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오늘은 뭘 먹을까? 배달음식 꿀조합!

맛과 건강 다 잡았다♡

Editor 김보미 2021.03.02

Editor 김보미

2021.03.02


오늘 하루, 고생한 나에게 선물을 주고 싶어 배달 어플을 켠 당신. 이왕이면 맛있는 조합으로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싶은데, 어떤 조합이 현명할지 한참을 고민한다면 에디터의 리스트를 참고하자. 실제로 에디터가 즐겨 먹는 배달음식 꿀 조합을 준비했다.


마라샹궈X크림 리조또



진정한 ‘먹잘알’로 거듭나고 싶다면, 마라샹궈X크림 리조또 조합은 어떨까.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이 동서양의 만남, 생각보다 조화롭다. 얼얼하게 매운 마라의 맛을 고소한 크림이 잡아 주어 찰떡궁합을 이룬다.


여러가지 고기와 해산물, 채소가 마라 소스와 함께 한데 볶아진 마라샹궈를 한 젓가락 집어 크림 리조또에 얹어 먹어 보자. 크림이 마라의 매운 맛이 중화시키며 부드러운 맛을 더한다. 마라 맛이 궁금하지만, 매운 맛 때문에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마라 초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조합이다.


떡볶이X짜조


매콤달달 떡볶이와 바삭한 치킨, 든든한 핫도그 조합은 이미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뻔한 조합이 질렸다면 베트남 음식으로 눈을 돌려 보자. 베트남식 군만두인 짜조와 떡볶이의 조합은 가히 환상적이다.


짜조는 라이스 페이퍼에 돼지고기 등의 속재료를 넣고 돌돌 만 뒤 기름에 튀겨낸 음식이다. 일반적인 군만두보다 피가 얇은 편이라, 떡볶이와 먹었을 때 두 배로 바삭하다. 매콤하고 뜨거운 떡볶이 국물에 짜조를 찍어 먹으면 바삭한 식감과 짜조 특유의 풍미, 달달한 떡볶이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닭강정X샐러드


달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닭강정. 유혹을 참지 못하고 야심한 시각에 배달을 시켰다면, 양심의 가책을 덜기 위한 샐러드도 함께 주문해 보자. 닭강정과 샐러드의 조합은 맛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롭다.


먹는 방법은 간단하다. 끈적한 양념이 뿌려진 닭강정 위에 드레싱 없이 샐러드 채소를 가득 뿌려 준다. 그리고 닭강정과 함께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닭 튀김과 어우러진 아삭아삭한 채소는 자극적인 맛을 덜어내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또한 샐러드 채소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기름진 닭 튀김의 소화를 돕는다.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