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을지로 맛집 리스트에 추가하세요!

을지로 출근러가 추천하는 맛집들♥

Editor 윤은애 2023.02.1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3.02.15

드링킷이 탄생한 곳은 을지로다. 을지로는 서울에 사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많은 지역 사람들이 ‘힙지로’라고 불릴 만큼 유명하고 핫한 곳이다. 핫플레이스뿐 아니라 과거 인쇄 골목부터 을지로 4가 쪽으로 향하면 만날 수 있는 세운상가까지. 젊은 세대들의 핫한 공간에서 오랜 역사가 잠들어 있는 곳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골목마다 다양한 느낌을 내는 을지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맛있는 가게가 많다는 것. 유동인구가 많아 점심시간에는 많은 이들이 줄지어 기다리지만, 감안하고도 방문해 보면 좋은 을지로의 맛집 3곳, 두 눈 크게 뜨고 확인해 보자.


라마네의식주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을지로 9번 출구에서 20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라마네의식주이다. 을지로 출근러이자 소울푸드가 쌀국수인 에디터가 추천하는 이곳은 유명해지지 않길 바라면서도 많은 이들이 맛을 봤으면 하는 상충되는 마음! 특히 을지로는 촙촙, 벱비엣 등 쌀국수 가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리스트에 새롭게 넣기에 좋은 곳이다. 간판이 작아서 의식하지 않고 지나치면 눈에 잘 들어오지 않으며, 가게 내부도 바 테이블만 있어서 단체로 가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최대 3인까지만 추천. 베트남 음식점답게 메뉴는 쌀국수와 반미로 단촐한 편이다. 깊은 육수와 부들부들한 면의 만남, 그 위에 올라간 푸짐한 고명까지, 한 끼 식사로 내세우기에는 마이너스 요점이 없다. 해선장이나 칠리소스는 없고, 스리라차 소스만 준비돼있으니 소스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참고하도록. 매콤하고 새콤한 맛을 내는 똠얌꿍과 다양한 종류의 반미도 지인들과 나눠서 먹어보길 추천한다.


돈독

떡볶이 좋아하세요? 돈가스 좋아하세요? 돈독으로 가시면 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픈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은 곳으로, 매번 반복되는 메뉴가 지겹다면 잘 찾아왔다. 깔끔한 인테리어를 넘어 메뉴나 맛, 양이 많다는 것도 장점이다. 떡볶이에는 삶은 계란, 밀떡, 어묵꼬치, 돈가스와 비슷한 비주얼을 내는 어묵 튀김까지 들어가 구성이 알차다. 매운맛 러버들에게는 떡볶이가 다소 심심한 맛일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에디터도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는 사람이라 아쉬움이 있었다. 어묵 튀김과 돈가스는 모두 튀김옷이 얇고 바삭해서 식사가 끝날 때까지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2명이서 먹어도 푸짐한 양이니 소식좌라면 단단히 준비하고 가자.


진작



을지로에서 점심시간에 가장 핫한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진작이 마지막 주자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맛집 리스트에 추가돼 있을 테지만, 아직까지 웨이팅 때문에 가지 못한 이들이 있다면 꼭 가보라는 권유의 의미로 넣어봤다. 엘리베이터 하나만 놓쳐도 엄청난 웨이팅을 기다려야 하는 곳이지만, 긴 웨이팅을 견뎌내고 먹어도 맛있는 진작. 메인 메뉴인 대창덮밥과 연어덮밥은 빼놓을 수 없으니 1인 1메뉴를 실천해 보자. 느끼한 대창은 매콤하고 달콤한 특제소스로 해소할 수 있고, 그 위에 양파절임과 와사비를 곁들이면 더욱 환상적♡ 연어덮밥은 당일 손질해둔 싱싱한 연어만을 사용하는데, 두 메뉴 모두 가격 대비 적은 양이 최대 단점이다. 그럼에도 추천하는 이유는 재료의 신선함과 실패 없는 맛 때문! 같이 나눠먹으면 좋은 명란 까르보나라의 맛은 조금 색달랐다. 고소한 크림과 짭조름한 명란 맛보다는 김가루의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평소 명란을 즐기지 않는 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늘 점심과 저녁에 을지로에서 약속을 잡아보자★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