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어서오세요. 낫토 영업 시작합니다!

일본인 장수 비결의 정체

Editor 윤은애 2022.09.0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9.07

낫토(納豆,なっとう)는 대두를 삶아 발효하여 만든 일본 전통 음식이다. 한국에 발효된 된장과 청국장이 있듯, 일본에서는 낫토가 있는 셈이다. 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철분, 비타민, 칼슘 등 영양 성분을 골고루 보유하고 있다. 미국 전문지 ‘헬스(Health)’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에 낫토가 선정된 바 있다.


한국에는 김치, 일본엔 낫토! 다른 나라도 궁금하면 여기



앞서 언급했듯 낫토는 된장이나 청국장과 유사한 듯 보이지만, 맛이나 먹는 방법은 전혀 다르다. 된장이나 청국장은 찌개나 국으로 주로 먹기에, 조리 과정에서 과한 열로 인해 영양 성분이 소실되는 단점이 있다. 반면 낫토는 생(生)으로 먹는 것이 특징인데, 이렇게 먹으면 더욱 풍부한 효소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낫토의 대표적인 성분인 낫토키나제는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도 탁월하며, 당뇨 및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혹자에게는 낯선 음식일 수 있어도 낫토를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단단하게 굳어있는 낫토를 젓가락으로 휘저어 주면, 콩 모양이 뭉개지면서 점차 실 같은 끈적끈적한 형태로 변하게 된다. 동봉된 연겨자를 함께 넣고 골고루 섞으면 완성이다. 연겨자가 콩의 비릿한 향과 맛을 중화시키는데, 외에도 취향에 따라 밥 위에 올려 먹거나, 쪽파, 김, 달걀, 등 다양하게 곁들여 먹어도 좋다.


(낫토) 널 사랑하게 될 줄 몰랐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