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돌아온 걸 환영해, 재출시 과자 4종

웰컴웰컴, 다시 돌아온 과자 안주

Editor 김태인 2020.05.1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05.11



여러 이유로 단종되었지만,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재출시 요청으로 돌아온 과자들. 그 중에서도 맥주 안주로 딱인 짭조름한 맛의 과자들만 픽했다. 잘게 부서진 과자 가루까지 남김 없이 털어 먹는 건'국룰'인거 아시죠?



위 따옴표

돌아온 썬칩



사진=오리온 공식 블로그


소풍가면 셋 중 한 명은 꼭 이 과자를 챙겨왔다. 어릴 때 먹으면 꽤나 매울법 했는데, 그래도 계속 손이 간 이 과자. 곡물 과자인데 매운 양념과 이렇게 잘 어울리다니. 재출시 된 후 갈릭 바게트 맛도 출시된다고 하니 냉동실에 잠깐 얼려둔 라거 맥주와 함께 먹어보자.



위 따옴표

돌아온 아우터



사진=11번가 / 롯데 아우터 왕갈비통닭맛


플라스틱 통에 든 세모 모양의 과자, 하면 다들 고개를 끄덕일 정도로 개성이 강했던 과자. 뚜껑에 담아 한 입에 털어 먹는 재미가 쏠쏠했다구. 없어져서 서운했었는데, 후속 버전인 '아그칩'으로 출시 되었다가 '돌아온 아우터'라는 이름을 달고 재출시 됐다. 무려 왕갈비 통닭맛으로. 기존 아우터 과자와 맛과 모양이 달라 조금 아쉽지만, 짭조름한 치킨 양념 맛에 내 손길은 멈추지 않아.



위 따옴표

치킨팝



사진=오리온 공식 블로그


과장 조금 보태서 국민 간식이 아니었을까? 갑자기 사라져서 이 과자를 사랑했던 과자돌이, 과자순이들에게 아쉬움을 안겼었는데, 재출시되어 돌아왔다. 사실 치킨팝은 공장 화재로 인해 생산 라인이 전소해 단종되었던 거라, 더욱 안타까웠던 과자. 달콤하면서 매콤한 맛의 정석인 치킨 팝은 스타우트와 먹어보는 걸 추천해!



위 따옴표

삼양 별 뽀빠이



사진=삼양식품 공식 온라인쇼핑몰


1971년 처음 출시되어, 과자계의 조상님 급이라고 할 수 있다. 라면 면발을 잘게 부순 모양의 과자에 달달한 별 사탕까지. 한동안 안보여서 조상님 어디가셨나 했는데,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살린 패키지로 재출시되었다. 과자만 먹으면 텁텁하기 때문에 별사탕을 바로 같이 씹어먹어야 해.






번외) 생각보다 오래됐네? 장수하는 과자



위 따옴표

쫄병 스낵


사진=농심 공식 홈페이지


출시 된지 얼마 안된 줄 알았는데, 과자계 데뷔한지 벌써 19년이나 됐다고. 라면을 압축해놓은 비주얼과 맛이 특징. 생라면 먹고 싶은데 뭔가 부담스러울 때 먹기 좋은 과자. 매콤한 맛, 짜파게티 맛에 이어 최근에 달고나 맛까지 출시되었다고 하니 큰 접시에 여러 종류를 부어놓고 골라 맛봐도 좋을 듯?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