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못 참겠다! 술이 당기는 드라마

안 마시곤 못 배길걸?

Editor 이유진 2020.03.0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3.03


위 따옴표

술술술~ 술 당긴다~

아래 따옴표

술을 부르는 드라마들, 무심코 보다가 어느 순간 술을 찾고 있는 자신을 발견!? 술 한잔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을 드라마들을 꼽아봤다. 대체 이 드라마들만 보면 술이 왜 그렇게 당기냐고. 이러니 술을 못 끊지!


멜로가 체질 (JTBC)
사진=jtbc '멜로가 체질' 공식 포토 갤러리


천우희, 안재홍, 손석구 주연의 현실적인 서른의 모습을 담은 ‘멜로가 체질’. 흔한 재벌 이야기를 쏙- 빼놓은 담백한 현실을 그렸다. 일과 연애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세 친구가 성장하는 스토리.


사진=jtbc '멜로가 체질' 방송 화면 캡처


연기파 배우들의 술 먹는 장면은 이 드라마에서 빼 놓을 수 없다. 특히 세 친구가 퇴근 후 집에서 마신 맥주는 큰 화제가 되기도 했고, 손석구, 전여빈의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 씬은 아직도 명장면으로 꼽힌다. 저 짤 없는 사람?


이 드라마엔 어떤 술이 좋아?

멜로가 체질은 역시 소파에서 맥주 한 캔이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tvN)
사진=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공식 홈페이지


20대 여성들이 ‘10년 뒤 배타미 언니처럼 될거야’ 를 달고 다니게 만든 작품. 이 드라마는 임수정, 전혜진, 이다희 주연으로 포털 전쟁이라는 참신한 소재를 다뤘다. 여성들의 치열한 직장 내 모습과 후련한 사이다 스토리까지! 특히 직장인 여성들의 공감을 백배 얻으며 많은 지지를 얻었다.


사진=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공식 홈페이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도 술 먹는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 임수정과 장기용의 러브러브한 순간은 물론 커리어우먼들이 술집에서 담소를 나누며 마시는 술은 시청자의 갈증을 불러 일으킨다. 맥주 한 캔으로 내가 주인공이 된 기분!


이 드라마엔 어떤 술이 좋아?

와인! 커리어우먼이 된 기분으로 스월링~


동백꽃 필 무렵(KBS)
사진=kbs '동백꽃 필 무렵' 공식 홈페이지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 주연의 2019년 최고의 히트작, 동백꽃 필 무렵. 정직하고 굳건한 미혼모와 그녀가 사는 옹산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사랑도 사랑이지만 역시 이 드라마의 재미는 까불이를 찾는 스릴!


사진=kbs '동백꽃 필 무렵' 공식 홈페이지


이 작품엔 공효진이 운영하는 ‘까멜리아’라는 작은 술집이 나온다. 여기서 나오는 만두, 공효진의 제육볶음, 골뱅이 무침 등 소주를 안 마실 수 없는 안주들이 저절로 술을 찾게 만든다고. 동백씨 나도 땅콩줘유!


이 드라마엔 어떤 술이 좋아?

소맥! 안주가 딱 소맥 생각나게 하니까.


나의 아저씨(tvN)
사진=tvn '나의 아저씨' 공식 홈페이지


이선균과 아이유 주연의 '나의 아저씨'도 빼놓을 수 없다. 능력 있는 남자들이 나오는 대부분의 작품과 달리 이 드라마 속 남자들은 볼만한 경력이 없는 평범한 남자들이다. 그래서 더욱 와닿는 달까? 따뜻함과 우직함으로 일상을 견뎌내는 이야기를 그렸다.


사진=tvn '나의 아저씨' 공식 홈페이지


나의 아저씨에는 잔잔한 일상적인 술자리가 나온다. 외로워서 혼자 술을 마시기도 하고 답답한 마음에 캔을 따는 모습이 평범한 일상과 많이 닮았다. 한 편의 소설 같은 이 드라마를 보며 술 한잔으로 오늘의 자신도 위로!


이 드라마엔 어떤 술이 좋아?

소주! 먹먹한 감정은 소주로 쓸어내야지.



쌈 마이웨이(KBS)
사진=kbs '쌈 마이웨이' 방송 화면 캡처


'쌈 마이웨이'는 김지원, 박서준, 안재홍, 송하윤 주연의 드라마로 상처받은 청춘들이 꿋꿋하게 '마이웨이'를 걷는 성장로맨스를 그렸다. 자칫 사랑이야기가 진부할 수 있지만 이 드라마 속 연애 스토리는 지극히 현실적이라고.


사진=kbs '쌈 마이웨이' 방송 화면 캡처


이 작품에도 역시 알콜 향 물씬 느낄 수 있는 장면들이 넘쳐난다. 일상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캔 맥주는 물론 포차에서 먹는 소주까지! '저거 내 이야기 아니야?'라고 생각하며 자연스레 술을 오픈하게 될 것이다. 드라마 속 현실을 담은 명대사들도 같이 감상해보자.


이 드라마엔 어떤 술이 좋아?

맥주! 현실에서 느끼는 다양한 갈증들을 드라마와 맥주로 잠시 해소하자.


못 참겠다! 오늘 드라마 한 편에 맥주 한잔, 각 나왔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