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백종원의 닭요리 레시피닭!

원기회복에 최고! 맛있어서 꾀.꼬.닭

Editor 이유진 2020.03.24

색상 바
백종원의 닭요리 레시피닭!
색상 바
백종원의 닭요리 레시피닭!

Editor 이유진

2020.03.24

면역력 보충이 필요한 요즘 식사로도 OK, 안주로도 훌륭한 요리가 있다. 가슴에는 단백질이, 날개에는 콜라겐이 함유되어 피부미용과 골다공증 효능에 우수한 우리 친구 닭! 선뜻 외식이 망설여지는 이 시국에 백종원의 닭 요리 레시피로 홈쿡 어때? '백종원의 요리 비책' 속 핫한 닭 요리 레시피들을 엄선했으니 주목하자.



찜닭
궗吏=쑀뒠釉 '諛깆쥌썝쓽 슂由щ퉬梨' 솕硫 罹≪쿂 사진=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화면 캡처

[재료]

· 간장 소스 : 진간장, 맛술, 설탕, 물, 간 생강(없어도 ok), 간 마늘, 대파, 참기름

· 요리 : 토막 낸 닭, 캐러멜 시럽, 떡볶이 떡, 감자, 당근, 고구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청양고추, 홍고추, 건홍고추(없어도 ok), 당면(당면은 30분 정도 불려주고 닭은 미리 세척하여 물기를 제거해 주자.)


[레시피]

1. 진간장 2/3컵, 맛술 1/2컵, 설탕 1/2컵, 간 마늘 2 큰 술, 썰은 대파 1컵, 참기름 3 큰 술을 물 1컵과 함께 섞어 소스를 만든다. 이때 간 생강 1/3큰술을 추가로 넣어주면 닭 비린내를 잡고 얼큰함을 더해줌. (참고로 1컵은 180g을 기준으로 함)


2. 냄비에 손질한 닭과 1번에서 만든 양념장과 물 1컵을 더 넣고 15분 정도 끓여 닭을 푹 익혀준 뒤 건고추(또는 매운 고추)를 넣어 강불로 더 끓여준다.


3. 보글보글 끓으면 먹기 좋게 썰은 감자와 당근, 고구마를 넣고 중불로 줄인 뒤 채소들이 익으면 취향에 맞게 버섯과 떡, 캐러멜 시럽을 넣고 5분 정도 더 저어준다.


4. 여기에 불린 당면까지 넣어주면 더욱 풍성한 찜닭이 되겠지?!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어 알싸함을 더하면 막걸리나 소주 안주에 제격인 찜닭 완성!



닭볶음탕
궗吏=쑀뒠釉 '諛깆쥌썝쓽 슂由щ퉬梨' 솕硫 罹≪쿂 사진=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화면 캡처

[재료]

토막낸 닭, 설탕, 간 마늘, 진간장, 고춧가루, 감자, 당근, 양파,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새송이 버섯, 표고버섯, 후추가루, 물

(닭은 미리 세척하여 손질해두자.)



[레시피]

1. 냄비에 닭을 넣은 뒤 닭이 잠길 정도의 물과 설탕 1/2컵을 넣고 끓인다. 설탕은 닭의 살결에 단맛이 배어 소스와 겉도는 것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끓기 시작하면 먹기 좋게 썰은 감자와 당근, 양파를 넣고 익혀준 뒤 간 마늘 1/3컵과 진간장 1컵을 넣고 저어주며 끓인다.


3. 새송이나 표고버섯 등 선호에 맞는 토핑 재료들과 고춧가루 2/3컵을 넣어 추가로 30~40분 정도 원하는 국물의 농도가 될 때까지 졸여주듯 끓인다.


4. 여기에 썰은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후추가루를 파-박 뿌려주면 반주 안주로 최고인 닭볶음탕 완성~!



닭다리살 대파무침
궗吏=쑀뒠釉 '諛깆쥌썝쓽 슂由щ퉬梨' 솕硫 罹≪쿂 사진=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화면 캡처


[재료]

· 고추기름 : 굵은 고춧가루, 식용유, 대파, 참기름

· 고추냉이 마요 : 마요네즈, 식초, 설탕, 소금, 간 마늘, 고추냉이

· 요리 : 닭다리살, 후춧가루, 양파, 파채


[레시피]

1. 프라이 팬에 닭 다리 살의 껍질 부분이 바닥으로 향하게 놓은 뒤 약불에서 튀기 듯 굽는다.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뚜껑을 덮어줄 것! 뭉근하게 고기가 익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 놓자.


2. 프라이 팬에 썰은 대파 1/4컵과 식용유 1/3컵, 참기름 1 큰 술을 넣고 볶아 파 기름을 낸 뒤, 굵은 고춧가루 3 큰 술이 담겨있는 그릇에 부어 고추기름을 만든다. 중간중간 고기가 타지 않는지 체크할 것!


3. 다음은 고추냉이 마요. 그릇에 마요네즈 3 큰 술과 식초 1 큰 술, 설탕 한 큰 술반, 소금 약간, 간 마늘 1 큰 술, 고추냉이 2/3 큰 술을 넣고 설탕이 녹아 가루가 안 보일 때까지 저어준다.


4. 닭 다리 살에 노릇노릇 한 색감이 올라올 때까지 푹 익힌 뒤 다 익으면 완성 그릇에 파채와 양파 채를 섞어 담고 구워진 닭 다리 살을 먹기 좋게 썰어 살포시 올려준다.


5. 여기에 고추냉이 마요 와 고추기름을 양껏 올려주면 간단한 혼술 안주로도 좋은 닭 다리 살 대파 무침 완성!



오늘 홈술 안주는 치킨 시켜 먹지 말고 직접 만들어 먹어볼까?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