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술과 함께 곁들일 책 추천 5

마음의 양식을 쌓는 일에 술이 빠질 순 없지!

Editor 반윤선 2020.08.3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반윤선

2020.08.31

꼼짝없이 집에서 여가생활을 보내야 하는 요즘. 이제 넷플릭스도 질렸고, 유튜브도 질렸다면? 마음의 양식을 쌓는 건 어떨까? 양식을 쌓는 일에 술이 빠지면 섭섭할테니 드링킷에서 술과 함께 책을 읽는 당신을 위해 '책맥'에 어울리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서점을 지나다니면서 눈 여겨 본 책이 없을 경우엔, 이 글이 도움이 될 것! 뻔한 베스트셀러 대신 술 마실 때 읽으면 좋은 책 5권을 드링킷에서 엄선했다.



세탁소옆집

세탁소 옆에 ‘맥주 슈퍼’를 낸 회사원들

사진 - yes24 제공

내용을 유추할 수 없는 알쏭달쏭한 제목의 이 책은,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라면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주제, ‘투잡’에 도전한 두 젊은 여성에 관한 책이다. 두 명의 주인공은, ‘사워(sour) 맥주’를 좋아한다는 공통점 하나로 퇴근 후 맥주 슈퍼 사장에 도전한다. 가벼운 에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창업을 위한 지침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내용이 많다는 것이 함정!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 투잡 / 창업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

- 여성창업가의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

- 맥주 편집샵에 흥미가 있는 사람



오늘 뭐 먹지

매일하는 즐거운 고민

사진 - 알라딘 제공

오늘 안주 뭐 먹지? 술 마실 때 사실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다. 이런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줄 고마운 책이다. <안녕 주정뱅이>의 작가가 쓴 <오늘 뭐 먹지?>는 술꾼들을 단번에 홀리는 에세이다. 순댓국, 김밥, 마른오징어튀김 등 각종 안주들이 쉴새 없이 등장한다. 식욕자극제 그 자체로, 안주 없이 책맥을 시작하는 순간 후회할지도 모른다. 먹고 있는데도 먹고 싶어지는 신비한 책.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 글로 하는 '먹방'을 느끼고픈 사람

- 안주와 함께 책맥을 즐기고 싶은 사람

- 각종 상을 섭렵한 작가의 글을 읽고 싶은 사람



베네룩스 맥주 산책

트라피스트를 찾아 떠나는 유럽여행

사진 - yes24 제공

여행 못 가는 요즘 같은 때에 간접경험 제대로! 시중의 다양한 여행 서적 중에서도, 무려 ‘맥주’ 여행에 관한 책. 평범한 회사원이 맥주에 반해, 벨기에 등의 유명 브루어리와 펍 탐방에 대한 여행 노하우를 담고 있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삽화는 책을 술술 읽히게 만드는 중요 요소 중 하나이다. 여행에 대한 욕구를 책맥과 함께 해소해보자.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 벨기에 맥주가 생소한 사람

- 다양한 맥주를 한 눈에 보고 싶은 사람

- 베네룩스로 맥주 여행을 꿈꾸는 사람



오늘 한잔?

애주가 의사들이 권하는 최강 음주법

사진 - yes24 제공

무려 25명의 애주가 의사들이 건강을 지키려는 마음에 합심해서 만든 책. 술을 어떻게 마셔야 되는지, 과학적이고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되어 있다. 술을 마신 후 얼굴색이 붉어지는 이유, 알코올이 지방간을 만드는 과정 등 술 마신 후에 누구나 가지는 궁금증에 대한 해답들이 수록되어 있다. 술 없이 못살아가 모토인 사람이라면 책맥하면서 약간 양심이 찔릴지도..!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 현명한 음주생활을 만들고 싶은 사람

- 내 몸에 일어나는 음주 후 현상이 궁금했던 사람

- 과학과 의학에 흥미를 느끼는 사람



술꾼도시처녀들

본격 음주 일상툰

사진 - 리디북스 제공

이 책은 다음 웹툰에서 조회 수 평균 40만을 기록하였던 인기 웹툰의 단행본이다. 35세 동갑내기 절친들의 민간인 음주 사찰 만화이다. 책을 읽다보면, “이건 그냥 내 얘기다”라고 할 정도로 공감 포인트가 가득! 때로는 웃기고, 때로는 훅 들어오는 뭉클한 감동을 주는 에피소드가 공존하는 책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책맥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 책맥이 처음인 사람

- 사람 냄새 나는 글을 읽고 싶은 사람

- 줄글이라면 지긋지긋한 사람



Editor 반윤선

Editor 반윤선

더운 나라에서 살고 싶어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