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여름 준비, 다이어트 레시피 #1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

Editor 이유진 2020.05.20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5.20

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곧이어 급격히 더워질 것 같은 예감이 든다. 다가오는 여름, 굶는 다이어트는 몸과 정신 건강 모두에 해로우니 만드는 방법도 쉽고 가볍고 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한다. 오늘부터 여름 준비 돌입!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부담 없는 즐길 수 있는 안주를 만들어보자.



위 따옴표

두부 유부초밥


사진=네이버 블로그 @fldjsk

이미 다이어터들 사이에선 명성이 자자한 메뉴.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먹어 더욱 화제였던 요리다.


[재료]

두부 1모, 파프리카, 유부초밥 패키지(유부, 식초, 건조야채 포함)


[만드는 법]

1. 넓은 볼에 두부를 으깨준 뒤 물기를 없애고 프라이 팬에 기름 없이 물기가 날아갈 정도로만 볶아준다.

2. 물기가 없는 으깬 두부에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던 식초와 건조야채를 넣고 다진 파프리카를 추가해 섞는다.

3. 유부 속에 한 큰 술 씩 꽉꽉 채워주면 단백질 꽉-찬 두부 유부초밥 완성!


▷TIP 퍽퍽한 질감이 싫다면 약간의 올리브오일을 둘러도 좋음. 술안주로 즐길 시 약간의 소금이나 간장을 곁들이면 감칠맛 UP.




위 따옴표

토마토 달걀 볶음


사진=네이버 블로그 @doctorkidney

일명 '토달볶'. 중독성 짙은 다이어트 요리라 할 수 있겠다. 브런치로도 좋고,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는 레시피는?


[재료]

토마토(방울토마토는 식감때문에 비추) 2-3개, 달걀 2-3알, 소금, 간장(굴소스는 더 좋음), 후추, 양파, 대파, 식용유(코코넛 오일 환영)


[만드는 법]

1. 토마토, 대파, 양파를 먹기 좋게 손질하여 썰어 놓는다. 토마토는 한 입에 쏙- 들어갈 크기로, 파는 크지 않게 동그랗게 써는 것을 추천.

2. 식용유나 코코넛 오일을 소량만 프라이 팬에 둘러 파를 먼저 볶아 파 기름을 낸다. 매콤한 파향이 날 때까지 볶아주기.

3. 파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먼저 볶아주고 후에 토마토를 추가하여 더 볶아준다. 토마토는 너무 익으면 뭉개질 수 있으므로 적당히 익혀줄 것.

4. 여기에 굴소스 혹은 간장을 한 큰 술 둘러주어 너무 짜지 않게 간을 맞춘 뒤 잠시 다른 그릇에 옮겨 담는다.

5. 다음은 달걀노른자를 잘 풀어 적당량의 소금으로 간을 한 뒤 달궈진 프라이 팬에 젓가락으로 돌려가며 스크램블을 만든다.

6. 달걀이 미처 다 익기 전, 만들어 놓은 토마토 볶음을 추가하여 함께 섞어가며 볶아준다. 먹기 좋게 플레이팅만 하면 토달볶 완성!


▷TIP 마지막에 후추를 톡톡 뿌려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음. 술 안주로 즐길 거라면 양파를 더 많이, 그리고 설탕을 살짝 추가하는 것을 추천.



다음 편은 다이어트 하면 빠질 수 없는 닭가슴살 레시피, 곧 또 봐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