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대리만족 100%, 여행 브이로그

집에서도 여행가는 기분 낼 수 있잖아요

Editor 이유진 2020.02.26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2.26

코로나19로 비상사태인 요즘, 가까이는 제주도부터 멀게는 유럽까지 잡아놓은 여행 스케줄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여행은 커녕 잠깐 외출하는 것 조차 망설여지는 지금, 집에서도 여행 기분 완연히 느낄 수 있는 여행 Vlog를 소개한다. 에디터의 사심 가득한 추천! 맥주 한 캔 필수 구비.


청춘여락(樂)
사진=youtube '청춘여락'


'비행기 티켓 2장 샀으니 사직서 준비해'



첫 번째로 소개할 채널은 ‘청춘여락’. 23살의 나이에 회사생활로 힘들어하다가 과감히 직장을 그만두고 친한 언니와 여행을 떠나 시작하게 된 채널이다.

구독자 48만 명을 보유한 청춘여락은 ‘더티’와 ‘그래쓰(위의 친한 언니)’ 두 여성이 여행하는 모습을 담는다. 빈티지 풍의 영상미와 두 여성의 유쾌한 입담이 인기 비결. 오늘 소개하는 여행 브이로그 중 오디오 파장이 가장 역동적이지 않을까. 이들의 YOLO 마인드를 영상 속에서 느껴보자.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 인도기차 Vlog

▷ 쿠바에서의 일주일


에바 EVA
사진=youtube '에바 EVA'


72만 명의 구독자가 사랑하는 유튜버 ‘에바’. 이 채널엔 하와이, 몰타, LA, 뉴욕 등 20대가 가고 싶어 하는 대부분의 여행지가 담겨있다.


그녀의 영상에서 볼 수 있는 매력은 자유로움. 구독자들은 거리낌 없이 혼자의 몸으로 자유롭게 여행하는 에바를 부러워하면서도 그 속에서 대리만족을 느낀다. ‘언니 도라에몽 문 있는 거 맞죠?’라고 할 정도로 눈 깜짝할 사이에 다른 나라에 가 있다고. 이 채널은 역동적인 것과 거리가 멀다. 잔잔한 여행 영상으로 편안함과 힐링을 주는 것이 특징.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 인생 여행지, 뉴욕

▷ 갑자기 방콕으로 사라진 브이로그


신세경 sjkuksee
사진=youtube '신세경 sjkuksee'


‘언니 여행 브이로그는

제 일주일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이에요’


연예인 중에서도 브이로그 맛집으로 유명한 신세경의 유튜브 채널. 그녀의 채널 이름이 특이한데 ‘sjkuksee’는 신세경의 반려견

이름인 ‘신진국 씨’를 뜻한다.

여행 브이로그가 특히 인기 있는 이유는 구독자들이 흔히 접할 수 없는 것들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코르뷔지, 마르모탕, 팔레 루와얄 등 그녀의 예술적 안목이 밴 참신한 여행지를 보는 재미가 쏠쏠. 쿠킹에 관심이 많은 그녀가 소개하는 디저트들은 여행의 하이라이트! 눈으로 먹을 거에요.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파리 여행 기록

▷홍콩여행 브이로그


leeanfilm 리안
사진=youtube 'leeanfilm 리안'


구독자 54만 명의 리안. 리안은 서울대 의류학과 학생으로 현재는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의 패션, 메이크업 등에서 볼 수 있는 예술적 감각을 여행 Vlog에도 녹여 장난 없는 영상미를 제공한다고.

잘 만들어진 CF 같은 그녀의 여행 브이로그는 1인칭 시점의 앵글이 특징. 시청자의 시선에서 여행을 즐기게 해준다. 영상 속 음악들은 물론 그녀가 입은 옷, 사용한 메이크업 제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어 구독자들의 궁금증까지 친절히 해결해주는 것이 이 채널의 매력. 한 편의 레트로 영화 같은 그녀의 브이로그로 일상을 토닥여 보자.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제주 여행 브이로그

▷포트투갈 여행 브이로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