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컵라면+α, 요리로 즐기는 레시피!

솔직히 라면 하나 부족한 거, 저만 그런 거 아니잖아요?

Editor 윤은애 2022.09.1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9.19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SNS 중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하루에도 몇 시간씩 머물러 있어요. 유명인들의 소식부터 어이없어서 웃음이 나는 드립까지, 가끔은 SNS가 제 친구가 되어줘요. 다양한 정보를 공유받기도 하고, 일상을 기록하는 SNS의 좋은 점이 하나 더 있어요.


바로 세상의 먹잘알, 맛잘알들이 모여있다는 거죠. 열라면 순두부나 신라면 투움바 등의 레시피에 이어 이번에는 컵라면 하나만으로도 배를 채울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다들 침 한번 쓱- 닦고, SNS의 컵라면 레시피들이 어떤 맛인지 함께 만나러 가볼까요?


까르보 불닭볶음면의 변신은 끝도 없다, 리조또


레시피

① 용기 안쪽 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뚜껑을 덮고 면이 익기를 기다린다.

② 3분 후, 물을 약간만 남겨둔 채로 버리고 면을 잘게 잘라준다.

③ 소스와 후첨스프, 전자레인지에 데운 햇반 반 공기 정도를 넣고 잘 비벼주면 완성.


에디터 별점 : ★★★★

까르보가 아닌 다른 시리즈의 불닭볶음면을 선택해도 무방해요. 지금까지 매워서 불닭볶음면에 도전해 보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이 레시피를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개인의 입맛에 따라 밥의 양을 조절하면 매운맛도 중화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햇반 반 공기 이상을 넣는다면, 맨밥과 비슷한 심심한 맛이 될 테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 순서 ②에서 물을 많이 버리면, 굉장히 퍽퍽해지니까 6~7스푼 정도는 남겨두세요. 치즈나 파슬리 가루를 선택적으로 추가해도 좋아요. 볶음 라면이라서 항상 양이 아쉬웠는데, 역시 불닭볶음면의 변신은 끝도 없나 봐요.


오모리 김치찌개로 자취생도 만드는 부대찌개


레시피

① 기존 스프를 포함하여 취향대로 스팸, 두부, 볶음김치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준다.

② 용기 안쪽 물 선보다 조금 더 뜨거운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조리하면 부대찌개로 변신 완료.


에디터 별점 : ★★★

이 맛을 먼저 말하자면 진짜 맛있어요. 김치찌개와 얼추 비슷한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에 스팸과 두부를 넣었는데, 맛없는 게 더 이상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다진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서인지 부대찌개 맛이 나지는 않아요. 오히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에 볶음김치와 스팸, 두부 등 재료를 더 넣어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①에서 스팸이 아닌 편의점 소시지를 넣어도 무관해요. 하지만 그때는 꼭 볶음김치를 넣어주세요. 스팸을 넣으니 기름기가 빠지면서 짠맛이 가미돼 감칠맛이 돌았어요. 그러니 ②에서 용기 안쪽 물선이 아닌 조금 더 추가해서 전자레인지에 돌리길 추천해요. 뜨거운 밥을 국물에 적셔 스팸과 두부 하나씩 올려 먹으면 환상적이랍니다!


컵누들의 놀라운 반전 매력, 부드러운 계란찜


레시피

① 컵누들을 맛있게 먹으면 되는 행복한 준비 단계.

② 계란 두 개를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깨트리고, 국물을 반 정도 붓고 잘 저어준다.

③ 랩으로 덮은 후 구멍을 쏭쏭 내준다.

④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가량 돌리면 끝.


에디터 별점 : ★★★★★

다른 레시피와는 달리 컵누들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안 되는 용기라서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이 필요해요. 솔직히 컵누들 맛있는 건 다들 알 텐데, 맛에 비해 양이 참 아쉽지 않나요? 다이어트하는 사람이라면, 아니 컵누들을 한 번이라도 먹어본 사람이라면 분명 공감할 거예요. 양심상 칼로리 낮은 컵누들 먹었는데, 밥까지 말아 먹을 수는 없을 때! 그럴 때는 컵누들을 이용해 계란찜을 만들어 단백질을 챙겨보세요. 간을 따로 맞추거나, 파와 같은 재료도 부가적으로 넣을 필요가 없기에 너무 편리한 방법이에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컵누들 계란찜을 맛본 이후로 컵누들을 더 좋아하게 됐어요. 하지만 밥은 참기로 꼭 약속해요!


매력의 끝이 없는 라면을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나요?♡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