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피코크 냉동식품 4종 전격 리뷰

솔직한 한 줄 평까지 기대하시라!

Editor 윤은애 2023.05.1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3.05.17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과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들, 가끔은 몸 하나 제대로 건사하기 버거울 때가 있죠. 이런 일을 대비해서 냉동실에는 항상 간편하면서도 맛이 좋은 냉동식품들을 구비해 두어야 해요. 오늘은 흔히 접할 수 있는 피코크(PEACOCK) 냉동식품 편을 준비해 봤어요. 피코크는 간편 가정식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데요. 피콕분식, 피콕포차 등 다양한 콘셉트에 걸맞는 메뉴들이 있어요. 오늘은 4종을 상세하게 전격 리뷰해 볼 시간이랍니다. 에디터의 솔직 리뷰, 지금 시작합니다!


[피콕분식] 쟌슨빌 크리스피 핫도그

아이의 간식이 떨어졌을 때를 대비해서, 냉동실 한켠에 구비해 두어야 하는 메뉴 중 하나로 핫도그를 추천해요.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를 번갈아 조리하다 보면, 핫도그 전문점 명O핫도그에서 먹던 핫도그와 꽤 유사할 거예요. 10,980원에 판매 중인데 4개가 들어있으니 1개에 2,700원꼴이죠. 핫도그 가격을 생각하면 다소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 입 깨물어 먹으면 그 생각이 바로 사라질 것이 분명해요. 그 이유는 생(生) 돈육으로 만든 쟌슨빌 소시지 때문이에요. 바삭하고 고소한 빵 속에 들어있는 소시지의 육즙이 대단하답니다. 육즙이 ‘팡!’하고 터지는 뽀드득뽀드득한 식감이기 때문에 가격을 이해하게 되더라고요. 남녀노소 분명 손뼉을 치게 될 거예요.


■ 한 줄 평 : 네 이놈, 소시지가 장난 아니구나!!!


[피콕포차] 훈제막창

오랜만에 나 홀로 술을 한 잔 마시려 하는데, 안주가 없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죠. 비싼 배달료, 혼자 먹기에 부담스러운 양 등 제한이 너무 많아서 혼술을 포기하실 건가요? 여러분의 냉장고에는 피코크 피콕포차 훈제막창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소스와 막창이 각 2봉씩 들어있어 무엇보다 보관이 편리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바싹하게 구워내면 은은한 훈제 향이 코를 자극해요. 참나무 훈제 향이 강한 편이라 잡내는 전혀 느껴지지 않아요. 풍미는 물론 쫄깃한 식감까지 모든 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소스는 된장소스인데, 막창으로 유명한 대구에서 먹던 그 맛이니 반드시 구매해서 시도해 보길 바라요. 취향에 맞게 양파나 마늘 등을 함께 구워 나만의 혼술 한 상을 완성해 봐요. 기름이 많이 떨어지니,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편한 뒷정리를 위해 종이 포일을 깔아주세요.


■ 한 줄 평 : 매운 버전도 출시해 주세요, 피코크님.


통치즈까스

돈가스 없는 삶 어떻게 살죠? 소스를 머금은 경양식 왕돈가스부터 소금이나 겨자 등 다양한 소스에 찍어 먹는 일식 스타일의 카츠까지 종류도 다양하죠. 피코크에서 통치즈까스를 구매해 에어프라이어 돌려 바삭하게 즐겨봤어요. 노릇하게 구워 반으로 자르니 폭포처럼 흐르는 치즈를 만나볼 수 있어요. 고소하고 짭조름한 치즈와 결대로 찢어지는 두툼한 고기, 그 위에 입혀진 바삭한 튀김옷의 조화로움, 더 이상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알 거라고 믿어요. 웬만한 돈가스 전문점에서 먹는 맛과 유사할 정도죠. 다만, 소스나 밥, 샐러드, 밑반찬이 없기 때문에 10,980원이라는 가격을 고려한다면 가성비 좋은 제품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4조각이 들어있고, 보관이 용이하다는 점에서는 자취생들에게 추천해요!


■ 한 줄 평 : 맛은 있으나, 가격 면에서 아쉬움이 남는 제품...★


콰트로 치즈 브리또 불고기

귀찮은 조리 과정 없이 오로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데우기만 하면 끝나는 브리또예요.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른 것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오늘 추천하는 것 중에 가장 편하죠. 쫄깃한 또띠아 속에는 모짜렐라, 체다, 고다, 파마산 치즈가 들어가서 맛있는 것은 물론, 늘려 먹는 재미까지 있어요. 달콤한 양념이 된 불고기와 양파, 피망이 들어있어 식감도 있죠. 그런데, 피코크의 콰트로 치즈 브리또 불고기가 맛있냐고 물으신다면, 에디터의 개인적인 의견은 극찬할 정도는 아니라는 점. 요깃거리로는 탁월하나, 고(高) 퀄리티는 기대하지 마시길.


■ 한 줄 평 : 냉동식품답다.


킬바사

피코크 제품 진열 칸에 킬바사가 보여서 사봤는데, 킬바사는 다 똑같은 맛이라는 걸 깨닫게 됐어요...★


♡ 더 다양한 브랜드 냉동식품 만나보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