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뒷목 잡게 만드는 영화 속 분노 유발자 5

술 없인 못봐! 영화 속 고구마 장면 모음

Editor 조윤정 2020.11.06

색상 바
뒷목 잡게 만드는 영화 속 분노 유발자 5
색상 바
뒷목 잡게 만드는 영화 속 분노 유발자 5

Editor 조윤정

2020.11.06

술 생각이 간절한데 여러 이유로 미루고 있는 사람 손~! 다이어트로 인해, 저번 주에 돈을 너무 많이 써서 등 다양한 이유로 금주를 하고 있을 테지만, 주변인들에게 “나 금주할 거야!”라고 큰 포부를 밝혀 쉽게 먹기 민망한 경우도 있을 것이다.


궗吏 = KBS '2013 鍮 肄섏꽌듃' 諛⑹넚솕硫 罹≪퀜 사진 = KBS '2013 빅 콘서트' 방송화면 캡쳐

"그 사람이 바로 나에요~"


어떤 핑계로 마시면 좋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에디터가 소개하는 영화 틀고 '이 장면'을 핑계 대고 마시면 되겠다. 왜냐? 진짜 술 없인 못 보는 고답(고구마를 먹은 듯 답답한) 장면이기 때문! 이 장면 보면, 술 마시는 거 인정? 어. 인정. 지금 기분이 안 좋거나, 건강상 술을 마시면 안 된다거나 하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보면 진짜 화나거든요.



※ 치명적 스포일러에 주의하세요. 영화를 보지 않았다면 뒤로가기!






영화 속 분노 유발자 5인


1.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타로드

궗吏 = 쁺솕 '뼱踰ㅼ졇뒪: 씤뵾땲떚 썙' 뒪떥而 사진 =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틸컷

마블 영화 시리즈 중, <어벤져스: 엔드게임> 전 이야기로 천만 관객을 동원했던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 인피니티 워는 개봉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 개봉 이후 많은 사람이 언급했던 의외의 장면이 있다. 바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주인공인 스타로드의 행동!


궗吏 = 쁺솕 '뼱踰ㅼ졇뒪: 씤뵾땲떚 썙' 뒪떥而 사진 =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틸컷

인류의 존망을 건 싸움! 마블 세계관 최고 빌런인 타노스에게서 건틀렛을 벗기는 급박한 상황에서 분노에 찬 스타로드는 타노스에게 주먹질을 하며, 그가 정신을 차리게 만들었던 부분이다. 상영 당시 “아 잠깐, 이건 아니지”가 영화관 곳곳에 들렸다고(…) 타노스보다 스타로드가 더 미워지는 순간이었다.



2. <추격자> 개미슈퍼 주인 아줌마

궗吏 = 쁺솕 '異붽꺽옄' 뒪떥而 사진 = 영화 '추격자' 스틸컷

영화를 안 본 사람이라도, 한국 사람이라면 모두 아는 “야, 4885 너지?”라는 대사로 유명한 <추격자>. 실제 여러 연쇄살인범의 범행을 모티브로 만들어져, 엄청난 충격을 준 영화였다. 그렇기에 영화 속에서 스릴감 넘치는 장면이 매우 많았는데, 특히나 우리에게 공포감을 안겨주었던 것은 다름 아닌 개미슈퍼 주인 아줌마였으니….


궗吏 = 쁺솕 '異붽꺽옄' 뒪떥而 사진 = 영화 '추격자' 스틸컷

"그 아가씨가 여기 있대니깐?”이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가까스로 탈출해 있는 피해 여성을 살인범 지영민(하정우)에게 알려주고 친절하게 망치까지 건네주었다. (이마짚) 나도 모르게 욕설을 내뱉을 수 있으니, 차가운 맥주로 마음을 다스려보자. 후...술이 있어서 내가 참는다. 사실 슈퍼 아줌마는 극 중 지영민을 짝사랑하는 설정이었다고.



