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독특한 그 라면들

양송이 스프라면, 꼬간초, 샐러드 누들 시식기

Editor 김보미 2022.05.12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보미

2022.05.12

모험을 즐기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먹을 것에 있어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려고 한다. 특히 라면은, 다시 너구리로 돌아올 걸 알면서도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놓치지 않고 꼭 먹어 보는 편이다. 요즘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면 볼 수 있는, SNS에서 핫한 바로 그 라면을 리뷰해 봤다.


양송이 스프라면


어렸을 적 한 번쯤 먹어 봤을 오뚜기 수프에 라면을 넣은 독특한 제품이 출시됐다. 바로 ‘옥수수 스프 라면’과 ‘양송이 스프 라면’이다. 두 종류 중, 오뚜기 수프는 역시 양송이 맛이 진리라고 생각하기에 ‘양송이 스프 라면’을 골랐다. ‘오뚜기 수프’하면 떠오르는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살린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면과 함께 건조 양송이 버섯 플레이크, 분말 스프와 크림 스프, 그리고 후추가 들어 있다.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다른 컵라면과는 달리, 이 라면은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분말 스프와 크림 스프, 후추를 모두 넣은 라면 국물은 오뚜기 수프보다는 묽고, 일반 라면보다는 꾸덕하다. 국물 많은 까르보나라 같은 느낌이다.




맛은, 상상하는 그대로다. 양송이 수프에 라면을 넣어 먹는 바로 그 맛. 기존 오뚜기 양송이 수프보다 좀 더 달달하지만 후추 맛이 많이 나 느끼하지는 않다. 크리미한 맛은 탱글탱글한 라면 면발과도 이질감 없이 잘 어우러진다. 수프치고는 국물이 묽은 편이지만, 간이 딱 맞고 맛이 진한 편이라 빵과도 잘 어울린다. 평소 수프에 밥을 말아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꼭 도전해 봐야 할 라면이다.


에디터 별점 ★★★★☆


꼬간초


비빔면의 명가, 팔도에서 새로운 스타일의 비빔 라면을 출시했다. 매콤 새콤한 기존의 팔도 비빔면과는 달리, 맵지 않은 비빔면이다. ‘꼬소한’ 참기름과 간장, 그리고 식초가 곁들여졌다는 의미에서 ‘꼬간초’라는 귀여운 이름이 붙었다.



면과 비빔소스, 참기름, 김가루와 유부 등이 플레이크 형태로 들어가 있는 후첨소스로 구성돼 있다. 조리법은 다른 비빔면과 크게 다르지 않다. 면을 끓인 뒤 냉수에 헹궈 주고, 각종 소스를 넣어 주면 된다.



‘꼬소한’ 참기름의 향이 솔솔 나는 ‘꼬간초’는 간장비빔국수에서 마늘을 뺀 맛이다.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참기름과 간장의 풍미, 식초의 새콤함이 입맛을 돋운다. 플레이크의 바삭한 식감도 재미있다. 소면으로 만든 비빔국수보다 약간 기름진 느낌이라 깔끔한 맛이 덜하다는 건 아쉽지만, 더운 여름에 간편하게 먹기에는 나쁘지 않다. 아이가 있거나 자극적인 것을 잘 못 먹는 이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에디터 별점 ★★★☆☆


샐러드 누들


마지막으로 소개할 라면은 농심의 ‘샐러드 누들’.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를 라면에 더해 비벼 먹는 제품이다. ‘샐러드 누들’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유탕면이 아닌 건면을 사용했다. 또 기존 라면과는 달리 닭가슴살 큐브와 건 크랜베리, 아몬드, 작은 양배추 등이 플레이크로 들어가 있다.



이름은 ‘샐러드 누들’이지만, 아쉽게도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아니다. 영양성분표를 보면 칼로리는 128g에 430kcal이고 나트륨은 1,220mg, 당류는 24g이 포함돼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비슷한 중량의 팔도 비빔면과 비교해 보았을 때, 칼로리는 100kcal 정도 낮지만, 나트륨은 130mg, 당류는 12g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토마토와 파프리카로 색을 낸 면과 플레이크를 함께 넣고 끓인 뒤, 찬물에 헹궈 내고 오리엔탈 소스와 후첨 토핑을 넣으면 완성. 맛은 냉 파스타와 비슷하다. 라면과 오리엔탈 소스가 의외로 잘 어우러지고, 샐러드를 먹은 듯 상큼하고 깔끔한 느낌이 든다. 방울토마토나 양상추, 닭가슴살 등을 함께 넣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듯하다.


에디터 별점 ★★★☆☆


사진=김보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