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최고의 음주 씬을 보여준 여자 배우 3

언니들의 열연에 취해버릴래요

Editor 김태인 2020.11.1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11.13

남자배우들의 하이퍼리얼리즘 음주 명장면에 이어, 오늘은 여자배우들의 음주 명장면을 꼽아봤다. 같은 여자가 봐도 귀여워서 입을 틀어막게 되는 음주 장면들이 많다. 물론 현실에서 내 친구가 저렇게 술 주정을 부리는 걸 맞닥뜨리게 되면 다르겠지만. (얘 좀 누가 치워 주세요…)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술 취한 연기를 선보인 여자 배우들의 명연기와 명대사를 만나보자.



tvN <도깨비> - 김고은


사진=유튜브 ‘tvN D ENT’ 화면 캡처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도깨비>는 최고 시청률 20%를 돌파했던 드라마. 에디터 역시 드라마 덕후답게 도깨비 시청률에 일조했다. 도깨비와 저승사자 그리고 도깨비 신부가 선보이는 낭만 설화이다. 저렇게 잘생긴 도깨비와 저승사자라면 한 번쯤 따라가도 괜찮지 않겠냐며 수많은 사람들이 줄을 설 기세였었지.


출처=유튜브 ‘tvN D ENT’

"열두시 땡! 1월 1일 새해, 저 방금 어른 됐어요!

포장마차, 소주, 닭똥집, 낭만 가득"


스무 살이 된 기념으로 술을 마셔보고 싶었던 은탁(김고은)은 김신(공유)과 함께 포장마차에 방문한다. 진짜 소주를 마신 듯한 리얼한 표정 연기에 내 콧잔등도 같이 찡긋거려지는 기분! 스무 살, 포장마차 특유의 분위기를 낭만 그 자체라고 생각한 적이 있던 터라 공감이 갔다. 물론 지금은 추위에 덜덜 떨며 감성 하나로 버텨야겠지만.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 박민영

사진=유튜브 ‘tvN D ENT’ 화면 캡처

정경윤 작가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로맨스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만화에 나올법한 특유의 오글거리는 대사와 말투에 약간의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도 있지만, 어느새 주먹을 꽉 쥐고 김비서에 빙의해 시청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지도 모른다. 부 회장님!


출처=유튜브 ‘tvN D ENT’

"아 근데 생각하니까 열받네, 자긴 맨날 술 마시고!

난 술 안 주고!!!!"


수줍음 많은 평소 성격과 달리 술에 취하면 애교 장착하는 주위에 한 명씩은 있는 친구 스타일. 애교의 ‘ㅇ’자도 모르던 미소(박민영), 술에 취했기 때문에 온 세상이 웃기고 재미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니 평소에 억울하다 느꼈던 부분을 털어놓는 장면! 하지만 취한 사람은 웃겨도 멀쩡하게 부축해 주는 사람은 하나도 안 웃긴 거... 공감하시죠? 세상 떠나가라 혼자 신난 미소와 영준(박서준)의 영혼 없는 표정이 지나치게 대조되는 것 같아 더 귀여웠던 장면이다.



JTBC <멜로가 체질> - 천우희

사진=유튜브 ‘JTBC Drama’ 화면 캡처

<멜로가 체질>은 술이 당기는 드라마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었다. 서른 살 여자들의 일상과 고민을 그린 코믹 드라마이지만, 마냥 코믹하지만은 않다. 사랑과 일, 그리고 여러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들을 위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무엇보다 배우들 간의 케미, 티키타카가 이 드라마의 매력 포인트! 공감대 높은 이야기와 주옥같은 대사 한마디 한마디가 감동적인 드라마.


출처=유튜브 ‘JTBC Drama’

“우리는 잘못이 없어! 술을 만들지 말았어야지”


분명 진주(천우희)가 술 주정을 부리고 있는데도, 과하지 않으면서 애교스럽게 살려낸 장면들이 너무나도 많다. 넘치는 맥주 아까워하며 마시는 것마저 리얼 그 자체. 특히 진주와 범수(안재홍)가 술에 취해서 춤을 추는 씬이 명장면으로 꼽히는데, 후에 이 장면에 춤추는 것은 완벽한 애드리브 였다고 알려졌다. 드덕(드라마 덕후) 심장이 남아나질 않는다, 너무 귀여워서….



에디터는 최근 tvN 드라마 <스타트업>과 <구미호뎐>에 푹 빠져있는데, 곧 다른 드라마 열차에도 탑승할 예정이다. 앞서 소개한 드라마들을 아직 보지 않았다면, 당장 시청할 드라마 리스트에 추가해보자! 음주 명장면을 찾는 쏠쏠한 재미도 놓치지 말길 바란다.



편집=김태인 에디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