는 2월 14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코지 뱅쇼는 쇼핑으로 지친 몸을 말끔히 씻어준다. 참고로 이곳에는 북유럽 오브제 브랜드인 폴스포턴과 토끼 의자로 유명한 퀴부의 상품이 전시 돼 있어 먹는 재미는 물론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라스트오더 20:30)



EXPER


異쒖쿂_instagram @baribari_naver 출처_instagram @baribari_naver

전문지식(EXPERTISE)을 갖춘 전문가(EXPERT)가 여러 번의 실험(EXPERIMENT)과 노력 끝에 만들어 낸 맛을 통해 잊지 못할 경험(EXPERIENCE)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가진 익스퍼(EXPER)는 레스토랑 겸 바로 운영된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샴페인은 물론 보드카, 럼, 칵테일, 커피까지 온갖 종류의 음료를 판매한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뱅쇼는 그 어느 가게의 것보다 특별하다. 바로 '사이폰 뱅쇼'이기 때문! 사이폰 커피는 들어봤어도 사이폰 뱅쇼는 난생 처음이다. 사이폰을 이용해 와인을 끓이기 때문에 손님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프랑스에서 마신 뱅쇼에 뒤지지 않는 맛이다. 웬만하면 예약하고 가길 추천한다.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3길 26

영업시간 평일 17:00 - 22:00, 토요일 17:00 - 22:00 (일요일 휴무)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