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엄지족들 모여! 유용한 술 관련 어플

스마트하게 음주 트렌드 따라잡기

Editor 이유진 2020.04.0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4.09

스마트폰이 없는 삶은 상상도 안 되는 시대!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처럼 몇 번의 손가락 터치로 금새 음식이 배달되는가 하면 어떤 어플은 카드 이용 내역을 분야에 따라 분리해 주기까지 한다. 음주도 마찬가지! 꽤나 많은 유용한 어플들이 개발되어 있지만, 정작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술과 함께하면 좋은 어플들, 지금 바로 알아보자.



1. 술자리 오락실
사진=어플 '술자리 오락실' 화면 캡처

'얼마 전 이 앱을 접하고 난 뒤에 저희 모임에 인싸력이라는게 터져버렸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술자리에 전율을 더해 줄 '술자리 오락실'이 되겠다. 이 어플은 여러 명이 모인 자리에서 손쉽게 벌칙자를 정할 수 있는 미니게임이 많다. 각자의 별명을 적고 방을 만든 뒤, QR코드를 활용하여 방을 찾아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심플하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이 어플의 최 강점! 매일 똑같은 패턴의 술자리에 지쳤다면, 이 어플을 이용해보자.


▷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인원이 많을수록 좋을 것 같다. 소규모 모임도 좋지만 MT나 OT 등 단체 게임으로 즐기면 엉망진창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듯!(1000명 이상 동시 접속 가능)



2. 마시자GO
사진=어플 '마시자GO' 화면 캡처

'너무 유용해요! 쓸 수 있는 매장을 더욱 늘려 주세요.'


와인 애호가들에게 더 없는 효자 어플, '마시자GO'. 와인 추천도 이젠 개인 맞춤화 시대에 접어든 것을 이 어플을 통해 느낄 수 있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항상 작은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기분! 뿐만 아니라 제휴한 마트 점포에서 와인을 예약하고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니 이 어플, 나만 알면 안 돼?


▷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와인 고르는데 서툴거나 와인을 잘 안다 할지라도 날마다 다른 추천을 받고 싶을 때, 또 맛이나 향 등 다양한 정보를 캐치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겠다.



3. 코알라
사진=어플 '코알라' 화면 캡처

'여러 앱을 써봤는데 정말 간편하네요! 편하고 심플한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다음은 잘 알려져 있진 않지만 절주와 금주를 다짐한 사람들에게 권하는 '코알라'어플이다. 지나친 과음으로 음주 라이프의 질을 떨어트리는 것보다 건강한 술 습관을 길러 일상과 술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현명한 일이 아닐까! 자신의 음주 습관은 본인만이 챙길 수 있다는 것. 하루하루 기록해서 건강한 음주 습관을 길러보자!


▷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술은 좋아하지만 건강이 걱정되는 애주가들, 이 어플로 스마트하게 몸을 챙겨보자.



4. 해먹남녀
사진=어플 '해먹남녀' 화면 캡처

'자취할 때 쓰기 딱 좋아요! 내용 설명이 잘 되어있고 요리 고x에게 감사한 어플.'


블로그·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요리 레시피를 알 수 있지만, '해먹남녀'는 레시피를 카테고리화하고, 야식이나 간식 등 테마별 요리도 추천해 주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어플이 아닐까 싶다. 나라별 요리도 쉽게 접할 수 있으니 혼술러들, 자취생들에게도 인기가 상당하다고. 레시피는 영상과 함께 글로도 요약되어 있고, 영양 정보도 상세히 적혀있으니 건강 밸런스를 추구하는 요즘 세대들에게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요리 어플이다.


▷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혼술 안주를 해먹고 싶은 사람은 물론 자취생이나 집들이 등 홈 파티에 요리를 선보이고 싶은 사람들!



다운만 받고 안 쓰면 안 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