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광역시 '디저트순례' 함께 할래요?

디저트는 늘 옳으니까

Editor 김태인 2020.08.0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08.07

식사 후 배를 두드리며 “우리 후식은 뭐 먹을까?”하는 게 일상인 디저트 파들. 요즘은 개인카페에서도 프랜차이즈 빵집만큼이나 다양하고 맛있는 디저트 류를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준비한 #디저트순례 ! 6대 광역시에서 소문 난 개인카페 디저트 맛집을 꼽아봤다. 빵지순례 못지않게 행복한 디저트순례 길에도 함께 올라보는 건 어떨까?


아 그런데 이 디저트들… 커피랑만 먹기에는 아까운 녀석들이다. 같이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보일 것 같은 술도 추천해보겠다. 대구에서부터 인천까지, 출바알-



대구 - 프라우송

사진 - 네이버플레이스 프라우송

이곳은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도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해진 곳이다. 모든 디저트를 유기농 밀가루, 비정제설탕, 무염 버터를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있다. 사전 주문 시 타르트 한 판을 포장할 수도 있으니, 가족 또는 지인들과 다양한 맛으로 먹어봐도 좋겠다. 이곳의 인기메뉴인 베를리너 치즈케이크를 먹어보자. 고소하면서 진한 치즈 맛을 천천히 음미하며 세미 스위트 레드 와인을 함께 마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울산 - 헌터스

사진 - 네이버 블로그 '깨램'님

사진 - 네이버 블로그 '깨램'님

올 한해 유행한 디저트 중 하나인 ‘크로플’. 반죽이 겹겹이 쌓여 씹는 맛이 일품인 크루아상을 와플 기계에 누르듯 구워 만든 크로플. 시럽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올려주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가게의 경우 브라운 치즈를 갈아서 올려주는 것이 특징! 달콤한 시럽, 짭짤한 치즈, 쫄깃한 크로플의 식감... 완벽하네요. 짭짤한 치즈 맛 덕에 청량하게 톡 쏘는 라거 맥주와 먹으면 딱 좋겠다.



부산 - 피프티투헤르츠

사진 - 네이버 블로그 '라밍'님

최근 백화점 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던 크로플 맛집. 칠리 바질, 펄 슈가, 팥 버터(앙 버터)와 같은 이색적인 크로플 메뉴를 선보인다. 크로플은 그냥 먹어도 맛있는 디저트인데 여기에 버터와 팥까지 올라갔다고 하니… 두말하면 입 아프잖아요. 크로플의 잔열로 버터가 살짝 녹을 때까지 기다린 후, 팥을 듬뿍 올려 함께 먹어보자. 크로플에 팥을 먹다가 목이 막히는 기분이 들 땐, 상큼한 열대과일 향과 맛을 뽐내는 사워 에일 맥주와 같이 먹어보자.



광주 - 플레이커피

사진 - 네이버플레이스 플레이커피

광주에서 플레이커피 에그 타르트를 모르면 간첩으로 의심받는다는 소문이 있다. (실화야?) 유기농 박력분, 100% 우유 버터 등의 재료로 만든다고. 바삭바삭한 필링지와 달콤한 크림 부분을 한 입 크게 베어 먹어보자. 아마 나도 모르게 감탄사를 연발하게 될지도! 느끼함과 비린내를 잘 잡아낸 달콤한 크림 맛이 아주 독보적인 맛을 드러낸다. 에그 타르트는 크림 본연의 맛을 느껴볼 수 있게, 향이나 맛이 강하지 않은 미디움 스위트 와인과 함께 마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전 - 바이러브하니

사진 - 인스타그램 @tb_ymi

사진 - 네이버플레이스 바이러브하니


제아무리 프랑스의 디저트인 마카롱도 한국에 오면 K-마카롱이 되곤 한다. 꼬끄 사이에 크림 필링을 도톰하게 올려 일명 ‘뚱카롱’이라는 별명이 붙은 수제 마카롱이 이 집의 대표 디저트. 약 20여개 이상의 다양한 마카롱은 물론이고 포르투갈식 정통 에그 타르트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사실 마카롱은 크림 특유의 짙은 버터풍미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먹지 못하는 디저트. 단짠단짠 말고 단쓴단쓴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게, 타닌 감이 강한 레드 와인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인천 - 바림케이크

사진 - 인스타그램 @___dd.joung

사진 - 인스타그램 @honey_tang_

타르트, 케이크, 구움 과자 그리고 쿠키 슈까지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 끝판왕 카페이다. 할미 입맛들의 취향을 저격할 흑임자 타르트와 쑥 타르트도 인기 메뉴. 바삭바삭한 크럼블이 묻은 빵 속에 가득 찬 폭신폭신한 크림이 매력적인 쿠키슈 역시 절대 하나만 먹을 수 없을 맛이라 포장은 필수다. 진하고 꾸덕꾸덕한 느낌의 맛이 나는 디저트류는 로제와인이나 화이트와인 안주로 낙점 완료!




디저트는 사랑입니다, 영원하라!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