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D랩] #4.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치즈 안주 레시피

치즈와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어디든 걱정없어, 초간단 안주 완성!

Editor 반윤선 2020.02.1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반윤선

2020.02.17

불금 저녁을 술 없이 보내긴 아쉬운 청춘들을 위한 '초간단 치즈 안주 레시피'! 복잡한 건 딱 질색인 사람들을 위해 10분 컷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로 엄선해 골라왔다. 치즈는 와인이나 맥주에도 잘 어울리는 만능 안주템이니 알아두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다. 몇 가지 준비물만 미리 준비해두면 오늘 밤은 문제 없다. 요리 왕초보 에디터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쉽게 만들어 먹었으니, 당장 오늘 밤에 시도해보자.


치즈뻥튀기

준비물

슬라이스 치즈, 종이호일, 에어프라이어


만드는 방법


1. 슬라이스 치즈를 칼로 작게 조각내고

2. 종이호일에 자른 치즈를 적당한 간격을 두고 올려둔다.

3.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 5분을 돌리면 완성!

(에어프라이어 대신 전자레인지도 ok! 전자레인지의 경우에는 1분에서 2분을 돌려준다.)


에디터 솔직후기


치즈가 치즈 맛이지, 뭐가 다르겠어?라고 생각한 에디터의 예상을 뛰어넘었던 치즈뻥튀기. 치즈에 식감이 살아나면서 은근 고소하고 짭짤한게, 맛있었다. 맥주 안주로도 좋지만 아기들 간식으로 더 좋을 것 같다는 평이 있었고, 자취생 에디터 A는 가장 간단해서 자주 해먹을 것 같다는 평을 내렸다. 슬라이스 치즈를 좋아한다면 꼭 시도해 볼 것!


치즈고구마

준비물

깨끗이 씻은 고구마 1개, 다양한 치즈


만드는 법


1. 고구마를 적당한 크기와 굵기로 썰어준다. 이 때, 고구마 껍질은 기호에 따라 제거하고 썰어놓은 고구마의 두께가 너무 두꺼워지지 않게 주의하자.(조리시간이 길어지기 때문!)

2.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를 올리고 그 위에 치즈를 올려준다. 에디터는 준비한 모든 치즈를 올려보았다.

3. 200도에 10분 구워주면, 겉바속촉 치즈고구마 완성!




에디터의 솔직후기



트위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에 치즈만 끼얹은 것으로, 특별한 맛은 아니고 상상 가능한 맛이다. 에디터가 치즈를 너무 적게 올려 살짝 아쉬웠는데, 아까워 하지말고 치즈를 듬뿍듬뿍 얹어야 맛있다. 개인적으로 치즈 없는 버전을 더 선호하지만, 치즈덕후라면 지나치지 말고 시도해보자! 치즈의 짭짤한 맛과 고구마의 달달함이 단짠단짠 극강의 조합을 이루기 때문에, 한 입 두 입 먹다보면 어느 새 사라진 치.고를 발견할 수 있을 듯.


오지치즈 (아웃백 st)

준비물

스트링치즈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 가능), 오감자 (감자 종류 과자면 OK!), 베이컨


만드는 법


1. 그릇에 과자를 덜고 그 위에 스트링 치즈를 겹겹이 찢어서 올린다.

2. 여기에 베이컨을 가위나 칼로 잘게 잘라서 올려준다. 없다면 생략해도 된다

3.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 5-6분을 돌린다. (전자레인지의 경우, 2분 정도)


에디터의 솔직후기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엄청난 비주얼의 오지치즈! 가장 큰 기대주였는데 역시... 거의 요리 수준의 비주얼을 자랑한다. 하지만 맛은 특별하지 않다는게 함정. 따뜻한 오감자와 치즈가 잘 어울리긴 하지만 (오감자is뭔들) 아웃백의 그 메뉴 맛을 기대하면 안된다. 베이컨은 많이 넣을 수록 맛있는 것 같다. (베이컨 하드캐리) 비주얼에 비해 맛의 감동은 그렇게 크지 않으니, 홈파티 할때나 기분 낼 때 한 번씩 해 먹는 건 나쁘지 않을 듯.


콘치즈

준비물

통조림 옥수수 (캔 옥수수), 모짜렐라치즈 (혹은 체다치즈), 마요네즈, 설탕 한스푼


만드는 법


1. 그릇에 옥수수콘과 마요네즈, 설탕을 넣고 섞는다.

2. 종이호일에 옥수수를 올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다.

4. 180도에 8분을 돌린다. (전자레인지의 경우, 5분정도)

4-2. 데코를 위해 파슬리를 뿌려주면 더 좋다.


에디터의 솔직후기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생각보다 더 간단한 콘치즈. 일식집이나 횟집에 콘치즈 먹으러 가는 사람 나야나인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에디터의 기대만큼 너무 맛있었던 건 아니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는 옥수수를 치즈와 함께 구웠냈으니 안 맛있을 수가 없는 메뉴. 마요네즈를 너무 많이 넣으면 짜질 수 있다.(경험담) 버터를 섞으면 더 맛있다는 제보가 있으니, 버터 조금 넣고 함께 버무려도 좋을 듯.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니 안 해볼 이유가 없다.



위로가기