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더 새로운 걸 찾는 당신에게, 티빙 오리지널 추천작

넷플릭스와 왓챠에 질렸다면?

Editor 조윤정 2021.09.10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1.09.10

집에 있는 시간은 점점 늘어만 가는데,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현실. 외롭지 않은 집콕과 혼술을 위해서 우리는 넷플릭스에 왓챠를 넘어 더 많은 구독과 결제의 연결고리를 만든다. 오늘도 통장에 월급이 스치운다.(울지마 통장아...울지마 나 자신...) 매일매일 플랫폼을 여기저기 헤매는 콘텐츠 유목민들을 위해, 오늘은 티빙(TVING)에서 볼 수 있는 꿀잼 콘텐츠 3개를 추천하고자 한다. 오늘 에디터의 추천작만 봐도 티빙은 본전 뽑는 거라고 할 수 있겠다.


미드나이트

사진 = 영화 '미드나이트' 스틸컷

역시 술 마실 때는 심장 쫄깃해지는 스릴러물이 제격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손! 술에 취해갈수록 심장 박동수는 올라가고 몰입도는 화면으로 들어가기 일보 직전이다. ‘미드나이트’는 청각장애인 여주인공이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의 범행 장면을 우연히 보게 되고 그에게서 도망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사진 = 영화 '미드나이트' 스틸컷

주인공이 소리를 듣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스릴러 영화를 볼 때보다 긴장감은 배가 되고, 내 입에서 나오는 육두문자도 배가 되는 매직. 술 때문은 아니에요. 연쇄살인범 역할의 배우 위하준의 미모는 빛났지만, 살인범은 아무리 잘생겨도 용서해줄 순 없다구! 살 떨리는 추격전이 궁금하다면 ‘미드나이트’를 틀어보자.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사진 =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스틸컷

‘소원을 이루어주는 식당’이라는 신비로운 콘셉트의 드라마로, 마녀가 직접 만들어주는 화려한 음식들이 눈을 사로잡는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소원이 이뤄진다니…! 마녀님, 제 소원은 떡볶이랑 맥주입니다. 군침 도는 요리들의 행렬에 배에서는 자연스레 꼬르륵 소리를 연주하게 된다. 눈도 즐겁고 식욕도 돋우니 야식과 함께 보기 제격!


사진 =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스틸컷

각각의 다른 에피소드 형식으로 극이 진행되는데 마녀는 나쁜 X에게 통쾌한 복수를 이뤄주기도 하고, 결혼, 취업 등 간절한 무언가를 얻게 해주기도 한다. 소원을 비는 사람들의 고민이 마치 자신의 고민처럼 공감 가는 것들이라 나도 모르게 위로를 얻게 된다. 소주 한 잔과 어울리는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다.


여고추리반

사진 = 예능 '여고추리반' 스틸컷

‘여고추리반’은 영화도 드라마도 아닌, 예능! 하지만 너무 재미있어서 ‘여고추리반’만 보고 티빙을 결제하는 사람 다수일 것. 마치 방탈출 게임처럼, 학교 곳곳에 숨겨진 단서들을 조합하여 추리하는 것이 주를 이룬다. tvN 예능 ‘대탈출’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니, ‘대탈출’을 재밌게 본 사람이라면 바로 시청 시작!


사진 = 예능 '여고추리반' 스틸컷

여고괴담처럼 여자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긴장감이 흐르기도 하고, 진짜 여고생들처럼 멤버들 간의 케미도 찰떡궁합이다. 전개는 상상도 못 한 흑막이 등장하는 등 반전의 반전이 펼쳐져 지루할 틈이 없다. 특히 단서들로, 일명 추리러들과 함께 추리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라고 할 수 있겠다. 마치 추리 영화 한 편을 시청하는 느낌이랄까? “진실은 반드시 하나!”(코난 빙의)



점 늘어나는 구독, 점점 줄어드는 월급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