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살롱에서 배우는 술

의미 있게 술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모임들

Editor 김태인 2020.05.1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05.13



문득 술을 더 잘 알고 마셔보고자 생각이 들었다면 내 취향에 맞는 술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모임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알코올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음주’라는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살롱과 클래스를 추천한다.



포도 중독자 X 컴얼라이브


사진=네이버블로그 '우영부부'님

사진=네이버블로그 '우영부부'님



와인에 대한 기초 상식과 와인 테이스팅 순서, 종류별 잔 사용법 등 전문가의 꿀팁을 모두 흡수할 수 있는 클래스. 와인의 대중화를 꿈꾸는 자칭, 타칭 ‘포도 중독자’ 강사와 함께하는 와린이(와인+어린이) 탈출 과정. ‘왕좌의 게임’ 드라마를 통해 와인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게 된 후, 소믈리에 자격증까지 취득하신 분이라고. 클래스가 진행되는 공간의 감성과 와인에 함께 취해보자.



문토 - 와인살롱


사진=문토 제공

사진=문토 제공



소비뇽블랑? 쉬라즈? 모르겠고 “그냥 와인 한 잔 주세요.” 했다면, 이 모임으로 모여라! 화이트, 레드, 스파클링 등 각각의 와인을 맛보고 차이를 느끼는 방법도 배워보자. 와인 어드바이저 경험까지 갖춘 소믈리에 리더와 함께한다. 와.알.못 탈출을 위한 기본적인 와인 용어도 알 수 있어 일석이조! 마지막 회 차는 레스토랑에서 와인에 어울리는 음식을 맛보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니, 실전 연습까지 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가 아닐까 싶다.



문토 - 어바웃 비어


사진=문토 제공

사진=문토 제공



맥주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교류와 새로운 지식을 얻어갈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에일, 밀맥주, IPA 맥주 등을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런 경험 흔하지 않아) 국내외 홈브루잉 대회에서 입상한 전문가 리더와 함께 하는 클래스. 좋은 술, 좋은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은 우리를 좋은 시간으로 데려다 준다는 말이 있다. 좋은 시간을 나누며 다채로운 술들을 접하는 재미를 알고 싶었다면 열린 마음으로 참여 해 보자!



맥주의 기초와 수제맥주 시음회


사진=네이버플레이스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사진=네이버플레이스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도심 속 양조장인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의 수제 맥주를 롯데문화센터에서 시음할 수 있는 좋은 기회. 18세기 페일 에일부터 21세기의 수제맥주에 이르기까지 맥주의 역사적인 흐름을 배우고 개성 가득한 맥주들을 시음 해 볼 수 있다. 함께 맛보고 싶은 안주를 가져가면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을 것.



프립 - 생활소믈리에 기초 와인 강의





원 데이 클래스라고 해서 수박 겉핥기 식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강의. 와인에 대한 상식과 매너, 와인 고르는 법까지 알 수 있다. 아주 실용적인 정보를 내 머리 속에 쏙쏙 집어넣을 수 있는 강의. 와인과 마리아주가 좋은 안주까지 참가비에 포함되어있어 준비물도 필요 없다.



※해당 모임 및 클래스들의 세부 내용 및 일정은 변경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