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에디터의 편의점 혼술템 공개

맥주 마시려고 안주 먹어요

Editor 윤은애 2022.08.0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8.05

저는 요즘 맥주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아무래도 날씨 때문인 것 같아요. 땀을 씻어내기 위해 샤워를 해도 꿉꿉한 날씨 탓에 금방 땀이 흐르더라고요. 그래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열을 식히곤 해요.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땀이 나기에, 요리라고 할 건 없지만, 불구덩이 속에 직접 뛰어들지 않기 위해 귀갓길에 편의점에서 안주를 사요. 아무 안주나 사면 안 되니까, 오늘은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훌륭한 혼술 아이템을 소개할까 해요. 에디터가 추천하는 맥주와 함께한다면 더욱 퍼펙트!


전자레인지, 너만 믿어! 떡볶이


기승전 뭐다? 떡볶이다! 혼술 아이템의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떡볶이예요. 편의점 자사 제품도 다양하고 최근에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떡볶이들이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매콤하고 칼칼한 떡볶이는 스트레스를 날리기에도 제격이에요. 탄수화물에 맥주까지 마시기 부담스럽다면, 발포주인 필굿과 함께하길 추천해요. 매콤한 떡볶이와 시원한 발포주로, 여름 더위를 날려 봐요!


고기는 먹고 싶지만 귀찮을 때 딱! 핫바


떡볶이보다 더 간편한 핫바가 두 번째 주인공이에요. 포장지를 약간 뜯은 후, 전자레인지에 데운다면 간편한 혼술 안주가 완성돼요. 뽀득뽀득하는 소리에 괜스레 기분이 좋아지는 핫바도 다양한 맛이 있어서 본인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어요. 기름진 핫바와 함께하면 좋은 맥주는 바로 제주맥주에서 선보인 제주라거예요. 제주 하면 흑돼지인 만큼, 돼지고기 함량이 높은 핫바와 함께해 보세요. 자연스레 제주가 생각날 거예요. 제주에서 제주라거와 핫바를 함께 한다면 더욱 완벽한 시간이 될 것이니 메모하세요.


이렇게라도 건강 챙겨야지! 아몬드


작지만 소중한 아몬드가 마지막 아이템이에요. 오도독거리는 식감과 함께 맛까지 챙길 수 있으니 좋아요. 아몬드를 고르러 편의점 매대로 향하면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다!’라는 문구가 절로 떠올라요. 달콤한 허니버터&군옥수수, 매콤한 불닭&와사비, 그리고 과일 맛까지 다양하기에 무엇을 골라야 하나 오랜 시간이 걸리곤 하죠. 고소한 아몬드에 잘 어울리는 맥주로는 오비맥주의 신상 발포주인 오엠지(OMG, OB Multi Grain)예요. 풍부한 넛츠향이 풍기면서 청량하기까지 해서 아몬드와 함께한다면 고소함이 배가 돼요.


다양한 아몬드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여기!


사진=서정준 객원 기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