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밀가루 끊을 수 없는 이들을 위한 대체식품 3

나.. 밀가루.. 끊을 수 없어!!

Editor 윤은애 2023.04.2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3.04.29

밥보다 면을 좋아하는 사람, 일명 면 덕후라는 표현에 '나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진정으로 면을 사랑하는 사람일 터. 국물 라면, 볶음 라면, 쫄면, 냉면, 우동 등 듣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메뉴도 많지만, 음식에 사리를 추가해 먹는 것만큼 맛있는 게 없다는 건 누구나 다 알 것이다. 같은 탄수화물인데 도대체 왜, 면이 더 맛있게 느껴질까. 호로록 입에 들어가는 재미 때문일까, 반찬 없이도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일까. 후자의 이유로 요즘은 면 음식으로 허기를 채우는 일이 잦아졌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몸무게가 증가하고, 속도 더부룩해지는 등 건강 상황이 악화되는 느낌이 물씬 든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면을 포기 못 하는 이들을 위해 면을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 3종을 소개한다. 편리한데 건강하면서 맛까지 좋은 면, 무엇이 있을지 스크롤을 내려 확인해 보자!


실곤약

곤약은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채워주는 제품이다. 때문에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 변비에 걸린 이들이 주목해 볼만 한데, 곤약이 배변 활동을 촉진해 주기 때문이다. 식감도 놓칠 수 없는 매력 중 하나다. 당면과 모양은 비슷하지만, 곤약 특유의 뽀득거리는 식감은 또 다른 재미가 된다. 다만,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한다.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간편하게 물에 헹구기만 해도 되는데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끓는 물에 식초를 한두 방울을 넣은 후 데치는 것도 방법이다. 이후 콩국수 물이나 비빔장 소스 등과 다양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단,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위장 기능이 약해지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다시마면
사진=마켓컬리 캡처

오늘 추천하는 건강한 면 중에서 다소 생소한 재료일 수 있다. 바다에서 자라는 채소인 다시마는 변비 해결에 좋다. 이외에도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도 탁월하니 섭취해 보면 어떨까. 특히 전분이나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속이 편하고, 곤약과는 또 다르게 꼬독거리는 식감도 매력이다. 다시마로 만들어진 면이기에 비릿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먹다 보면 풍부한 감칠맛에 빠져들 수 있다. 흐르는 물에 헹궈 새콤한 비빔 소스와 함께 먹는다면, 쫄면이나 비빔면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다. 맛, 건강, 식감까지 삼박자로 이루는 다시마면, 꼭 한 번 맛보자!


두부면
사진=마켓컬리 캡처

마지막 주자는 두부면이다. 앞서 소개한 실곤약이나 다시마면과 비교해 진입장벽이 낮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료다. 콩으로 만들어진 두부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요소인 단백질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데, 무엇보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두부로 요리를 하게 되면 형태가 쉽게 변하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렇다면 두부면을 이용하면 된다. 부드럽고 쫄깃한 두부면은 샐러드 토핑으로 즐겨도 좋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소스와 배합해서 먹으면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무엇보다 데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두부면의 다양한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


다가오는 여름 건강하고 맛있게 체중 감량해보자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