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시각과 미각을 사로잡는 도넛의 성지 #전국편

도넛 사세요 도넛!

Editor 김태인 2021.05.2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1.05.27

▷ 크림 도넛의 성지 1탄, 서울 편 복습하기


도넛의 매력은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다. 폭신하면서도 쫄깃한 피의 반죽은 물론이고 다양한 토핑이 잘 어우러져 입안에서 연신 매력을 뽐낸다. 게다가 큼지막한 크기 덕에 커피 한 잔에 도넛 두 개를 함께하면 간단한 끼니가 된다. 서울에 비교적 규모가 큰 도넛 가게들이 있다면, 다른 지역에서는 규모는 작아도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게들이 많다. 제주에서부터 부산, 대구, 광주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도넛 맛집들을 함께 만나보자.


제주 ‘오또 도넛’


사진=인스타그램 'ottodonut'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오또 도넛은 제주 특산물로 만든 도넛을 시그니처로 선보이는 가게. 상큼한 매력의 제주 풋귤 글레이즈, 달고 짜면서 은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대정 마농(마늘) 크림치즈 등을 꼭 먹어보자. 여름 시즌 한정 메뉴인 피나콜라다는 코코넛이 듬뿍 뿌려져 고소하면서 상큼함이 일품인 도넛이다. 촉촉하면서 과하지 않은 크림이 매력적인 오또 도넛에서 판매하고 있는 도넛의 가격대는 모두 3천 원 미만.


- 커피 테이크 아웃 시, 서비스 도넛 제공(소진 시 마감)


제주 ‘EQTY (이큐티)’


사진=인스타그램 'b_happiiii'

제주시 아라동에 위치한 이큐티는 9종 이상의 도넛들을 선보이는데, 라인업은 상황에 따라 변동된다. 말차 치즈케이크, 레몬 머랭, 시리얼 밀크, 패션후르츠 등 독특한 비주얼을 뽐내는 도넛들이 즐비해있다. 더워지는 날씨 탓에 도넛의 글레이즈드가 녹을까 염려된다면, 레몬 머랭이나 초코 벨벳 도넛을 먹어보자. 쫄깃한 피와 부드러운 크림, 독특한 토핑 세 가지가 잘 어우러져 입안에서 새로운 조화로움을 선보인다. 이색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이큐티의 도넛은 4천 원 중반대.


- 도넛 품절 시 인스타그램 스토리 공지 후 조기 마감


부산 ‘컵넛’


사진=김태인 에디터

사진=김태인 에디터

인기에 힘입어 경주와 대구에도 지점을 오픈한 ‘컵넛’. 부산 장전동에 위치한 컵넛은 주택을 개조한 카페로, 내·외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공간 덕에 날씨가 좋으면 외부 좌석에 앉아 즐길 수 있다. 두툼하고 큼지막한 사이즈의 도넛들. 퐁신거리는 식감에 쫄깃함이 2퍼센트 더해진 느낌의 빵피에 아낌없이 가득 찬 필링을 만끽해보자. 인절미, 로투스 그리고 고구마 도넛이 인기 메뉴이다. 칼로 썰 때마다 크림 필링이 삐죽삐죽 터져 나오니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 링 도넛은 3천 원 후반, 필링이 들어있는 잼 도넛은 4천 원 중반대.


- 예약 전날 선 입금 시 포장 예약 가능


부산 ‘오 도넛’


사진=인스타그램 'ohhh_donut'

사진=인스타그램 'ohhh_donut'

부산, 서면만이 인기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경리단길을 뒤이을 전포 카페 거리 일명 ‘전리단길’에도 핫한 카페가 많다. 전포 카페 거리에 위치한 오도넛 역시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이다. 기본적인 생크림 도넛과 크림브륄레 도넛은 물론이고,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무화과 흑임자 도넛도 인기 메뉴 중 하나. 무화과 흑임자 도넛은 흑임자 특유의 맛 그리고 몽글몽글한 크림이 매력적인 데다 무화과가 스리슬쩍 존재감을 나타내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 도넛들은 3천 원 중후반대의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도넛 사전 예약은 인스타그램 DM으로 가능


대구 ‘도우맨 도넛’


사진=인스타그램 '_jixnn'

유기농 밀을 사용하며, 화학제 및 첨가제를 넣지 않고 만든 건강한 도넛에 주력하는 대구의 도우맨 도넛.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듬뿍 든 도넛 위에 얇은 캐러멜 소스를 굳혀 파삭거리는 식감을 살린 크림 브륄레 도넛이 이곳의 인기 메뉴. 이곳은 주문과 동시에 기본 도넛에 필링을 채우고 데커레이션을 해 제공해 준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이다. 갓 만든 도넛은 맛없없(맛이 없을 수 없는) 아닌가요? 건강하게 맛있는 도우맨도넛은 4천 원 중반대의 가격.


- 도넛 조기 품절 시 영업시간 단축


광주 ‘위트 앤드’


사진=인스타그램 'wheat.and'

사진=인스타그램 'wheat.and'

광주 동명동에 위치한 위트 앤드. 우드 진열장에 도넛이 즐비한데, 형형색색의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유기농 밀가루, 발로나 초콜릿, 끼리 크림치즈 등 믿고 먹는 재료들을 꽉꽉 채운 도넛 종류가 많다. 다크초코, 크림 브륄레, 피넛버터 등의 도넛은 물론이고, 6월 말에 메이플 치즈 베이컨 도넛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커피나 음료는 물론이거니와 몇 가지의 와인도 판매 중이다. 달콤한 도넛과 와인의 궁합을 즐기고픈 날에 들러보기를 추천한다. 다양한 재료를 품은 위트 앤드의 도넛들은 4천 원 중후반대.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도넛 예약 가능


소개한 곳 외에도 애정하는 크림 도넛 맛집이 있다면, 언제든 알려주시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