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청춘의 맛, 춘천 여행코스! 1탄

어서 와 춘천은 처음이지? 1일차 코스 렛츠기릿~!

Editor 이유진 2020.02.20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2.20


위 따옴표

근처 놀러 갈 곳 없나 혹쉬~?

아래 따옴표

당일치기나 1박 하기 좋은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요즘 20대들 사이에서 핫 한 춘천은 어때? 서울에서 기차로 1시간도 안 걸려 당일로도 실컷 놀 수 있다고. 사진을 찍으러 가도 좋고, 먹부림을 부려도 좋다! 자연경관도 지상낙원 수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춘천으로 가보자. 1일차 시작! 오늘의 가이드 나야 나~


Pm 12:00 ▶ 와썹맨의 그 곳, 원조남촌닭갈비
사진=유튜브 ‘와썹맨’

춘천에 왔으면 닭갈비는 먹어줘야지! 점심으로 와썹맨 출연 가게인 ‘원조남촌닭갈비’에서 춘천의 원조 SWAG을 느껴보자.


사진=인스타그램 @cy_gyeong

명동의 닭갈비 골목에 위치한 이 가게는 원조 of 원조로 꼽히는데 깊은 양념 맛이 자랑! 닭갈비뿐만 아니라 볶음밥에 막국수까지 존.맛.탱 이기 때문에 반드시 먹어야 한다. 닭갈비 주문 전 양을 잘 고려하고 주문할 것. (치즈추가 강추강추!)



Pm 2:00 ▶ 찍사들의 성지, 소양강

배를 채웠으면, 다음 코스는 소양강. 최근 배우 김보라가 본인의 SNS에 올려 화제가 되었던 곳이다. 이 곳은 필름카메라의 매력에 빠진 20대들에게 더없이 좋은 장소다. 청춘의 인생샷은 이곳에서 건지세요.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격하게 추천! 소양댐 근처의 자연경관을 벗삼아 보트에서 한적한 시간을 즐겨보자.



Pm 5:00 ▶ 아날로그 감성, 육림고개
사진=인스타그램 @greatchuncheon

춘천의 가장 번화가인 명동에서 조금 벗어난 곳에 아날로그 분위기를 풍기는 육림고개가 있다. 최근에는 명동보다 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는데!? 곳곳에 청년들이 창업한 작은 소품샵과 카페들이 숨어있으니 찾는 재미가 낭낭하다.


사진=인스타그램 @jy010430

에디터의 추천 카페는 ‘올라(Alla)’. 골목의 계단을 오르면 나오는 카페로 석양을 그대로 받아들여 뷰가 예술! 해질녘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해가 지면 루프탑에 영롱한 조명들이 멋을 더한다. 곳곳이 포토 스팟이니 달콤한 디저트도 먹고 사진도 찍고, 일석이조!


사진=인스타그램 @iam_zi_hyeon

오늘의 마지막 코스는! 바로 와인바 ‘꽃필녘’. 육림고개에 있는 아담한 와인바로 사장님의 인테리어 센스를 느낄 수 있다. 유럽의 작은 까사에 온 느낌이랄까? 직원분들이 와인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흔히 접할 수 없는 안주가 많아 고르는 재미가 있는 곳. 역시 여행의 마무리는 뭐다? 음주지!


1일차 코스 어땠어? 다음 2일차 코스도 기대해 달라!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