3. <부산행> 버스회사 상무

궗吏 = 쁺솕 '遺궛뻾' 뒪떥而 사진 = 영화 '부산행' 스틸컷

K-좀비 신드롬의 시발점을 되었던 <부산행>에서 좀비보다 더 싫었던 역할이 있었다. 혼자 살기 위해 다른 사람을 밀치는 등 여기저기 민폐를 끼치며 이기적인 모습을 보여, 메인 빌런이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였다. 좀비들 일 안하냐…. 저 사람 먼저 잡아가라고!


궗吏 = 쁺솕 '遺궛뻾' 뒪떥而 사진 = 영화 '부산행' 스틸컷

관객들이 얼마나 화가 많이 났으면, 김의성 배우가 맡은 배역의 설정은 버스 회사 상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역할을 국회의원으로 착각했다는 후문. 사실 저도 국회의원인 줄 알았어요. 추격자 슈퍼마켓 아줌마에 이어 국민 민폐 캐릭터에 등극하는 명예(?)를 안았다.


궗吏 = 源쓽꽦 諛곗슦쓽 SNS 罹≪퀜 사진 = 김의성 배우의 SNS 캡쳐

<부산행>을 본 관객들이 김의성 배우에게 '명존쎄(명치를 세게 때린다는 의미의 줄임말)' 하고 싶다는 사람이 많았을 정도! 상영 당시 그 뜻을 몰랐던 김의성 배우가 올린 SNS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마 단어의 뜻을 알고 식은땀을 한 바가지는 흘렸을 것 같다.



4. <월드워Z> 이스라엘의 노래 부르는 사람들

궗吏 = 쁺솕 '썡뱶썙Z' 뒪떥而 사진 = 영화 '월드워Z' 스틸컷

역시 재난 상황에서 고답이들이 많이 등장하는 것인가? 이번 영화는 브래드 피트 주연의 <월드워Z>이다. 영화 속에서 이스라엘은 선견지명으로 오랜 과거부터 거대한 벽을 쌓아 좀비라는 재난 상황을 피할 수 있었던 유일한 곳이었다. 혼란에 가득 찬 세계에서 마지막 남은 평화지역으로 세계인이 모여드는 상황이 벌어진다.


궗吏 = 쁺솕 '썡뱶썙Z' 뒪떥而 사진 = 영화 '월드워Z' 스틸컷

하지만, 평화에 심취한 사람들이 벽 주변에 모여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른다. (관객 속마음 = '누가 저 마이크 좀 뺏어 줘!!!') 소리에 반응하는 좀비들이 그 소리를 듣고 벽을 넘기 시작하는데,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하는 예루살렘의 모습은 아비규환 그 자체가 된다. 이외에도 <월드워Z>에는 여러 고구마 장면들이 등장한다. 자칫 모니터 부수게 될지도 모르니, 미리 술을 준비하고 봐야 한다. 술로 진화하는 분노. (그러고 보니 한 명은 아닌...)



5. <늑대소년> 지태

궗吏 = 쁺솕 '뒔냼뀈' 뒪떥而 사진 = 영화 '늑대소년' 스틸컷

한때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영화로, 늑대소년이었던 송중기 덕분에 한참 멍뭉미 넘치는 스타일이 유행했다. 주인공 순이(박보영)와 철수(송중기)의 순수한 사랑에 설레지 않은 사람이 있었을까? 하지만 이러한 둘을 이별하게 만든 장본인이 있었으니, 바로 순이를 짝사랑했던 지태(유연석)였다...!


궗吏 = 쁺솕 '뒔냼뀈' 뒪떥而 사진 = 영화 '늑대소년' 스틸컷

지태는 철수가 사람을 공격한다는 거짓말로 마을 사람들과 경찰들을 선동해 내쫓아버리는 인물이다. 우리 철수 안 위험하다고요(엉엉). 지태의 말을 믿고 오해하는 사람들 때문에 고구마 오조오억 개 섭취한 느낌이 든다. 또한, 유연석 배우의 연기가 너무 실감 나서 어느새 혈압이 천장을 뚫고 승천하는 중.




궗吏 = 쁺솕 '踰붿즲룄떆' 뒪떥而 사진 = 영화 '범죄도시' 스틸컷

다 따라와, 진실의 방으로-.



사실은 다 재미있는 영화들이니, 이번 주말에 볼 영화로 추천!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