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디저트로 재미 한 스푼 추가요♥’…이색 카페 추천

“사장님, 아이디어가 좋으시네요!”

Editor 윤은애 2022.03.0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3.03

여러분이 감성 카페를 찾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감성 카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지만, 높이가 맞지 않는 의자와 테이블로 편안함을 느끼긴 어렵죠. 그렇다고, 음료의 맛과는 상관없이 SNS용 사진만 얻을 수 있다면 통과!? 에디터의 선정 기준은 ‘이색 디저트’예요. 먹는 거에 진심이니까♥ 그렇다고 감성을 놓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어요. 인테리어부터 메뉴 선정까지 완벽하게 만족할 만한 카페 3곳을요.

▶ 튜토리얼(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9-15)

사진=윤은애 에디터

“아버지는 택시드라이버~♪”(‘양화대교’ 가사 中)가 아닌 카페 사장님으로 등극한 가수 자이언트 아버지가 운영하시는 상수 골목길의 한 카페. 외진 골목길 속에서 하얀색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건물을 발견할 수 있어요. 입구에 포토 스팟이 있어 매장에 들어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니 주의 요망! 카페로 들어서면 일러스트 벽면으로 꾸며진 흰 공간과 룸 형식으로 따뜻한 느낌의 블랙 테이블&의자로 되어있는 공간이 있으니 원하는 곳에 앉으면 돼요. 사진 찍는 걸 좋아한다면, 흰 공간의 채광이 잘 드는 곳을 택하길! 다양한 굿즈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까지 얻을 수 있어요.


사진=윤은애 에디터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구겨진 종이 케이크! 브라우니에 하얀색 크림으로 덮어져 있는 평범한 디저트예요. 하지만! 초코시럽이 함께 제공되어 원하는 대로 나만의 데코레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 브라우니뿐만이 아닌 접시 위에도 넓게 꾸밀 수 있어 SNS 하는 사람이라면 지나쳐서는 안 돼요. 기념일에 흔한 레터링 케이크 대신 튜토리얼에서 마음대로 꾸며보는 건 어때요?


▶ 모멘트커피 2호점(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4길 29)

사진=김태인 에디터

홍대역 부근에 위치한 일본식 느낌의 카페인 모멘트커피. 대로변에 있지만 숨겨진 듯한 느낌이라 쉽게 지나칠 수 있으니 집중하고 찾아가야 해요. 외관은 우드로 이루어져 있어 여성들의 마음을 저격! 나도 당했어. 내부 인테리어 또한 우드 톤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지만 조명이 약간 어두워서 아쉬울 수 있어요. 또한 테이블 간 간격이 좁아 불편할 수 있지만, 시그니처 메뉴를 보면 견딜 수 있어요.


사진=김태인 에디터

여기서 야끼빵SET 안 시키면 유죄. 노-스프SET는 식빵 8조각과 토마토 쨈, 귤 쨈, 버터, 휘핑크림, 반숙 계란이 제공돼요. 화로에 직접 식빵을 구워 바삭한 토스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 원하는 토핑을 자유롭게 올려 바삭하고 따뜻하게 즐기면 끝! 센 화력 때문에 식빵이 빨리 탈 수 있으니 안내문을 제대로 읽어야 해요. 매장 안이 연기로 가득 차서 사람들의 눈초리를 피하려면.. 카페에서 추천하는 베스트 조합은 토마토 쨈에 반숙을 올려 먹는 것이에요. 토마토 쨈의 달달함과 반숙의 짭조름함이 잘 어울려요. 생소한 토마토 쨈은 신기하게도 딸기 잼의 맛이 나서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았고, 개인적인 베스트는 토마토 쨈과 버터의 조합이에요.


▶ 봇봇봇(서울 성동구 아차산로9길 8)

사진=봇봇봇 인스타그램 '_bot.bot.bot'

사람과 로봇이 함께하는 감성테크 플레이스인 봇봇봇. 커피 내려주는 드립봇, 그림 그려주는 디저트봇, 칵테일 만들어주는 드링크봇이 우리의 메뉴를 책임진다! 입이 떡-하고 벌어지는 외관부터 다채로운 색감을 가진 실내 인테리어에 턱이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과거의 공장이었던 모습을 그대로 남겨둔 건물이 눈길을 끄는데, 이는 미래를 나타낸 건물과 대비라고 해요. 내부는 미디어아트 전시, 네온사인 그리고 조화들로 이루어져 외관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요. 이곳이 바로 전시회. 로봇이라 딱딱한 느낌만 가득할 줄 알았으나 다양한 감성을 뽐내 큰 반전으로 다가와요.


사진=봇봇봇 인스타그램 '_bot.bot.bot'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 줄 디저트봇. 다양한 드로잉 중 하나를 선택하면 케이크 위에 로봇이 그림을 그려줘요. 로봇이 드로잉 할 때 동영상 찍는 거 필수. 정갈하면서도 삐뚠 것이 매력이에요. 다양한 원두의 커피, 칵테일까지 만들어주는 로봇이 있으니 디저트 안 먹어도 괜찮아요. 사진과 동영상으로 핸드폰 용량이 부족할 수 있으니 백업하고 가길 추천해요.


새로운 카페를 찾는다면, 디저트로도 감성을 담아보는 건 어때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