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물멍하기 좋은 뷰 맛집 카페 4곳

피곤했던 감정, 물멍으로 날려버리자!

Editor 김태인 2021.09.0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1.09.01

불을 보며 멍하니 있는 상태를 말하는 ‘불멍’을 아는가? 캠핑장에서 모닥불을 지펴놓고 가만히 앉아 불을 보면서 아무 생각이 없는 상태를 ‘불멍 때린다’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신조어이다. 그런데 불멍이 가능한 곳은 비교적 제약이 많은 편에 속한다. 이런 불멍을 뒤이을 또 다른 방법이 있다. 이는 바로 ‘물멍’이다.

강이나 바다 등 자연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물을 바라보며 잠시 생각을 비워내기 좋은 물멍. 흐르는 물과 함께 어우러진 주변의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마음 한켠의 복잡했던 일을 잊을 수도 있지 않을까. 물멍도 하고, 아름다운 자연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소문난 전망 맛집 카페를 만나보자.


단장면 커피 로스터스

경상남도 밀양시


사진=인스타그램 'yamyam_yun_2'

사진=인스타그램 '__ssunhee'

단장면 커피 로스터스는 단장천이 흐르는 길목에 위치해있다. 2층을 모두 카페로 이용하고 있으며, 야외에도 별도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나무 그늘 아래의 자리는 특히나 더 선점하기 어려운 자리라고.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12시에서 2시 사이를 피해 방문해보자. 야외 테이블이 물가와 아주 가까이에 있어, 발을 담그며 쉴 수도 있다.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며 물 흐르는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신선놀음하는 듯한 기분 만끽하기 어렵지 않다.


* 건물의 2층은 노키즈 존으로 운영 중이다.


웨이브온 커피

부산시 기장군


사진=인스타그램 'waveoncoffee_official'

사진=인스타그램 'waveoncoffee_official'

최근 몇 년 전부터 날로 인기 상승 중인 부산 기장. 넓은 바다를 볼 수 있으면서 규모가 큰 카페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 웨이브온은 벌써 4주년을 맞이했다. 이곳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기장 바닷가를 두 눈에 담으면서 커피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오션 뷰 좌석은 내, 외부 모두 충분하며, 푹신한 빈백 소파 좌석도 준비되어 있다. 커다란 빈백에 앉아서,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 소리를 감상하며 물멍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 야외가 아닌 별채 룸 형태도 이용 가능하며 반려동물도 출입할 수 있다. 단, 1인 1메뉴 주문 필수.


리버레인

경기도 가평군


사진=인스타그램 'food_hjvv'

사진=인스타그램 'food_hjvv'

뷰 맛집 카페는 영양가가 없을 거란 편견이 있다면 꼭 가보기를 추천하는 가평의 리버레인. 다양한 베이커리와 음료는 물론이고 전시 공간과 도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카페 외부로는 산책길이 이어져 있으며, 북한강을 보며 물멍할 수 있는 카페. 물멍에 최적화되어있는 야외 테라스 석도 충분하게 준비되어 있고, 카페 곳곳에 전시된 그림은 시즌마다 변경된다. 포토존에서 사진 찍는 것도 놓치지 말 것.


*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구벼울

경기도 양평군


사진=인스타그램 'si__1004'

사진=인스타그램 'l.mi0'

강물이 여울져 흐르는 모습이 마치 말발굽처럼 굽어져 있는 지역을 ‘제탄’, 우리말로 ‘구벼울(굽여울)’이라 부른다. 남한강에 위치한 이 구벼울 카페는 배우 남상미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상당한 규모를 자랑한다. 본관과 별관 두 채의 건물이 서로 다른 감성으로 꾸며져 있어, 더 선호하는 분위기의 건물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넓은 정원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 이곳은 특히 노을 질 시간 풍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빠르게 돌아가는 우리의 삶, 가끔은 멍하니 있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