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칵테일을 유튜브로 배웠어요

홈칵테일 만들어 볼래요?

Editor 반윤선 2020.06.0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반윤선

2020.06.08


술 좀 하는 사람들이라면 응당 가지고 있을 '홈바', '홈텐딩'에 대한 환상! 밖에서 먹던 근사한 칵테일을 우리 집 거실에서도 즐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종류의 환상을 가지고 있고 도전해보고 싶기도 한데 뭘 준비해야할지, 어떤 술을 사서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겠다면 유튜브를 켜보자. 칵테일에 대해서 다루는 국내 유튜버들을 드링킷에서 소개한다. 예쁘고 맛있는 칵테일을 보고 있노라면, 저절로 홈텐딩에 도전하고 싶어진다. 요즘 같은 때가 제일 시작하기 좋은 거, 알지?



RiniBini리니비니


출처-유튜브 '리니비니' 화면 캡처

출처-유튜브 '리니비니' 화면 캡처


‘리니’와 ‘비니’ 자매 두명이서 운영하는 채널로, 비니가 술을 좋아해서 칵테일 바에서 알바를 했다는 경력이 있다. 그래서 손님들이 바에서 자주 주문하는 칵테일 레시피나 생생한 경험담이 있는 칵테일 레시피를 선보인다. 자주 먹는 안주 모음까지 소개하기 때문에 칵테일에 어울리는 안주까지 추천 받을 수 있다. 대체로 아기자기하고 잔잔한 분위기의 영상이여서 마음까지 편하게 해준다. 소소하게 집에서 홈술을 즐기고 싶은 여성분들에게 강력 추천!


▷ 에디터 추천 영상

손님들이 바에서 자주 주문하는 칵테일 만들기, 홈텐딩 도구 & 칵테일 기법 소개



남자의 취미


출처-유튜브 '남자의취미' 화면 캡처

출처-유튜브 '남자의취미' 화면 캡처


칵테일과 위스키 위주의 홈바와 캠핑, 낚시등의 영상들도 함께 올라오는 채널. 방 한 켠을 가득 장식한 양주들은 술꾼들의 가슴을 충분히 설레게 할만 하다. 영상 하나에 레시피 뿐만 아니라 사용되는 술의 역사, 시음기 등도 소개해 굉장히 알차다. 만들기 쉽고 구하기 어려운 재료가 있으면 대체품도 알려주고, 가격이 비싼 술 대신 활용 가능한 가성비 좋은 술을 알려주기 때문에 ‘선생님’ 역할을 톡톡이 한다. 홈텐딩 초보자라면 필수 시청! ‘맛있는’ 술이 마시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추천한다. 목소리가 좋다는 건 안 비밀!


▷ 에디터 추천 영상

집에서 투명한 얼음 얼리는 방법들, 위스키 마시는 법



요사장TV


출처-유튜브 '요사장tv' 화면 캡처

출처-유튜브 '요사장tv' 화면 캡처


칵테일의 대중화를 꿈꾼다는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다는 유튜브 채널. 실제 바를 운영하고 있는 바텐더라 조금 더 전문적이고 화려한 기술과 칵테일을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에, 전문가를 위한 조주기능사 자격증에 도움이 될만한 40여가지의 칵테일 레시피들을 함께 알려준다. 홈텐딩에 어느 정도 취미를 붙였다면 꼭 구독해볼 것. 바를 운영하면서 일어나는 흥미진진한 썰과 더불어 가끔씩 귀여운 고양이도 영상에 등장하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 에디터 추천 영상

레이어드 칵테일의 끝판왕, 블루스카이 칵테일 제대로 만드는 법



홈칵테일 연구소


출처-유튜브 '홈칵테일연구소' 화면 캡처

출처-유튜브 '홈칵테일연구소' 화면 캡처


이름부터 칵테일 연구소라니, 믿고 볼 만한 채널. 집에서도 예쁘게 마시고 싶다는 염원을 담아서 만들어졌다고. 홈카페를 보는 듯한 예쁜 영상미로 눈호강 제대로 시켜준다. 거침없이 팍팍! 재료를 다루는 손길이 은근 재미 유발 포인트!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이 덧붙여져 집에서도 예쁜 칵테일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인스타그램 계정도 예쁜 칵테일 사진으로 가득하니, 같이 둘러봐도 좋을 듯.


▷ 에디터의 추천 영상

오늘의 홈술 시리즈, 집에서 만드는 이상한 한 잔 모음



Editor 반윤선

Editor 반윤선

더운 나라에서 살고 싶어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