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BTS가 방문한 맛집들, 먹방 ON!

덕지순례 같이 하실 분~?

Editor 이유진 2020.03.3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3.31

방탄소년단의 V-live나 방송, 또는 SNS에 등장하여 화제가 된 맛집들! 팬들 사이에서 이미 맛집 사냥꾼들로 유명한 이들의 pick 은 어떤 곳일까? 방탄소년단 맛집 투어를 떠나보자. 여기 가면..우리 우주대스타들 볼 수 있는 거니?



유정식당 (논현)


사진=네이버블로그 @crypearl

이 수많은 굿즈들과 사진들은 뭐야! 가게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방탄소년단이 자주 들린 맛집이라는 걸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다. 실제로 BTS의 소속사와 연습실이 이 식당 근처에 있어 해외 팬들에게도 유명해진 가게! 그들에겐 이곳이 한국의 필수 여행 코스라고. 가게 메뉴판엔 방탄이 즐겨먹는 메뉴가 따로 표시되어 있어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사진=네이버블로그 @crypearl

사진=네이버블로그 @crypearl

제일 대표적인 메뉴는 쌈밥과 부대찌개. 정갈하게 나오는 쌈밥과 돌솥비빔밥은 국내·외 팬 대부분이 즐겨 찾는데, 유정 부대찌개는 특유의 신 김치 국물이 일품이다. 안주류는 흑돼지 오겹살이 유명! 낮에도 좋지만 저녁에 방문하여 이 집의 흑돼지 구이에 술을 곁들여 보자. 난 낮에도 가고 밤에도 갈 건데?


▶방탄소년단이 먹은 메뉴는?

유정 쌈밥과 흑돼지 돌솥비빔밥, 그리고 유정 부대찌개!



함경도 찹쌀순대 (송파)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BTS_twt

BTS 진과 정국이 올린 사진에서 포착된 국밥과 순대! 한류스타 방탄소년단이 찾아가는 순댓국은 대체 얼마나 맛있는 거냐! 진과 정국이 찾아간 이곳은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함경도 찹쌀순대'라는 곳으로 커다란 가마솥에 전통 방식으로 국밥을 고아 내어 깊은 맛을 자랑한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ps1989

이 집의 순댓국은 안에 양념장이 들어가 매콤한 감칠맛이 뛰어나다.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는 순댓국에서 돼지 냄새가 나지 않고 사골에서 나는 느끼한 기름 맛이 적기 때문! 적당한 칼칼함과 진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왜 진과 정국이 일부러 찾아갔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순대와 함께 나오는 수육은 고소하고 담백하여 함께 나오는 양파 무침과 잘 어울리는 짝꿍! 소주가 절로 당기는 맛이다.


▶방탄소년단이 먹은 메뉴는?

진과 정국이 선택한 메뉴는 순대 국밥과 모둠! 모둠 메뉴엔 순대와 수육이 골고루 섞여있다.



그 집 (양재)


사진=네이버 블로그 @kar0909

BTS 유튜브 채널에서 방탄소년단이 회식한 장소로 나와 유명해진 양재동의 '그 집'. 마찬가지로 가게 내부에 들어서면 방탄의 회식 모습들이 벽에 걸려있다. 방탄소년단이 방문하기 이전에도 맛집으로 꽤 유명했다고. 이 집엔 어떤 메뉴가 인기일까?


사진=네이버 블로그 @kar0909

사진=네이버 블로그 @kar0909

손님들이 자주 찾는 메뉴는 호불호가 적은 피자와 감자튀김이다. 특히 이곳은 미니 카트에 담겨 나오는 감자칩과 프레첼 기본 안주가 인상적이다. 술을 또 빼놓을 수 없지? 방탄 RM이 맛있다고 소개한 꿀 아이스크림 맥주가 이곳의 핫템! 맥주 위에 얼음을 갈아 만든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그 위에 꿀을 뿌리니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우리도 여기서 회식하면 안 될까요


▶방탄소년단이 먹은 메뉴는?

이곳엔 방탄 SET가 따로 있다. 즉석 떡볶이와 벌집 크림 쉬림프, 부셔먹는 오지치즈까지 이 세 가지로 구성된 세트메뉴가 바로 방탄소년단의 PICK!



돝고기 506 (역삼)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BTS_twt 캡처

최근 멤버 슈가의 생일파티를 하여 알려진 '돝고기 506'은 이미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한 핫플이다. '밥 블레스유'에서 이영자가 소개하기도 했으며 '나 혼자 산다'에서 이시언과 비가 술 한 잔하며 담소를 나눈 곳! 2층은 일반 테이블, 3층은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프라이빗 라운지다. 그래서 연예인들이 자주 출몰하나 봐!


사진=네이버 블로그 @eunnnb

사진=네이버 블로그 @eunnnb

돝고기 506이란 이름은 삼겹살을 506시간 숙성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한우 같은 굉장한 부드러움을 자랑한다고. 돼지고기의 퀄리티도 남달라 입맛 까다로운 사람들도 인정하게 되는 집! 300시간을 더 숙성시킨 806 숙성 삼겹살도 있는데 506보다 부드러움이 배가 되며 더 깊은 숙성의 맛이 느껴진다. 어리굴젓과 갈치속젓, 와사비와 곁들여 먹는 것이 이 집의 룰이며 크림 볶음밥이 이 집의 또 다른 별미다. 고기를 다 먹은 후 반드시 먹어주자.


▶방탄소년단이 먹은 메뉴는?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지만 506과 806 숙성 삼겹살 중 하나는 반드시 먹었을 것!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