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술과 관련된 꿈해몽, 풀어보자!

꿈에서 술을 마셨다면 무슨 의미일까?

Editor 조윤정 2020.08.2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0.08.25

돼지 꿈, 피를 보는 꿈은 행운이 따른다하며, 반대로 이가 빠지는 꿈, 도망치는 꿈은 심리적 불안이나 앞으로 닥쳐올 불행을 암시한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아이를 낳기 전에 꾸는 꿈을 태몽이라고 말하는 것 처럼, 꿈을 매우 중요시 여긴다. 해몽은 꿈의 풀이로서 재미를 가져다주기도, 실제로 몸가짐을 조심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렇다면 꿈에 ‘술’이 등장하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






혼술 하는 꿈



혼자 술을 마시는 꿈은 대표적인 길몽으로,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 들어오는 꿈이다. 꿈에서 혼술을 하면 뜻하지 않은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한다. 특히 차가운 술을 시원하게 들이켜 갈증을 해소하는 행위는 지금까지 해왔던 일을 인정받거나, 앞으로 일이 풀리게 된다는 좋은 꿈이다. 다만, 따듯한 술이라면 피곤한 일이 생길 수 있다는 반대의 의미를 가진다.




취한 꿈, 주정하는 꿈



꿈에서 술을 취한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면, 여러 걱정으로 인해 고민이 많아 어려움에 처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특히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만취했다면, 절망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는 뜻. 또한, 꿈에서 술에 취하는 것은 전부 다 잊고 자유롭게 행동하고 싶은 심리가 반영된 것일 수도 있다고 한다. 꿈에서 취해 술주정을 하게 된다면 누군가의 계략에 의해 안 좋은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함을 의미한다. 현실에서든 꿈에서든 과음은 좋지 않겠죠?




술을 사는 꿈, 많은 술병을 보는 꿈



꿈속에서 술을 사 왔다면 병의 숫자만큼 정신적, 물질적인 이득을 얻게 됨을 의미한다. 병의 개수가 많은 만큼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이 좋은 쪽으로 진전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꿈에서 만큼은 사고싶은만큼 술을 사도 괜찮은 것! 술이 많을 수록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오늘 밤, 자기 전에 사고싶은 술을 생각해 볼까요?




(자신 혹은 상대방이) 술을 따라주는 꿈



다툼이나 구설수 등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주변 사람들과 분쟁이 생길 수 있으니, 인간관계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자. 또는 자신이 따라준 술을 상대방이 받았다면, 그 사람이 자신을 따르게 되거나 자신의 부탁을 들어주게 됨을 의미한다. 반대라면 남에게 부탁받거나, 그 사람이 파놓은 함정에 빠지게 되는 꿈이다. 대체로 술을 주고받는 행위는 꿈에서 안 좋은 일로 해석된다.




연예인 또는 직책이 높은 사람과 마시는 꿈



연예인과 술을 마시는 것은 구설수에 올라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대통령, 장관 등 직책이 높은 사람과 마시는 꿈은 반대로 좋은 의미를 가진다. 시험에 합격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할 수 있는 꿈이다. 자신의 인생에 있어 한 단계 올라갈 기회가 올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큰일을 앞둔 사람이라면 더욱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보자.


▶해몽보다 중요한 것

꿈에서 나오는 술은 보통 재물이나, 현재의 정서적인 면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술은 기쁠 때도 슬플 때도 마시는 것처럼 꿈에 술이 나온다면 심리 상태에 따라 해몽이 변하기도 한다. 하지만 해몽이 좋지 않은 꿈이었다고 해서 불안해하지 말자. 꿈보다 중요한 것은 깨어있는 지금이니까. 술 이외에도 어젯밤 꾼 꿈의 의미가 궁금하다면, 아시아경제 꿈해몽을 참고해 보자!



Editor 조윤정

Editor 조윤정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 (feat. 와리가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