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술 마시고 꼭 확인하는 것 TOP 4

나 좀 그만 두근거리게 해줘

Editor 이유진 2020.04.0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4.03

싸- 한 느낌에 눈을 뜨니 내 방 천장이다. 뭐지, 나 왜 여기지? 술잔을 부딪힌 게 마지막 기억인데 일단 집인 걸 보니 무사히 들어온 것 같다. 그리고 다시 빠르게 뛰는 심장, 지난밤 잃어버린 조각들을 찾아내야 한다. 술 마신 다음날 반드시 확인하는 것들!



위 따옴표

1. 핸드폰과 지갑



머리 언저리에 있어야 하는 핸드폰이 없다. 재빨리 침대에서 일어나 어제 입은 바지 주머니와 가방을 뒤지기 시작! 가방 안에 무사히 있는 핸드폰을 보고 안심했으나 뒤집으니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 사탕가루 마냥 바스스- 깨져 있는 액정에 내 마음도 바스스-. 술값보다 수리비가 더 나올 판이라고!


그리고 이어서 찾는 것은 '지갑'. 약간 더러워지긴 했지만 무사하니 마음이 놓인다. 하지만 안에 카드와 돈이 제대로 들어있는지 반드시 체크할 것! 신분증과 교통카드, 신용카드 등 빼놓지 말고 모조리 확인하자.



위 따옴표

2. 결제내역



지갑과 카드가 무사하다고 방심하긴 이르다. 다음 넘어야 할 산은 바로 결제 내역. 계좌 잔고를 여는 손이 왠지 모르게 떨리는 거,나만 그래? 두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숫자에 갑자기 절망에 빠진다. 앞자리가 왜 저래? 어제 계산 내가 했니 혹시? 했다면 왜 안 말렸니 나의 좋은 친구야. 뒤늦게 돈 달라 하기도 그렇고 아무튼 최악의 상황인 것이다. 취한 내 잘못이지 뭐!



위 따옴표

3. 부재중 및 카톡내용



제일 심장이 쫄깃한 순간은 이 순간이 아닐까? 바로 부재중 연락과 카톡을 확인할 차례. 나에 대한 걱정으로 도배된 잠금 화면이 1차로 두근거림을 안겨주고 보여선 안 될 사람이 카톡 내역에 등장할 때 2차로 두근거림이 찾아온다. 차라리 술김에 술자리 계산을 해버리는 게 더 낫겠어! 일단 침착하고 가장 친한 친구에게 연락하여 지난밤 나의 행적에 대해 알아보자. 이불킥 만으론 진정이 안 될걸?



위 따옴표

4. 멍



남녀 불문 도대체 왜 술만 마시면 다음날 여기저기 멍이 드는 걸까? 처음엔 그럴 수 있겠다 싶었지만 마실 때마다 드는 이유가 뭐냐고. 친구에게 물어보니 싸우지도 않았다던데 대체 어디서 든 멍이냔 말이다. 어제 만취 상태로 집에 들어와 기억도 없고 답답한 상황! 이젠 그냥 훈장 같은 느낌이다. 바지를 걷어보니 보이는 시퍼런 멍들을 보며, 아 어제도 가열차게 잘 놀았구나!



본인 만의 체크리스트가 또 있으신 분?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