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오늘 밤, 치맥 대신 ‘치막’ 어때요?

상상도 못한 배달음식+술 조합 4

Editor 김보미 2021.04.2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보미

2021.04.21

나가긴 귀찮고, 집에서 맛있게 술 한 잔 하고 싶은 당신. 독특하면서도 맛깔나는 안주 선정이 어려워 매일 치킨에 맥주만 먹고 있다면, 에디터의 추천 조합을 참고해 보자. 매운 안주부터 뜨끈한 국물 안주, 튀김 안주까지! 당신이 찾는 안주 조합, 여기에 다 있다.


떡볶이X맥주


치맥, 피맥, 떡맥 중 에디터의 선택은 바로, 떡맥. 떡볶이에 맥주를 곁들이는 ‘떡맥’은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꿀 조합이다. 빨간 양념의 매콤한 떡볶이부터 고소하고 느끼한 까르보나라 떡볶이, 요즘 유행하는 로제 떡볶이까지! 소주보다는 청량감이 매력적인 맥주와 함께했을 때 감칠맛이 두 배가 된다. 국물 떡볶이에 달콤한 맛과 향이 나는 맥주를 함께 마시면 떡볶이 두 그릇도 거뜬하다. 여기에 치즈와 소시지 등 각종 토핑과 튀김 등을 추가하면 더욱 완벽한 맥주 안주가 된다.


쌀국수X소주


소주를 마시고 싶은데, 어묵탕이나 조개탕은 질렸다면 베트남 쌀국수를 추천한다. 고기, 숙주, 면 등이 가득 들어가 웬만한 안주보다 든든하고, 국물 맛이 깔끔해 술이 술술 넘어간다. 쌀국수 주문 시 함께 배달되는 스리라차 소스를 뜨끈한 국물에 넉넉히 추가하고, 기호에 따라 고수를 넣으면 맛과 향이 일품인 안주 완성. 국물 안주 없이는 소주가 들어가지 않는 국물파에게 딱 맞는 완벽한 음식이다.


피자X와인


치즈가 쭉 늘어나는 먹음직스러운 피자와 와인의 조합 역시 빠질 수 없다.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피자가 아닌,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배달 피자도 와인과 잘 어울린다. 특히 짭짤한 페퍼로니 피자, 치즈가 흘러 넘치는 시카고 피자 등은 입 안의 기름기를 잡아 깔끔한 맛을 더하는 레드 와인과 함께 즐기면 분위기와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양념치킨X막걸리


어울리지 않는 술이 없는 치킨. 매번 치맥으로만 즐겨왔다면, ‘치막’은 어떨까? 환장의 짝꿍일 것 같지만, 의외로 단짠단짠이 매력적인 환상의 짝꿍이다. 치킨X맥주 조합보다 청량함은 덜하지만, 담백하고 부드러운 데다 달콤하기 때문이다. 후라이드 치킨보단, 얼얼하게 매운 마라 치킨 등 자극적인 양념 소스가 발린 치킨과의 궁합이 좋은 편이니 참고하자.


맛과 건강 다 잡은 배달음식 꿀 조합은 여기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