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웹툰보다가 술 사러 뛰쳐나갔어요! 웹툰 속 음주 장면 4

드라마보다 흥미진진!

Editor 조윤정 2021.02.1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1.02.15

영화나 드라마 등 볼거리는 많지만, 못지않게 우리의 사랑을 받는 웹툰. 우리의 실생활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듯한 공감 가는 일상툰부터, 가슴 설레는 로맨스, 영화를 방불케 하는 블록버스터급 판타지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죠. 덕분에 웹툰은 다양한 콘텐츠로 활발하게 만들어지고 있어요. 웹툰 보려면 하루가 너무 짧아요.


드라마나 영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술 마시는 장면 또한 웹툰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어요. 회식이나 혼술을 하기도 하고, 달달한 장면이 탄생하기도 하죠. 그림 맞죠? 왜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지…! 재밌는 웹툰은 수없이 많지만, 맛깔나는 음주 장면으로 보고 또 봐도, 보고 싶어지는 웹툰이 있어서 에디터가 고심 끝에 선정했어요. 당장 정주행 Go!



쌍갑포차 (글/그림 : 배혜수)

출처: 다음(Daum)웹툰 '쌍갑포차'(글/그림 : 배혜수) 캡처 1화 캡쳐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신비로운 존재 월주신이 절망의 빠진 사람들을 달래주고,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을 전달해주는 이야기이다. 감동적이고 쫀쫀한 스토리로 동명 드라마가 탄생하기도 한 인기 웹툰!


월주신의 포장마차가 바로 '쌍갑포차'다. 인생에서 느낀 쓴맛을 허심탄회하게 주고받는 데에는 역시 술만 한 매개체가 없나 보다. 다양한 사람들의 살아온 이야기에 많은 공감하게 되는데, 그런 사람들에게 전하는 월주신의 위로에 덩달아 함께 위로받기도 한다. 특히 술뿐만 아니라 같이 마시는 포장마차의 안주 등장에 침이 고인다. 나도 모르게 흐르는 침. 츄릅-.


내일도 출근!(글/그림 : 맥퀸스튜디오)

출처: 다음(Daum)웹툰 '내일도 출근' (글/그림 : 맥퀸스튜디오) 22화 캡쳐

출처: 다음(Daum)웹툰 '내일도 출근' (글/그림 : 맥퀸스튜디오) 22화 캡쳐

직장인들이라면 제목에서 우울함을 느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일도 출근!>은 직장에서의 달달한 로맨스를 다룬 웹툰이다. 설렘 지수 포인트가 많고, 두 주인공의 매력이 철철 흘러 소리를 지르며 봤던 에디터. 얼굴 열일 칭찬해.


퇴근 후 주인공 혼자 집에서 맥주를 마시는 장면, 바에서 두 주인공이 술을 마시는 장면 등을 볼 수 있는데, 대화나 장면 등 부분에서 공감대를 높일 수 있어 자연스럽게 몰입된다. 사실 주인공들이 출근 싫어하는 건 현실 of 현실이지만, 이런 설레는 사내 연애는 판타지라는 거. 술 마시고 싶어지는 건 음주 장면이 실감 나서예요. 흑흑.


이태원 클라쓰(글/그림 : 광진)

출처: 다음(Daum)웹툰 '이태원 클라쓰'(글/그림 : 광진) 3화 캡처

사진 = 다음 웹툰 '이태원 클라쓰' 7화 캡쳐

역시 드라마로 제작된 인기 웹툰. 주인공이 이태원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사장님인 만큼, 술과 관련이 깊은 웹툰이다. 맛있는 안주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술을 마시면서 함께하기 좋다.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과, 드라마처럼 사회의 권력관계가 얽혀있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모든 역경을 꿋꿋하게 헤쳐나가는 주인공의 강단 넘치는 모습에 통쾌함도 느낄 수 있다. 완성된 요리에 시즈닝을 뿌리듯 중간중간 등장하는 로맨스는 덤! 웹툰에 나오는 것처럼 매콤한 한식 안주, 그리고 소주와 함께해보자.


소녀 신선(글/그림 : 효미)

출처: 다음(Daum)웹툰 '소녀 신선'(글/그림 : 효미) 2화 캡처

출처: 다음(Daum)웹툰 '소녀 신선'(글/그림 : 효미) 48화 캡처

음주 장면은 아니지만, 주인공이 술독에 빠지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술독에 봉인되어있던 이무기를 깨워버려 신선이 되어야 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평범한 소녀가 요괴들의 사건을 해결하는 좌충우돌 신선 적응기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담아냈다. '수시 합격생의 행방불명'이라는 울화통 나는 전개에, 다른 의미로 술이 간절해지기도 한다. 고3은 건드리지 마시라고요.


한국의 전래동화 느낌이 물씬 나는 동양풍 판타지로, 친숙한 분위기지만 생각지도 못한 에피소드들이 이어지기 때문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에디터는 특히 삼목이 이야기라는 에피소드를 가장 좋아해 10번 넘게 정주행했다고. 눈물 콧물과 함께하는 술 한잔.



술과 관련된, 더 재미있는 웹툰이 있으면 에디터에게 제보 바랍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