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다시 시작하는 거야! 긍정 파워 전하는 영화 4

새로 시작하는 우리에게 용기를!

Editor 조윤정 2021.01.0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1.01.01

Happy New Year!

새해가 밝았다. 새롭게 시작하는 우리 모두, 넘치는 희망, 더불어 뜨거운 자신감을 장착하길 기원해 본다. 2020년은 이미 지난해가 됐다. 어제보다 오늘은 더 행복할 것을 의심하지 말 것! 작심삼일은 금물이다. 새롭게 마음먹은 당신에게 용기를 불어주는 ★긍 정 파 워★ 영화 네 편을 선정했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할 수 없는 새해지만, 영화를 보며 밝은 2021년을 시작해보자. 자신감 키우세요! 우리 모두에겐 21년에도 행복할 권리가 있으니까요!



아이 필 프리티 (2018)

나는 나예요.


사진 = 영화 '아이 필 프리티' 스틸컷

패션 센스는 물론 쾌활한 성격을 가진 주인공 '르네'. 르네의 유일한 고민은 뚱뚱한 자신의 모습이다. 거울 앞에만 서면 의기소침해지고, 이성 앞에서 자신감을 잃는다. 매일 "예뻐지게 해주세요!"라고 기도를 하는 그. 그런데 헬스장에서 창피하게 넘어진 후 다시 거울 앞에 섰을 때 자신의 미모에 넋을 놓게 되는데…!


사진 = 영화 '아이 필 프리티' 스틸컷

다소 흔한 주제인 것 같지만, 예상한 대로 절대 흘러가지 않는다. 때문에 취업, 학업, 다이어트 등 정체된 상황에서 남들의 평가에 상처받고 자신감을 잃어버린 사람에게 꼭 추천한다. 보다 보면 어느새 르네와 함께 울고 웃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 진짜 웃기니까 맥주 먹다가 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라스트 홀리데이 (2006)

나는 내 인생의 너무 많은 시간을 침묵으로 보냈습니다.

아마 두려워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사진 =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 스틸컷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은 항상 뒤로만 미루던 인생이 갑자기 뒤집혔다. "나중에 하면 되지."라고 말할 수 없게 된 것. 조지아는 갑자기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되고, 단 한 달 만의 시간이 주어진다. 그는 지금까지 벌었던 돈을 모두 사용하며 자신이 하고 싶었던 모든 것을 실행한다. 호텔에 가기 위해 헬기를 동원하고, 최고급 호텔의 가장 비싼 방까지.


사진 =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 스틸컷

더 미루고 망설일 시간이 없으니, 그동안 숨겨왔던 자신의 소망을 이루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거침없이 행동하는 그를 보고 호텔의 주변 사람들은 세계적인 부자로 착각하게 된다. 그러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는 웃음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특히, 영화 속 계절이 겨울이기 때문에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 마음이 포근해지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고민하지 말고 이 영화를 틀어보자.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13)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더 가까이 다가가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목적이다.


사진 =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스틸컷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있다면, 반드시 이 영화를 보자. 잡지사에서 16년째 근무 중인 주인공 '월터'는 소심하고 안정만을 추구한다. 하지만 언제나 머릿속에서는 무궁무진한 모험을 시도하던 그. 언제나 특별한 순간을 꿈꿔왔던 그에게 폐간을 앞둔 ‘라이프’지의 마지막 호 표지 사진을 찾아오는 임무가 생긴다.


사진 =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스틸컷

그 흔한 해외여행도 한 번도 하지 않았던 월터는 사진을 찾아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등을 넘나들며 평소라면 절대 시도하지 못할 경험을 하게 된다. 그리고 용기를 내 만들어낸 결과의 아름다움을 마주하게 된다. 월터와 함께 하다 보면, 머뭇거림을 버리지 못한 당신에게도 셀 수 없을 만큼 커다란 용기가 있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가고 싶은 당신, 월터와 함께 떠나보자!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2007)

인생에서 기쁨을 찾았는가,

당신의 인생이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었는가.


사진 = 영화 '버킷리스트' 스틸컷

백만장자, 그리고 정비공인 두 사람 사이엔 아무런 공통점도 찾을 수 없다. 인생의 마지막 장만을 남겨둔 두 남자는 우연히 병실에서 만나게 되고, 두 사람 모두 사진을 돌아볼 새 없이 앞만 보고 달려왔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마지막만큼은 온전히 나를 위해 살고자 함께 모험 떠나기로 제안한다.


사진 = 영화 '버킷리스트' 스틸컷

<라스트 홀리데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지금까지 살아온 노장들이 인생을 뒤돌아본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인생은 짧다! 젊을 때 즐겨라!"라는 영화 속 대사처럼, 이 영화도 조금이라도 더 젊은 날 보기를 추천한다. 넘치는 감동에 많은 관객이 눈물을 훔치며 나왔으니, 술과 함께 휴지도 꼭 준비할 것!



사진 = tvN 드라마 '비밀의 숲' 시즌1

사랑! 용기! 희망!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