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가오는 설날, 명절 음식은 먹고 싶지만 번거로운 요리 과정이 싫다면? 밀키트가 정답이다. 손질된 채 동봉되어 있는 재료를 레시피에 맞추어 넣고, 조리해 주기만 하면 근사한 명절 음식 한 상 차림이 완성된다. 떡국과 잡채, 그리고 불고기까지, 에디터 같은 ‘요알못’들은 평소 엄두도 못 내던 진수성찬이 뚝딱!
혼자 있어도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밀키트로, 건강하고 든든한 명절을 보내 보자.
편한데 맛있어, 떡국 밀키트

설날에 빠질 수 없는 떡국! 조리 후 남은 떡국 떡이 냉동실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싫다면, 한 번 먹을 양만큼 포장되어 있는 밀키트를 이용해 보자. 신포우리만두의 떡국 밀키트에는 2인분 분량의 사골 국물과 떡국 떡이 준비되어 있다. 떡국 떡을 물에 불려준 뒤, 사골 국물에 떡과 달걀, 파 등을 넣고 끓여 주기만 하면 끝. 제대로 된 명절 한 끼, 맛있게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잡채는 번거로운 음식? NO!

재료 손질부터 조리 과정까지, 까다롭고 손이 많이 가는 잡채 역시 밀키트로 만들 수 있다. 마이셰프의 ‘궁중 소고기 버섯잡채’ 키트에는 채썰어진 당근과 양파, 피망, 버섯 등과 짭짤한 잡채 소스가 함께 들어 있다. 우리가 해야 하는 건 준비되어 있는 재료들을 볶아주는 것 뿐! 칼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설거지거리가 줄어든다는 점과, 검증된 맛이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 15분 안에 한식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근사한 비주얼의 잡채를 만들 수 있다.
무조건 성공하는 소불고기 밀키트

비싼 고기를 그대로 버리게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요리하기 망설여지는 불고기도 밀키트로 해결 가능하다. 푸드어셈블의 ‘소불고기 밀키트’는 따로 양념을 할 필요 없이, 동봉되어 있는 소스에 고기를 재워 준 뒤 재료와 함께 볶아 내기만 하면 된다. 맛을 더해줄 후추와 통깨, 다진 마늘까지 소분되어 있으니, 재료 걱정 하지 말고 맛있게 즐겨 보자.
조리 과정까지 즐거워! 모듬전 밀키트

먹을 때에는 즐겁지만 준비 과정은 결코 즐겁지 않은 명절 대표 메뉴, 모듬전. 밀키트를 활용하면 귀찮은 장보기와 재료 손질을 모두 생략할 수 있다. 쿡킷의 소고기 육전과 모듬전 키트는 세 사람이 한 번 먹을 분량의 소고기와 새우, 버섯이 들어 있다. 재료 양에 딱 맞는 부침가루로 편리함을, 소스와 함께 버무려 전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대파채와 참나물로 센스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