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초간단! 냉라면 레시피 (feat.냉면육수)

쉽고 맛있어요

Editor 김보미 2022.08.0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보미

2022.08.08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오늘 같은 날은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 보자. 불 앞에서 오랜 시간 조리해야 하는 음식보다는,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을 택하는 편이 좋다. ‘불을 쓰지 않으면서, 시원하고 맛있는 여름 음식’하면 가장 먼저 냉라면이 떠오른다. 이름 그대로 라면을 차갑게 해서 먹는 음식인 냉라면은 뜨끈하게 끓여 먹는 라면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 물을 이용해 조리하는 방법도 있고 냉면 육수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오늘은 냉면 육수를 사용하는 냉라면 레시피를 두 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안성탕면 냉라면


재료

라면, 냉면 육수, 얼음, 참기름 반 스푼, 식초 반 스푼, 설탕 반 스푼, 삶은계란, 무순


조리법

① 면을 충분히 삶고, 차갑게 헹궈 준다.

② 따뜻한 물 반 컵에 라면 수프 반절을 풀고, 차가운 냉면 육수와 섞는다.

③ 참기름과 식초, 설탕을 넣은 뒤 잘 섞어 준다.

④ 얼음과 고명을 얹는다.



매콤새콤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따로 국물을 내지 않고 냉면 육수만 사용했을 뿐인데 깊은 맛이 난다. 맹물로 만드는 냉라면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랄까. 동치미 맛이 나는 냉면 육수와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강한 안성탕면 수프가 의외로 상당히 잘 어울린다. 참기름을 반 스푼밖에 넣지 않았지만, 풍미를 돋우고 입맛을 당기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수프를 반만 넣어도 충분히 자극적이기 때문에, 먼저 반을 넣어보고 얼음을 넣기 전 맛을 보면서 양을 조절해 보는 것이 좋다. 면은 절대 꼬들꼬들하게 삶지 말고 충분히 익혀 줘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비빔 냉라면


재료

비빔라면, 냉면 육수, 삶은계란, 무순, 닭가슴살


조리법

① 면을 삶은 뒤, 차갑게 헹궈 준다.

② 면에 냉면 육수를 붓고 소스를 뿌린다.

③ 고명을 얹어 마무리한다.



비냉과 물냉 사이인 비빔 물냉면과 비슷하다. 시원하고 새콤한, 그야말로 여름의 맛이다. 비빔면의 매콤한 맛보다는 상큼한 맛이 두드러지고, 새콤한 국물 덕에 닭가슴살 특유의 비린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좀 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열무김치를 올려 김치말이 국수 같은 느낌으로 즐겨도 좋다. 사이드 메뉴로는 기름에 튀기듯 바삭하게 구운 군만두를 추천한다.



냉라면과 함께, 시원하게 여름 나기☆


사진=김보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