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햇반이 아이스크림으로? 고소한 밥알의 시원한 행진

자취생 필수템 즉석밥, 아이스크림이 되다.

Editor 조윤정 2022.03.3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2.03.31

한국인은 밥심! 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안부 인사는 “밥 먹었어?”, 또 보자는 말은 “다음에 밥 한번 먹자!”다. 이처럼 밥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인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이다. 한국인과 떼어놓을 수 없는 밥! 밥을 이렇게 사랑하는 한국인을 위해 즉석밥 브랜드인 햇반에서 무려 ‘밥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냈다…! 밥을 사랑하는 찐 한국인인 에디터가 바로 달려가서 구매해 보았다. 과연 리소(riso) 젤라토처럼 맛있을 것인가?! 기대에 부푼 가슴으로 시식기를 써본다.



"라이스크림"


햇반 라이스크림은 즉석밥과 비슷한 모습에 앙증맞은 크기로, 밥은 물론 쌀 젤라또(Riso gelato)를 좋아하는 에디터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았다. 뭔가 김치가 어울리는 비주얼이랄까. 겉모습이 비슷하다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대참사가 일어나니 주의! 흰쌀밥과 흑미밥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흰쌀밥 맛보다 흑미밥 맛이 더욱 궁금했다. 아쉬운 점이라면 양과 비교해 가격이 있다는 것이었다.


가격 : 2,900원

용량 : 140mL

쌀 함유량 : 흰쌀밥 4.9% / 흑미밥 4.1%


*구매는 3사 편의점 모두에서 할 수 있다.


흰쌀밥 라이스크림


흰쌀밥 맛은 아이보리색을 띄는 뽀얀 색이기에 우유 맛이지 않을까 추측했는데, 역시나 리소 젤라토라기보단 흔히 맛볼 수 있는 우유아이스크림 맛이 느껴졌다. 자연스럽게 투게더가 떠오르는 건 기분 탓? 시중의 다른 아이스크림이랑 다른 점이라면 역시 밥알이 들어있다는 점이었다.



육안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입 안에서 아이스크림을 굴리면 쌀알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아부지~ 쌀 굴러가유~ 다만, 쌀 젤라토에 들어있는 쌀은 쫀쫀한 느낌이라면 라이스크림의 쌀알은 생쌀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생각보다 단단한 식감이랄까. 쌀알의 쫀득한 느낌을 살렸더라면 더 맛있는 라이스크림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우유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보길 추천한다.


흑미밥 라이스크림


흑미밥 맛에는 흰쌀밥 맛보다 쌀 함유량이 조금 더 적은 편이었는데 과연 어떤 부분이 다를지 궁금했다. 사실 직접 맛봤을 때 큰 차이점은 못 느꼈는데, 흰쌀밥 맛보다 조금 더 담백하고 가볍기 먹게 좋다고 느꼈다. 아주 미세한 차이로, 흰쌀밥 맛이 더 부드럽고 크리미한 식감이다. 그런데 이 보라보라한 색깔은 정말 흑미로만 만든 색인 걸까? 그렇다면…. 색이 아주 곱구나.



몇몇 사람들은 타로 맛이나 고구마 맛도 살짝 난다고 하는데, 에디터는 그런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아무래도 색이 보라색이라서 느끼는 플라세보 효과가 아닐까 추측해본다. 미각이 둔감한 걸까…? 그래도 흑미밥의 쌀알은 짙은 색 때문인지 흰쌀밥 맛보다 눈에 잘 띄었는데, 사실 덜 익은 생쌀의 느낌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비교적 쌀 함유량이 적은 흑미밥 라이스크림이 더 먹기 편하다고 느꼈다. (+TMI. 에디터는 쌀밥보다 흑미밥을 더 좋아한다.)


라이스크림 한 줄 평, "엄니~ 밥 설익었어유~"


사진 = 조윤정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